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님!
모델 하우스에서 말씀 드렸었는데 기억하시죠?
세탁실 바닥(하수구가 있는)과, 세탁기, 보일러 놓인곳의 턱 높이는 최소한 6cm는 돼야 합니다.
지금 사는곳의 경험에서 말씀 드립니다.(개인이 자비들여 많은 가정이 높여 사용하고 있어요)
낮으면(모델 하우스엔 낮게 되어있음) 걸레빤 비눗물을 비롯한 각종 허드렛물을 버릴때
세탁기밑,보일러통 밑으로 물이 들어가 부식되고, 많이 지저분해 지거든요.(엄청 스트레스받음)
(적은량의 물을 버릴지라도 위쪽으로 올라가거든요)
기억해 주시구요, 계속되는 더위 건강하시고 힘 내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때 바로 알아보았고 현장을 답사했었습니다. 이진성님의 요구사항의 뜻을 잘 이해하였고 불편할 수 도 있다 생각하여 요구사항에 대하여 검토를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적용하기에는 다른 문제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바닥 발코니를 단열과 슬라브 두께등으로 인하여 더이상 낮출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세탁기 놓는 턱을 더 높여야 하는데 더 높이게 되면 주방과의 턱이 거의 없어집니다. 그럴경우 오히려 주방으로 물이 흘러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보시면 주방 바닥의 높이와 세탁기 놓여있는 바닥하고 단차가 많지는 않습니다. 이점을 염두해서 더 좋은 방안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세탁기 놓는 바닥을 높여 달라 말씀드린 건데요 안될까요?
세탁기 놓은 바닥을 높이면 주방바닥과 차이가 없어집니다. 세탁기 놓은 바닥을 물청소하거나 물이 세탁기 놓은면에 넘치는 경우가 혹여 생길시에 주방바닥으로 흘러들어 올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높이가 적당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