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rebel_types.txt에서 공산주의자에 관련된 스크립트만 빼온겁니다. 이것을 분석하면서
공산주의 반란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보겠습니다.
# triggers a general rising, modifier will be multiplied with the countrys army strength and compared to the factions strenght
# 반란도가 쌓여 맵에 반란군이 나오게 되는 빈도를 결정합니다.
will_rise =
{
factor = 1
modifier = {
war = yes
factor = 0.8
}
# 전쟁중이면 생성률 0.8 증가합니다.
modifier = {
war_exhaustion = 4
factor = 0.95
}
# 전쟁근심도가 4이상이면 0.95 증가합니다.
modifier = {
war_exhaustion = 6
factor = 0.95
}
# 전쟁근심도가 6이상이면 합이 1.9 증가합니다.
modifier = {
war_exhaustion = 8
factor = 0.95
}
# 전쟁근심도가 8이상이면 합이 2.85 증가합니다.(전쟁중이라면 여기까지 총 3.65임)
modifier = {
factor = 0.95
any_neighbor_country = {
government = proletarian_dictatorship
}
}
}
# 주변에 무산자 독재제가 있으면 0.95 증가합니다.
# 전쟁중이고, 전쟁근심도가 8이상이면서, 옆나라에 무산자 독재제가 있으면??
# 전부 합치면 4.6입니다... 이 수치가 얼마나 큰 수치인지는 모르겠네요 ㅡㅡㅋ
# The rebel type with the highest modifier for this pop gets picked
정당탭에 나오는 반란도가 쌓이는 것에 관련된 항목입니다.
spawn_chance = {
factor = 2
modifier = {
factor = -2000
NOT = {
is_ideology_enabled = communist
}
}
# 공산주의 이념이 생성이 안되있다면 -4000포인트 ㅡㅡㅋ 그냥 안 일어난다고 보심 되요.
modifier = {
factor = 0
government = proletarian_dictatorship
}
# 현 정부체제가 무산자 독재제에서는 0... 이게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네요... 안일어난다는 건지... ㅡㅡㅋ
modifier = {
factor = 0.01
NOT = {
OR = {
pop_majority_ideology = communist
pop_majority_ideology = socialist
}
}
}
# 팝의 주요이념이 사회주의나 공산주의가 아니면 0.02포인트 가산
modifier = {
factor = 30
pop_majority_ideology = communist
}
# 팝의 주요이념이 공산주의면 60포인트 가산..
modifier = {
factor = 15
pop_majority_ideology = socialist
}
# 팝의 주요이념이 사회주의면 30포인트 가산...
modifier = {
factor = 1.5
country = { plurality = 10 }
}
# 나라의 다양성이 10포인트이상이면 3포인트 가산(이게 10포인트마다 3포인트씩 가산인지는 모르겟음 ㅡㅡㅋ)
modifier = {
factor = 3
country = {
any_neighbor_country = {
government = proletarian_dictatorship
}
}
}
# 나라 주변에 무산자 독재제가 있으면 6포인트 가산...
modifier = {
factor = 5
country = {
average_militancy = 6
}
}
# 나라의 평균 투쟁심이 6이상이면 10포인트 가산
modifier = {
factor = 5
country = {
average_consciousness = 6
}
}
}
# 나라의 평균 의식이 6이상이면 10포인트 가산
# 즉 사회주의자나 공산주의자가 아니더라도 공산주의 바란군이 쌓인다는 겁니다.
# 어차피 다양성은 10점 이상일테니. 3점 기본을 더합니다.
# 공산주의자가 기본으로 63포인트, 사회주의자가 33포인트, 일반인은 3.02포인트
# 투쟁심과 의식이 6점이상씩이라면 공산주의자는 83포인트, 사회주의자는 53포인트
# 투쟁심과 의식이 6점이상씩인 팝들은 23.02포인트
#
# 최악을 가정해서 주변에 무산자 독재제 국가 있다면
# 공산주의자는 89포인트, 사회주의자는 59포인트, 일반팝들은 29.02포인트씩나 오르네요 ㅡㅡㅋ
#This is checked for EACH province in the Area of Operations
# 어디로 이동할건지에 대한 오퍼레이터입니다.
movement_evaluation = {
factor = 1
modifier = {
factor = 0.1
units_in_province = 1
}
# 프로빈스의 유닛으로 0.1포인트
modifier = {
factor = 0.001
controlled_by = REB
}
# 반란군이 점령중인곳으로 0.001포인트
modifier = {
factor = 1.5
average_militancy = 4
}
# 평균투쟁이 4인곳으로 1.5포인트
modifier = {
factor = 1.5
average_militancy = 6
}
# 평균투쟁이 6인곳으로 3포인트
modifier = {
factor = 1.5
average_militancy = 8
}
# 평균투쟁이 8인곳으로 4.5포인트
modifier = {
factor = 2.0
is_capital = yes
}
# 수도인 곳으로 2포인트
}
따로따로 로는 투쟁이 8인곳이 4.5포인트이나, 수도이면서 투쟁이 8이면
무려 6.5로 가장 높다고 볼수 있지요. 즉 공산주의 반란군은 투쟁심이 놓은
수도를 향해 진격하게 되는 겁니다.
# Province Scope
#siege_won_trigger = {
#}
#siege_won_effect = {
#}
# Country scope
demands_enforced_trigger = {
capital_scope = {
controlled_by = REB
province_control_days = 365
}
}
# 공산주의 반란군이 수도를 365일동안 점령하고 있다면
# 투표권없음, 여당 지정제, 공공집회없음, 국가언론, 노동조합 국가통제, 지하활동 정당으로
# 바뀌고 위신이 5떨어집니다.
# 여기에 직접 기록은 안되있으나, 정부체제가 무산자 독재제로 변합니다.(최상단에 이들이 이 체제를 지향한다 나옴)
demands_enforced_effect = {
political_reform = none_voting
political_reform = party_appointed
political_reform = no_meeting
political_reform = state_press
political_reform = state_controlled
political_reform = underground_parties
prestige = -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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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무슨짓을 하든 공산주의 반란은 언젠가는 일어납니다. 이것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느냐가 문제인데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이념을 가진자들을 최대한 억제하는 방법뿐입니다. 근데 그럴수 있을까요???
노동조합에 사회주의 금지를 선택해도 노동자들은 대부분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성향을 가지더군요...
혹시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이데올로기를 억제하는 방법을 아시는분은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 정당탭의 반란도 쌓이는 요소
공산주의 이념이 생성이 안되있다면 -4000포인트 ㅡㅡㅋ 그냥 안 일어난다고 보심 되요.
현 정부체제가 무산자 독재제에서는 0... 이게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네요... 안일어난다는 건지...
팝의 주요이념이 사회주의나 공산주의가 아니면 0.02포인트 가산
팝의 주요이념이 공산주의면 60포인트 가산..
팝의 주요이념이 사회주의면 30포인트 가산...
나라의 다양성이 10포인트이상이면 3포인트 가산(이게 10포인트마다 3포인트씩 가산인지는 모르겟음)
나라 주변에 무산자 독재제가 있으면 6포인트 가산...
나라의 평균 투쟁심이 6이상이면 10포인트 가산
나라의 평균 의식이 6이상이면 10포인트 가산
# 지도에 반란군 생성되는 요소
전쟁중이면 생성률 0.8 증가합니다.
전쟁근심도가 4이상이면 0.95 증가합니다.
전쟁근심도가 6이상이면 합이 1.9 증가합니다.
전쟁근심도가 8이상이면 합이 2.85 증가합니다.(전쟁중이라면 여기까지 총 3.65임)
주변에 무산자 독재제가 있으면 0.95 증가합니다.
# 반란군의 이동방향
프로빈스의 유닛으로 0.1포인트
반란군이 점령중인곳으로 0.001포인트
평균투쟁이 4인곳으로 1.5포인트
평균투쟁이 6인곳으로 3포인트
평균투쟁이 8인곳으로 4.5포인트
수도인 곳으로 2포인트
# 반란성공
공산주의 반란군이 수도를 365일동안 점령하고 있다면
투표권없음
여당 지정제(상원의석이 여당으로만 채워짐)
공공집회없음
국가언론
노동조합 국가통제
지하활동 정당
무산자 독재제로 바뀌고 위신이 5떨어집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화가 난게 아니라 그 나라 수장이 배후세력임(응?)
공산주의는 국제주의가 원칙이라서 그러한 공산주의의 성격을 주변 국가가 무산자계급독재일때 반란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표현한듯 싶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