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담 선생님께 : 배달국 역년
한웅이 태백지역으로 내려와 산마루에 하나님 ()을 모 신다.
※신화설은 를 신단나무로 번역하고 있으나 신단이 에 위치한다고 볼 때 +으로 묶어야 하고 를 나무 아래로 보지 말고 =으로 하여 =로 해석 산정에 신단을 모신 일대로 풀이 되어야 한다.
를 ‘나무’로 풀이하여 를 신단 나무로 풀이하고 있으나 (심을 수)에는 -세우다의 뜻이 있어 는 로 보아야 한다.
◉
는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 , 및 종교시설, 교육시설 등을 포함한 성역을 말하고 은 나라이름을 뜻한다.
※우리를 배달민족이라고 한다.
배달국을 영도한 한웅(영도자의 관직명)은 18명으로 전하고 역년은 1565년간 이어진다.
배달국 말기에 (로 약하고 있음)천왕은 청구지역을 크게 다 스린 14대 한웅이다.
※치우천왕 무술이 능한 한웅이 활약하던 곳은 , 등의 기
록이 있다.(한단고기 65쪽)
1세 이라 하며, 이름이 이고, 재위 94년에 120세까지
2세 재위 86년 102세까지 사셨다.
3세 재위 99년 135세까지 사셨다.
4세 재위 107년 129세까지 사셨다.
5세 재위 93년 115세까지 사셨다.
6세 재위 98년 110세까지 사셨다.
7세 재위 81년 140세까지 사셨다.
8세 재위 73년 94세까지 사셨다.
9세 재위 96년 139세까지 사셨다.
10세 또는 이라고도 하니, 재위 100년에 125세까지 사셨다.
11세 재위 92년 149세까지 사셨다.
12세 재위 105년 123세까지 사셨다.
13세 재위 67년 100세까지 사셨다.
14세 세상에서는 이라 하며, 청구 땅으로 도읍을 옮 겼으며, 재위 109년 151세까지 사셨다.
15세 재위 89년 118세까지 사셨다.
16세 재위 56년 99세까지 사셨다.
17세 재위 72년 97세까지 사셨다.
18세 혹은 이라 하는데, 재위 48년 82세까지 사셨다.
※솔도삼천 하여 태백으로 이주해온 한웅은 한웅이고, 와 혼인하여 을 낳은 한웅은 18세 또는 을
말한다.
※한웅이란 용어가 과 2곳에 등장하고 있어 혼동이 되 나, 의 환웅은 (행정부) (부서장)의 직분이고, 오늘날에 비유하면 국무총리라 하면 되겠다.
의 한웅은 통치자의 직분이다.
13) 치우천황은 더욱더 군대의 힘을 갖추어 으로 진격한지 10년 동안에 과 싸우기를 73회나 하였으나 장수들은 피 곤한 기색이 없고 군사들은 물러날 줄을 몰랐다.
뒤로 헌원은 여러 차례 싸워 치우에게 번번이 패하고도 더욱 군사와 병마를 만들고, 지남이라는 수레를 만들어 감히 싸움터마다 출진하니, 치우천황은 불같이 진노하여 노여움에 떨었다.
※치우천황과 황제 이 73회 싸워 가 73회 다 이겼으며, 헌원을 신하로 삼았다. 는 기록이 있는데, 글쎄요? 필자는 헌원을 신하로까지 삼을 수 있었는지? 에는 의문이 간다.
또한 전쟁의 이라고 칭했던 은 징기스칸과 같은 은 없었나 보다. 헌원의 나라를 짓밟아 버리고 아예 병합해버리지 않고 방어만 했는가?
방어만 한 것이 이었는가? 라고 생각해 본다.
란 속된 말로 천둥번개()가 치고 비()가 크게 와서 산과 강을 바꾼다는 뜻이다.
께서 의 나라가 쇠락하는 것을 보고, 마침내 큰 뜻을 품고, 여러 차례 배달국의 병사를 서쪽으로 일으켰다.
또 로부터 병사를 진격시켜 사이를 점거하고, 이 나라를 세운 곳 까지 이르러, 곧바로 의 들판을 나가서 을 잡아 신하로 삼았다.
뒤에 장군을 파견하여 서쪽의 을 격파하여 을 세우게 하였다.
8) 뒤에 이 일어나 씨의 나라와 땅의 경계를 정하였으며, 또 를 지나서 이 계셨는데 사람이 흉내 낼 수 없는 같은 용맹이 비교할 수 없이 뛰어났으니, 구리로 된 투구와 쇠로된 갑옷을 입고 능히 큰 안개를 일으켰으며, 아홉 개의 를 만들고, 광석을 캐어 을 하여 병기를 만드니, 천하가 크게 그를 두려워하여 세상은 그 를 이라 하였다.
※이렇게 은 9개의 (오늘날의 제철소)를 만들어 투구와 갑옷을 만들었고, 전쟁의 신으로 군림하였다.
※유튜브에서 보면 중국에는 치우의 후손 들이 비록 축소 되 어 산간으로 들어가 살고 있지만 치우천왕께 제사지내고 그 전 통과 풍습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황실에는 족보가 있는데, 그 시조가 백제의 의자왕이다.
황실에서는 이를 기회 있을 때마다 말하고 있은데, 언론에서는 일절 보도하지 않는다. 일제는 비록 우리를 36년을 지배하고 역사를 왜곡 하였고, 제 조국을 침범하여 을 저질렀으나, 우리는 일본과 형제국가 이다.
이제 을 풀고 일본과 우리가 형제국가라는 것을 복원해야 된다.
※종북 주사파들은 들을 토착왜구라고 공격 하지만, 북한의 동포들은 우리와 형제들이고, 1000만 이산가족의 현실도 있다. 그러나 이 되면 우리는 죽는다. 제 목숨보다 더 소중한 게 있는가?
일본과 형제국가를 복원하면 우리는 발전한다. 어느 것이 더 현명한가???
◉, , 의 업무
- 한웅천황이 이들로 하여금
-: 풍백은 새, 짐승, 벌레, 물고기 등의 피해 를 방지하고,
- : 우사는 집을 짓게 하고,
: 목축을 장려하고,
-: 운사는 남녀혼례 법을 제정하게 한다.
또한...
- 한웅천황이 전국을 순회할 때
- : 풍백은 천부경을 거울에 새겨 앞으로 나가 고,
-: 우사는 북을 치며 둥글게 춤을 추며,
-: 운사는 검으로 무장한 병사 100명으로 한웅을 호위한다.
이 두 기록으로 보아 풍백, 우사, 운사는 일정한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항에 따라 한웅을 보필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로 미루어 보아 일정한 직무를 수행하는 과 달리 한웅을 보필하는 보좌관일 것이다. 즉, 오늘날의 청와대 비서진..
※오가장관은 백성이 선출 추대하고, 은 임명했으리라고 사 료 된다.
※이제 대한민국의 종북 주사파들은 이화명충나방과 같은 한 를 버리고 에서 깨어나라!!!
세상에서 제 목숨보다 더 소중한 게 있는가???
1023년 12월 1일 홍익정신복원 학술원 박 찬 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