시흥지구협의회 능곡봉사회(회장 한정숙)는 6월19일 능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시흥시 자원봉사 시 지원단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지역에 다문화가정과 한부모가정을 초청하여 우리의 전통장인 수제 고추장 만들기와 된장,간장외 여러가지 전통장 대해 설명을 해주었다.
필리핀,중국,베트남등 다문화가정과 한부모가정이 어우려져 서로 인사를 나누며 함께하는 시간이였다.
오늘 수제고추장 만들기에 이론과 실습으로
능곡봉사회 (회장 한정숙)는 고추장 담는
순서를 재료하나씩 설명하고 쉽고 간단하게 수재고추장 만드는법을 가르쳐주었다.
필리핀 정유나는 부모님을 모시고 와
고추장 담는법을 배우며 미숙한 한국말로 고맙다는 말을 표현하면서 손가락으로
최고라고 하신다.
능곡봉사회 (회장 한정숙)는 봉사원들과
함께 팀별로 나누어 고추장 담는 순서로
끓인 찹쌀고(소금)에 물을넣고 보리가루와 메주가루를 풀어, 쌀조청과 함께 젓어가며
끓여, 식힌 다음 고추가루를 넣고 풀어질때까지 젖는 과정을, 능곡봉사원들이 참여자들에게 재료 하나씩 설명 하며 할수 있도록 옆에서 보조 역활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방부제 역활로 소주를 넣어
모든 재료가 풀어져 완성된 고추장을 통에
담으면서 본인이 담근 고추장을 가지고
간다고 나벨로 표시하며 웃음 지었다.
다문화가정(중국, 필리핀 ,베트남)과 한부모가정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고추장 만드는법을 확실하게 알게되었다 며
필리핀 연주엄마는 딸과 남편에게 내가 만든 고추장이라고 자랑 할거라고 했다.
참여한 대상자들은 유익한 시간 이였으며
같이 할수있는 시간들이 너무좋고 행복한
시간 이였다 한다.
고추장과 절편, 커피등 참여자 들에게 하나씩 배분 전달을 하며 ,오늘 만든 고추장 남은것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문화가정 과 한부모가정 참여자들이 만든 고추장이라고 하면서 전달 하기로 하였다.
대한적십자사 능곡봉사회 (회장 한정숙)는
같이 도움을 준 능곡 봉사원들과 능곡동행정복지센터 사무장과 총무, (시) 자원봉사센터등 감사하고 수고했다' 고 전했다.
첫댓글 시흥지구협의회 능곡봉사회 한정숙 회장님 봉사원 여러분
다문화와 함께 고추장을 만들어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정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