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신형 말리부 입니다..
카오디오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계신 회원분으로 국내 정말 잘한다는 오디오 업체를
안다녀 보신적이 없을정도로 본인에게 맞는 완벽한 사운드 스테이징 추구하는 분입니다
이전에는 적당히 자극적인 소리와 경쾌하고 시원한 톤을 요구했다면??
지금은 부드럽고 질감과 온도감 착색없는 음색을 찿고자 소닉의 반대파였던 인태님이..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스피커 라인을 통한 시스템 구축을 선택하셨습니다
-구성-
큐어S2 무출력 영상데크
소닉디자인 55N 트위터
소닉디자인 70N 미드우퍼
PHASS 1035SW 서브우퍼
리갈콰르테 스페셜 버전 4채널 앰프
ARC 로버트제프 2채널 앰프
RS 레귤레이터[전원부] -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
신형 말리부 차량이 입고가 되고..^^
소닉디자인 55N 트위터..
기타 다른 콘 트위터달리 삐딱형 55mm 인클로우져 결합시켰고..
거기에 아라미드 스피커 재질로 현존 존재하는 트위터 라인중 가장 낮은 하안점을 기록합니다
특징은 착색이 없고 음색은 부드러운 표현력을 가지고 있으며..
55N 최대 장점인 온도감 표현력이 좋습니다
그냥.. 딱.. 비싼 홈오디오 장비를 가지고 노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음색입니다
우린 A필러 옆을 포지션을 두고 장착을 하였지만??
무대넓이 확장성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고 사진과 같이 트위터가 너무 바깥으로 밀착되기 때문에??
저희는 A필러 매립형 커스텀 통해 좀더 A필러 안쪽으로 포지션을 잡기로 결정!!
폴리마스터 플라스틱 퍼티를 통해 앵글 확보를 진행합니다..
12시간에 걸친 커스텀 공정 완료후 55N 트위터가 안착이 되었습니다..
사진은 보시는 그대로 트위터 더스트캠은 청취자 우측 귀를 바라보며 스피커는 직각을 유지해야 합니다!!
많은 스피커들이 A필러 위치를 하며 앵글은 천장을 본다거나??
좌-우 트위터의 기울기는 서로 엉뚱하게 마주보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장비와 튜닝 실력을 갖추고 있다고 하여도 물리적인 타임의 절대값을
입력하지 못하면 완벽한 스테이징을 구현하지 못한다는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타임값의 변화로 소리의 음상을 움직일수 있지만 그만큼 무대감의..
시작점과 끝점의 전체가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55N 트위터가 바르가 안착이 되었고..
언제봐도 이녀석은 참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
도어트림 탈거하고..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이 진행 되었습니다~
소닉디자인 70N 미드우퍼가 안착 되었습니다..
본 스피커는 70mm 사이즈의 스피커에 최적화된 인클로우져로 결합으로..
hi-pass 70hz 가능하게 제작이 되었는데 놀라운건 미드우퍼가 4인치 사이즈라는 것입니다!!
이런 설계 구조 방식으로 농밀한 중역과 빠른 스피드감을 확보하고..
중저역의 불필요한 가상의 소리를 클리어 할수 있었던것..
스피커 케이블은 강심구조 제작된 소닉디자인 3227f 스피커 케이블이 입력 되었습니다 !!
처음에는 은선을 외쳤지만 이번 케이블은 제가 고집을 좀 부려보았습니다^^
넉넉하지 못한 말리부 트렁크 공간에..
4채널 - 2채널 앰프 와 레귤레이터 까지 자리를 잡아 주었습니다 ^^
국내에서 보기 힘든 리갈콰르테 스페셜 버전 앰프입니다..
AB - A 변환 바이어스 방식으로 놀라운 음질력을 생성하는 앰프입니다 ㅠㅠ
채널당 200W 높은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앰프는 댐핑.. 구동력.. 음색의 변화를 가져다 주는데..
리갈은 사람이 귀로 느낄수 있는 착색을 1% 허용하지 않을만큼 순수 백지같은 앰프입니다
설계자는 앰프에 탑재된 소자를 조금이라도 아끼지 않았고..
그만큼 소비자가 부담을 하게 제작을 하였다는 점과~
오로직 고급스러운 소리만을 작정하고 이녀석을 탄생시킨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메인 플레이어는 큐어S2 데크입니다..
CF - USB 음원을 리딩시키며 MQS 다운샘플링 없는 고음질을 재생시키며..
기존의 큐어 데크보다 소프트웨어.. 소자.. 변화를 주어 고급스러운 음질을 만들어 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DC-DC 컨버터만 만들어주면 그냥 끝일텐데 말이죠 ㅋㅋ
어빌리티 고음질 블루투스 모듈까지 모든 장비들이 재지를 잡고 있습니다 !!
PHASS 1035SW 서브우퍼 안착되고..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유닛이기도 하는데요..
저역의 음축성의 두깨 표현 그리고 중고역 소리의 상처를 최소화 시키며..
폭넓은 무대감을 구현하는 마성적인 서브우퍼 입니다 !!
-총평-
전체적이 소리까지 모두 다듬고 마침 마샬전자 스피커 설계자 분이 놀러오셨고..
함께 청음을 하면서 대중적으로 보았을때 소리의 밋밋함.. 긴장감.. 떨어지게 느낄수 있는 요소인데..
많은 카오디오 시스템의 환경을 접했지만 이토록 고급스러운 소리는 처음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불필요한 작은 가상의 소리조차 느낄수 없는 차량으로 매우 만족스럽네요..^^
물론 말리부 고객님은 어떻게 느끼실지 의구점을 남긴채 탁송으로 차량을 보내드렸습니다 ~
USHER - SIMPLE TH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