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털 달린 '지문'은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닷새의 이동 패턴에 대한 잠재적 동기를 보여줍니다.
날짜:
2023년 2월 16일
원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Wandering Albatross와 같은 바닷새의 깃털은 장거리 먹이 사냥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이러한 종을 더 이상의 쇠퇴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살아 있는 새 중 날개 길이가 가장 긴 Wandering Albatross는 바다의 거인입니다. 그러나 다른 여러 관코 조류 종과 마찬가지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제 CSIRO와 남호주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Australia)의 세계 최초 연구에 따르면 Wandering Albatross와 같은 바닷새의 깃털은 장거리 먹이 사냥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여 이러한 종의 추가 감소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남반구의 관코 바닷새 253마리(15종 대표)의 깃털에서 15가지 원소 농도를 비교한 결과 방랑 알바트로스(및 기타 고도로 이동하는 바닷새)와 같은 대형 바닷새(400g 이상)의 깃털에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채집 장소의 바닷물에 있는 영양분의 가용성과 전적으로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지역적으로 더 많이 먹이를 찾는 작은 새 종은 더 큰 새 종보다 10배에서 100배 더 높은 미량 원소 농도를 가진 깃털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그들이 먹이를 먹고 있는 해역을 분명히 나타냅니다.
UniSA의 S. 'Topa' Petit 부교수는 깃털 프로필이 대양 바닷새의 움직임과 서식지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Farzana Kastury 박사가 이끄는 실험실 작업에서 우리는 작은 바닷새의 깃털이 먹이를 찾는 환경과 일치하는 상당한 양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반면, 큰 바닷새는 어느 바다에서 깃털을 수집했는지에 관계없이 모두 유사한 미량 원소를 나타냄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해양 분지에서 먹이를 먹고 있습니다."라고 Petit Assoc 교수는 말합니다.
"특정 지역에서 플랑크톤 갑각류를 먹이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작은 새는 해당 지역에서 특정 요소를 얻습니다. 대조적으로 큰 새는 여러 해역을 가로질러 먹이를 찾기 때문에 동일한 요소 시그니처를 갖지 않습니다.
"깃털에 대한 우리의 연구는 Wandering Albatross와 같이 천천히 번식하고 탁 트인 바다 습관 때문에 연구하기 어려운 종들이 그렇게 엄청난 거리를 여행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닷새 보호에서 미량 영양소 가용성 및 관련 해양 과정의 중요성을 지적합니다."
연구 책임자인 CSIRO의 로렌 로만 박사는 멸종 위기에 처한 바닷새 그룹의 분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이해하는 것이 앞으로 그들을 더 잘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도로 이동하는 해양 동물이 에너지 요구 사항 외에도 미네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장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는 생각은 매우 매력적입니다."라고 Roman 박사는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또한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은 우리가 멸종 위기에 처한 조류 종의 미량 영양소 이용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생물다양성 해양 지역을 계속 보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생물다양성 해양 지역에 대한 가장 큰 위협 중 하나는 남극해 전역의 영양 순환과 분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기후 변화입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 작업은 해양 종에 대한 생태학적 지식과 Wandering Albatross와 같은 바닷새의 생존을 위한 미량 영양소 가용성의 중요성을 확장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