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2009년 매출액은 1조원을 상회하고 영업이익 534억원을 기록했지만,
시가총액은 2600억원대에 머물러 있는 미원, 전분당, 장류(고추장, 된장)를 주력으로 하는 음식료업체입니다.
2010년 대상이 제시하고 있는 실적 가이드라인은 매출 1.3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입니다.
전반적인 업황이나 대상의 실력을 볼 때, 달성 가능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대상에 대한 투자 아이디어는 단순합니다.
LG생활건강이 P&G에서 영입한 차석용 대표가 지난 5년간 극적인 변화를 일으키면서,
기업가치가 급증하면서 주가 역시 10배 내외 상승했는데,
대상이 현재 그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초입국면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2008년말 삼성전자에서 영입한 대표이사가 대상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방만한 사업경영을
구조조정하고 수익성 있는 사업으로 재배치하면서
매출도 증가하면서 이익의 질도 증가하는 형태로 변화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긍정적인 점은 특별히 그런 구조적인 변화 없이도
현재 대상의 주가는 전혀 비싸지 않고 오히려 저평가 국면으로 판단된다는 점입니다.
보너스로, 대상의 주력 사업 가운데 하나인 전분당 사업부문이
2009년에는 원재료인 옥수수 가격의 급등으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2009년 하반기부터 가격이 안정되면서
2010년에는 200억원대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입니다.
현재의 작황이나 옥수수 재고상태로 볼 때, 2010년내 급등은 없을 전망입니다.
첫댓글 관심가지고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선택과 집중이라....관심가져야할 때인거 같네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림을 조금 보유하고 있는데 옥수수값이 안정적일 것이란 내용이 기분이 좋군요.
저는 매일유업 5년가까이 보유하고 있는데 참 맘 고생이 심합니다 삼양사도 잠깐 투자했었는데 음식료업종은 뭔 놈의 사건사고가 많이 터지는지 경영자들 능력도 부족한거 같구요 그나마 매일유업은 좀 괜찮았는데 오너의 레스토랑 사업 때문에 -_- 어째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ㅋ
좋은 글 감사합니다.
빙고~~~~~~전 작년부터 가지고있었는데 올해 확실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좋은 분석 감사합니다^^ 투자에 참고하겠습니다.
한 번 관심가져 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형님 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