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세상 예천교육가족이 앞장서겠습니다' 경북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협의회(회장 신동환:경산교육장)가 18일 오전 11시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이영우 경상북도 교육감을 비롯한 23개 시.군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회의에 앞서 이영우 교육감은 김예희 예천교육장, 이현준 군수, 정상진 도의원과 환담을 나누면서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위해서 많은 관람객이 예천을 방문해야 할텐데라는 걱정에 이현준 군수는 군민 모두가 똘똘뭉쳐 엑스포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경북교육의 수장들이 한자리에 모인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는 "예천을 방문한 이영우 교육감과 각지역 교육장님들의 예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올해 예천곤충엑스포는 동양 최대의 나비터널과 LG 디스플레이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3D 영상관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는 소개와 함께 경북교육가족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했다.
정상진 도의원은 "충효와 인재의 고장 예천을 방문하신 이영우 교육감과 경북교육수장들을 환영하면서 김예희 예천교육장님의 교육철학인 바른예절 및 인성교육이 서서히 자리매김하고 있어 학부형의 한사람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질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여러분을 존경한다"는 인사말을 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위해서는 경북 교육가족들이 적극 협조해야 가능하다"며 "체험을 통해 자연과 곤충사랑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특히, 학생들이 엑스포장을 찾으면 학부모는 당연히 동행하여 행사 성공이 가능하다"며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엑스포가 학생들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되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 교육장협의회는 23개 시.군 교육청간의 공동현안 사항을 협의하고 각종 교육발전에 관한 정보의 상호교환.교류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매월 23개 시군을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는 교육장들의 정례 회의다.
이날 참석 교육장들은 "명품 경북교육 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과 교육전반에 걸쳐 진지한 논의를 했으며 경북교육의 재도약을 위해 교육지원청간 정보를 공유키로 의견을 같이한 뒤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2천여명이 참석하는 '2012 경북교육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6월 2일(토요일)오전 9시 예천공설운동장에서 개최키로 최종 결정하여 엑스포를 앞두고 경북교육가족들에게 또 한 번의 엑스포 참여 홍보기회가 열렸다.
예천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