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30일 목요일 말씀묵상 ♣
성경:사도행전6:1-7(신195P)
제목:교회의 중심은 하나님의 말씀
1.그 때에 제자가 더 많아졌는데 헬라파 유대인들이 자기의 과부들이 매일의 1)구제에 빠지므로 히브리파 사람을 원망하니/
2.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2)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3.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4.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3)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
5.온 무리가 이 말을 기뻐하여 믿음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 스데반과 또 빌립과 브로고로와 니가노르와 디몬과 바메나와 유대교에 입교했던 안디옥 사람 니골라를 택하여/
6.사도들 앞에 세우니 사도들이 기도하고 그들에게 안수하니라/
7.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4)도에 복종하니라.
할렐루야! 사도행전의 말씀을 묵상하시는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친히 들으시고 말씀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사시기를 할기도드립니다.
{제목}“교회의 중심은 하나님의 말씀”
본문(사도행전6:1-7절)에서 헬라파 유대인들이 자기 과부들이 구제에 빠진다고 히브리파를 원망합니다.
열두 사도는 모든 제자를 불러 성령과 지혜가 충만해 칭찬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게 합니다.
그들에게 일을 맡기고, 사도들은 기도와 말씀 사역에 힘쓰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해집니다. 아멘
우리는 말씀과 기도가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정말 그 말대로 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여러 가지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멘
1.말씀에서 멀어질 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1-2절).
교회가 말씀에 집중하지 못하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교회 안팎으로 말씀을 멀리하게 하려는 미혹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초대교회는 성도들이 갑자기 많아지면서 구제의 문제로 미혹을 받았습니다.
교회가 성장하면서 성도가 늘어난 것이 말씀으로부터 멀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좋은 일이 일어나더라도 그 가운데 위험 역시 동일하게 존재할 수 있습니다.
미혹은 반복적이기도 합니다.
한 번 말씀으로 여러 문제를 극복했다 할지라도 그다음에 또 다른 미혹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회가 평안하며 점점 더 성장해 갈 때에도, 혹은 여러 가지 갈등과 시험이 겹칠 때에도 말씀에서 멀어질 위기는 숨어 있습니다. 아멘
2.말씀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이 있습니다(3-6절).
그러면 어떻게 교회가 말씀에 집중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교회가 감당해야 하는 일의 성격을 분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사도들이 교회의 일꾼을 세우기 위해 내세운 조건은 성령과 지혜가 충만한 사람이었습니다.
이것은 교회 사역의 성격이 하나님 나라에 속한 영적인 일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일을 감당할 사람은 성령이 충만한 사람이며, 성령은 말씀을 통해 역사합니다.
말씀을 잘 가르치고 배울 때 성도는 성령 충만해서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됩니다.
말씀에 집중할 수 있는 대안은 성령 충만한 사람에게 사역을 위임하는 것이며, 이 일은 말씀을 잘 가르칠 때 이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멘
3.말씀에 집중할 때 교회가 부흥합니다(7절).
교회가 말씀에 집중할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진 결과 제자의 수가 많아지고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했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기대하는 부흥,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아니겠습니까?
사람의 취향과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애쓰기보다 오히려 말씀에 집중한 교회가 사람을 끌어들이고 심지어 적대자까지도 감화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기억하십시요.
부흥은 사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교회가 교회 됨의 기초인 말씀에 집중할 때에만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멘
여러분! 말씀은 참으로 교회의 중심입니다.
말씀을 지킨다고 하며 막연하게 말만 하지 말고 사역을 분담함으로써 실제로 교회 안에 말씀 중심적인 환경을 만들 때, 우리는 비로소 말씀이 왕성한 교회에 주시는 부흥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아멘
날마다 말씀을 묵상하시는 여러분 모두가 교회는 내적, 외적인 문제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도록 미혹당하기에 항상 경계해야 한다는 사실과, 교회는 성령의 지혜와 능력이 충만한 사람들에게 사역을 분담시킴으로써 말씀에 힘쓸 수 있다는 사실과,교회가 말씀 사역에 힘쓸수록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해지며 그때 부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으시고,오직 예배와 말씀을 가르치는 일에 온 힘을 다하였던 초대교회처럼 우리도 예배와 말씀을 세우는 신령한 교회가 되게 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바르게 성장하는 건강한 믿음의 교회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
"너는 또 온 백성 가운데서 능력 있는 사람들 곧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진실하며 불의한 이익을 미워하는 자를 살펴서 백성 위에 세워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삼아/그들이 때를 따라 백성을 재판하게 하라 큰 일은 모두 네게 가져갈 것이요 작은 일은 모두 그들이 스스로 재판할 것이니 그리하면 그들이 너와 함께 담당할 것인즉 일이 네게 쉬우리라"
(출애굽기18:21-22절).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갈라디아서6:2절)
"집사의 직분을 잘한 자들은 아름다운 지위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의 큰 담력을 얻느니라"
(디모데전서3:13절)
"Soli Deo Gloria "
(오직 하나님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