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비닐하우스에 방한칸을 설치해서 농막으로 쓰려고 합니다.
하우스는 쓸데없이? 크고 튼튼하게 지어놨고... 부분적으로 차광막을 씌워서 창고겸 그늘집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습기와 냉기를 막을 수 있는 정도로 방한칸을 만들어서 세간살이도 옮겨놓고 휴식도 하려고 합니다.
물론 돈 많이 들이면 좋은게 나오겠지만 길어야 3년 쯤 사용할 예정이라 비용을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농막 기준인 6평 정도로 하면 충분합니다. 다른 시설은 필요없고 신발벗고 들어갈 수 있는 방한칸을 통짜로 만들면 됩니다.
1. 샌드위치 패널 없이 비닐하우스 짓는 방식만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2. 바닥에 콘크리트 타설하지 않고 블럭 같은 것을 깔아도 될까요? 보관할 짐들이 조금 무겁긴 합니다.
보관할 짐들은 훔쳐갈만한 물건이 아닙니다.
3. 난방시설은 할까 말까 생각 중입니다. 살림 살 것은 아니니까 필요할 때만 전기 온풍기나 전기장판을 쓰면 되니까.
전기온들 패널을 설치해서 농사용 전기를 써도 시비거리가 되지 않을지요?
전에 화제가 되었던 양학선 선수네 집인데 이 정도면 저로선 대단히 훌륭합니다. 다만 여기에 하이샤시 창문이 필요하겠네요.

첫댓글 살림살집 아니면 게안겠네요 바닦은 습이 많이 올라올것 같은데?요
여름 겨울만 해결하시면 살림도 가능하실듯....ㅋㅋ
저도 비닐하우스에 방 한칸 만들었어요.
흙바닥 수평잡아서 다짐하고 제일 싼 수출용 파레트 1장에 8천원주고 사다깔고 피스로 서로 고정시키고 합판 두장씩깔고 운이 좋게도 찜질방옷장을 20개 얻어서 디귿자로 뺑돌려 벽만들고 앞집 도로난다고 철거하는데서 문이랑 창문 얻어달고 지붕은 석고보드 사서 붙이고 벽지 페인팅하고 바닥은 저희 쭌난방깔고 물보충형 3키로짜리 전기보일러 달고 그렇게 맹그러써요.
찜질방오장으로펵 만들기
와~~
조아요
@매화수 쓸만해요
우와와아 가슴 깊은 곳에서 존경심이 올라옵니다. 잘 참고하겠습니다.
@곰순대 에고 좀 허접하긴해요. 폐자재로 맹그러서요
잘한번만들어서다시올려봐주세요 저도콘테이너사용하는데 여름은덥고겨울은추워서많이불펴해요
이렇게 벽면에 돌리면9 좋아요.
아휴 솜씨도 정말 좋네요.좋은 네용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