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전하게 작업하고 건강하게 살아 봅시다
이번에는 모하비 24식 커렌트웨이브를 살펴봅니다
EGR회로를 참조하면 위처럼 1,3번이 모터 회로는 교변을 하는 회로더군요
커넥터는 한번 맹글어 놓으면 이차저차에 디젤 차량은 원만하면 안성 맞춤입니다
EGR 커넥터의 핀 에서 피어싱을 사용해 연장 케이블을 사용해 측정해 봅니다
EGR/1 SCOPE 탐침 1채널
EGR/3 SCOPE 탐침 2채널
EGR/3 SCOPE 탐침 3채널
EGR/1 CURRENT PROBE TA189 4채널 / SCOPE 탐침 4채널 모두 사용으로
검출해 보는데 역시 3채널이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군요
EGR
시동/정비 번튼 ON에 신차 모하비에서
이처럼 작동 하는군요
역시 부족한 채널수로 이렇게 해야만 볼수 있는데 EGR에서 따악
8채널이면 되는디 4채널의 한계입니다
EGR
KEY/ON ENGINE/ON 때의 데이터를 보았는데 자세한것은 파일을
열어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군요
확연한건 8채널 이 있으면 매우 편하고 좋을것 같다 입니다
EGR 커넥터의 핀 에서 8채널을 사용한다면
EGR/1 SCOPE 탐침 1채널
EGR/3 SCOPE 탐침 2채널
EGR/4 SCOPE 탐침 3채널
EGR/5 SCOPE 탐침 4채널
EGR/6 SCOPE 탐침 5채널
EGR/1 CURRENT PROBE TA189 6채널
EGR/3 CURRENT PROBE TA189 7채널
이렇게 하면 접지와 전원 작동전류 한방에 볼수 있어 좋을낀데 읍당!!!
입맛만 다시는중 입니다
이처럼 EGR의 작동을 살펴보는데 자주해보니 8채널이 필요하다는걸 느끼게 되고
모터의 교변 회전력이 매우 빨리 작동하는걸 알게 된점 등을 학습해 보니
유익한것 같다는 판단을 해 봅니다
평택 기능장 카센타 최성은 이오팔공이일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