庚 辛 戊 壬 곤명 (2)
寅 丑 申 午
이 사주는 월겁격입니다.
월겁격은 양인격의 이종으로서 일단 귀격에 들어갑니다.
월겁격은 본디 살인상생이 원칙이나 천간에 관살이 없고 대신 정인이 상관을 제하여 관을 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관인상생 상관패인을 이루지만,
한편으로 천간에 겁재가 뜨고 겁재에 근한 일간이 재관 대비 왕하여 관인상생 상관패인이라는 지위를 추구한는 쪽으로 가지 않고
천간 겁재 상관으로 상관생재하고 상관생재는 다시 재극인 하여 시장의 혁신을 이루고,
다시 겁재 상관이 견관하여 일간과 겁재를 구하여 많은 사람을 먹여살리면서 부를 추구하는 길로 갑니다.
이곳에서 논하시는 여러 선생들을 볼 때 참으로 우려할 만합니다.
여러분들이 사주를 모른다고 하여 여기 있는 사람이 다 모른다고 오해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도 아직 늘 배우는 입장이기는 하지만 이곳에 여러분들보다 더 똑똑한 사람이 나타나 이런 글들을 본다면 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지 생각이나 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제발 공부 좀 하시고 글을 썼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면 가만히 계시고요.
이에 간단하게 하나씩만 지적해보겠습니다. 반박하시려면 선생답게 논리로서 하십시오.
1. 하륜지산
정인격으로 봐야 될 듯 하다. 더구나, 時에 본기 경금이 투간 했으니 戊庚壬의 貴를 이뤘다.
- 월겁격입니다.
-귀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부를 이룹니다. 귀는 상구신을 갖춰 지위 신분으로 가는 것을 귀라 하고, 파격하는 것을 부로 간다고 합니다. 부자이기는 하지만 지위를 구하는 귀는 아닙니다.
2. 난강망
을사운에 경쟁자 경금을 묶어버리고.......
-경금이 경쟁자라니 참 어처구니가 없군요. 신금 일간이 지지 신중 경금에 근하고 천간 경금에 의지하는데 어찌 경금 겁재가 경쟁자가 되나요? 일간 신금을 보호하는 신인데요. 경금이 겁재로 남편성인데 남편이 무슨 경쟁자인가요? 보호자지.
3. 산처럼
가을에 金이 천간에 두개가 떠 있어 財星인 木이 군겁쟁재가 되는데 어찌 부자를 논할 수 있을 까요 ?
-겁재가 상관을 생하고 상관이 지지 정재를 생하고 정재가 정인을 극하는 것이 보이지 않나요. 오행과 육신의 상생상극.
4. 삼문의
무분별하게 신살을 싫어하거나 무시하는 경향이 많던데요. 대귀한 명조보면 이처럼 신살에 관련된 족보들이많아요
-역마와 부가 무슨 관계가 있나요? 상생상극하지 않는 신살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5. 함백 만현
경신금이 통관하니 무정과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시지 인목은 시간 경금과 축토 중에 신금 월령 신금에 삼차 손상당하고, 연지 오화는 임수에 압제되고 또 멀리 떨어져 있어서 인목을 호위할 역량이 없습니다.
-통관이라는 시각보다는 겁재 상관이 정재를 생하고 정재가 정인을 극하는 상생상극의 관계로 설명하셔야 할 줄 압니다.
-신왕재약해야 재를 취하지 그럼 재왕신약해야 하나요?
-연지 오화가 임수에 압제되다니요? 신월의 임수와 정화는 압제하지 않습니다. 가을에 정화 습기를 빼는 기운과 임수 건조시키는 기운은 서로 배합을 이루지 압제하지 않습니다. 무슨 그런 명리가 다 있나요?
하물며 인오술 삼합하는 오중 정화인데요.
첫댓글 좋은 세상이다
이런 젖비린내 나는 애들이 맞대거리로 대들다니.....
사이버 공간이라 동급인줄 착각하는구나!
긴말 할것없고 나는 너처럼 버르장머리 없는 애들은 글 한조각도 가르칠 생각이 없으니 일체 나를 거론치 말것이며 또한 내 글에도 접근을 허락치 않을것임을 다시한번 경고하는 바이다
@安節 논쟁할 생각이 눈꼽만큼도 없으니 일체 나를 거론치 말라
@安節 그건 니 맘대로 생각하고 이후로는 일체 내게 접근치 말라 말을 섞어서는 안돼는 자들하고 시간낭비 할수 없다
부잣집 부인이지.내가 재벌이 아닌것에...그리고 출생시도 의심해봐야...
-역마와 부가 무슨 관계가 있나요? 상생상극하지 않는 신살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ㅡㅡ
역마의 이름이 뭐요?
재마라 하여 재성과 관련이 있으니 부와 관련이 있지요
글도 못읽소
음양을 논해야지ㅡ 갑자기 음양이 시들하오.ㅎ
그러게 밑에 깔고 가는게 음양이라 하지.않았소.
좀 진보가 되었소..격을 논하고...십신을 논하니
.
음양이야기 안하니 말이오
@安節 논 역마...좀 읽고 와서 토론합시다
좀 당신 미친 사람같소
정신질환이 있는 게 아니요.
까 불지 말고ㅡ 조용히 지내시요
이 양반은 왜 여기저기 다니며 안절부절을 못하는건지. 이상한 논리나 드리대고
말꼬리만 물고 다니네.
@함백 만현 안절부절!
푸핰...^!^
촌철살인 입니다 ㅋ
@安節 초반기에는 다 그런단다.
세월이 가면 의미없는것은 뭍치는 거지.
辛이 庚을 의지 한다는 말은 어데서 배운건가. 己와戊. 乙甲과 동일시 하는건가?
월겁격은 본디 살인상생이 원칙이나 천간에 관살이 없고 대신 정인이 상관을 제하여 관을 구하고 있습니다.
ㅡㅡ
월겁격은 본다 살인상생이 원칙이다.ㅡ
어디에 그런 말이 나오는지
가져오게
또
이 명조에서
칠살은 억제해야하거늘
어찌 상관패인으로 칠살을 구한다 하시요.
아휴~~ 엉터리
살인상생이 왜 나오느나구.
ㅋ
@安節 ㅋㅋ
그럼 정관이라 하시요..
오화가 정관이요 아니면 편관이요?
@安節 ㅋㅋ
갖다 붙혀라.
찹쌀 떡처럼
얼 굴에다가 붙혀ㅡㅡ
스승이 좋아하ㅡ겄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육삼과 합해서 부절로 개명하라
이 양반.
천간이 지지로 내려오면서
음양이 바뀌는 법도를 모르네
ㅋ
맨날 음양 음양하더니..
@安節 여러분 보셧지요
.상대하지 말아유
그것도 모르잖아요
선생이 그것도 모르는 선생에게 엉터로 배웠어요.
으짜 이상하다 했구면
맨날 음양만 논하고 십신은 변화한다는 것을 모르녜
거참ㅡ
아휴
시지와 년지를 인오합이래유
@安節 이 양반아
인신충으로 합을 방해하고 있잖아
는에 안보여유
이양반아
인오합은 생각하고
인신충은 왜 생각 못하냐.
이 별종보세요.ㅋㅋ
@安節 그래 당신 세성에서
맘대로 해라ㅡ
스승일름 밝하지 말라
쪽팔리니
ㅡㅡ
@安節 그러니까
오화가 정관이냐규?
내 한마디 묻소
오화가 정관이요 아니면 편관이요??
@安節 여러분
드디오 정체가 뽕룡이 났어요
보셧죠.ㅡㅡ
아시는분은 답을 해주세요
해줘봤자지만..크 헉
너는
자평진전 읽어보지도 않았구나ㅡ
논격국 에서
정관편에서는
정관만 논하엿고
편관격에서는 편관만 논하엿느니라.
상관격에서는 상관만 논하엿으니
십신이.분명히 나타나지.않았다면
너처럼 하지
이처럼 할까.
우 둔한 자여ㅡㅡ
더이상 그대에게 자비란 없느니라
크헉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는 나의간법을 소개 하는것이다.
일간의 오행과 같은 월지는 격으로 잡지않는것이 나의 간법이다.
그래서 그워에 戊토를 격으로 잡는게 나의 간법이니...하물며 시지에서 격을 잡는것이 내 간법이니, 당신은 당신대로 열심히 하시요.
남의간법을 이래라 저래라 하는것은 실례이고 자기의 의견을 내는것이 토론이지.
당신은 틀린거야..하는 순간 토론이 아니니라.
다음부터 내간법을 이해하려 하지도 이야기 하지도 말거라.
다른 분들도 다 그렇게 이해하고 보고 있는것이니.......
@安節 앗
어떻게 알았스
처녀시절에 교육대 나와서 선생질했던데
.ㅋㅋ
@安節 남의 간법에 대해서 이래라 저래라 하지말고 가만히 보고 음미하여 배우거나 그렇지 않으면 나타나지 말거라. 서울로 가는길이 어데 하나뿐이드냐?
남이사 밥을 수저로먹든 포크로 먹든 왠 잔소리가 많은가?
미국가서 왜 밥을 안먹고 햄버그를 먹으니 미개인이 구나 할 사람이네.
사람 잡겟어.
그래서
오화가 정관이냐 편관이냐??
ㅋㅋ1++
쪽 팔린ㅡ줄 알고 좀 ㅡ
정관 도 됐다가 편관도 되고
지 꼴리는데로 하는게 오행상생이냐..크헉
@安節 그래서
오화가 뭐냐구 ㅡ
신금일간에서 오화에서 천간 위로 장간의 투 출이ㅡ일체 없다ㅡ가정하면
그 오화는 정관이냐 편관이냐??(아 물론 인오합 없다)
신금일간에서
인목에서 천간위로 투출이 없다고 가정하먼
재성이냐 관성이냐??
자 답해보세요
명리어느정도 지식이ㅡ있는가
채점해 볼터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