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7
르노삼성 SM7 모델입니다.
이미 여러군데에 광택기계자국이 있습니다.
아..헷갈렸네요.
사업소에서 전체 재도장한 차량입니다.
그리고 사업소에서 티제거등의 목적으로 광택작업을 여기 저기 해주었습니다.
그래도,
타사에 비하면 참 감격스러운 일이 아닐수 없네요.
전에 h사의 경우는 제가 빠꾸시켰습니다.
보험사 지급정지요청하구요,
돈은 제대로 청구하면서 작업은 그따위로...
그런면서 양산차 보수도장은 어쩔수없다는둥....
예전 이야기 하나 더 해드리면...
신차유리막코팅해드린 i30 차량...
측면 하단의 도장불량이 있었습니다. 시공전에 보고 설명드렸으면 더 좋았겠지만,
워낙에 하단에 잘 안보이는 곳이었고 이물질이 혼합되어 툭 튀어나온 불량이라서,
만약 샌딩등으로 제거시 그만큼의 구멍이 생기기 때문에 그냥 두는게 상책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이분은 사업소에 찾아가 주재원에게 보여줬고 주재원은 광택으로 처리해주겠다고 큰소리를 쳤으며
도장반장이 와서 샌딩하자 구명이 생겼고 이에 그 도어를 재도장해주겠다고 하며 재도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게 유리막코팅 재시공을 하라고 했고 저는 거기에 청구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샌딩전에 저와 통화를 했다는 것이죠.
차주가 바꿔주셨거든요. 그 두명 다...
제가 하지 말라고 그랬건만...결국 자기들 생각만 하고 샌딩하고 구멍이 생기자 재도장을 해버린겁니다.
순정도장이 왜 좋습니까?
생산라인의 도장은 반드시 일정온도 이상으로 열처리를 해야만 경화되어 피막을 이루는 열경화성 수지 페인트입니다.
그외 사업소나 1급공업사나 외형복원업체나 사용하는 보수도장크리어는 경화제를 섞어쓰는 페인트입니다.
당근 다르죠.
그래서 저는 왠만해서는 재도장을 권장하지 않으며
만약 한다면 정말 고급의 크리어코트를 써야 한다는 조건을 말씀드립니다. 근데 비싸요.
아무튼...
예전에 벤츠 유리막코팅시에 함께 오셨던 분의 소개로 찾아주셨구요,
전체 재도장을 해서 깨끗하다는 조건에 광택이 추가될 수 있다는 고지후에
보고 결정하기로 하고 함께 충분히 살펴본 이후에 시공을 결정해주셨습니다.
여기 저기 들쑤셔놯습니다. ㅠㅠ
맞춤법이 의심되네요...들쑤셔 놓았습니다인가요...^^;;
제가 할일은 여기서 탈지세차후에 유리막코팅만 하면 되나요?
^^
여기는 광택과 코팅에 특화된 전문시공점입니다.
사쿠라가 아니기에....
전체 면의 광택시공후에 정확한 스텝으로 마감해드렸습니다.
다만,
바탕이 재도장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세차상처가 더 잘생길 위험은 높습니다.
부디 아기 목욕시키듯....
부드럽게~~~
감사드립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