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7월 17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이상적인 교회 3
[마태복음 5:14~15]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선교의 아버지라 불리는 영국 침례교 선교사 윌리엄 캐리 (William Carey, 1761-1834)의 이야기입니다.
🌱영국의 평범한 집에서 태어난 그는 집안이 가난해서 대학 진학을 하지 못했고, 고등학교 졸업 후 구두수선 기술을 배웠습니다.
19세에 기도 모임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불타는 사명감이 생겼습니다.
그는 구둣방에 세계 지도를 펼쳐놓고 이런 글을 써 놨습니다.
큰 비전을 가져라 Great vision
큰 기도를 해라 Great prayer
큰 기대를 걸라 Great expectation
그는 매일 구두 수선을 하면서 외국어 공부를 하였고, 침례교 목사가 되었습니다.
목회에 전념하던 어느 날 「쿡 선장의 항해기」를 읽고 세계 선교의 비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어느 누구도 세계 선교에 관심을 갖지 못하던 시기였습니다.
그는 지도를 집에 걸어 두고 선교적 관점에서 성경을 공부하기 시작했으며, '침례교 선교회'를 창설하였고, 노팅검에서 개최된 선교 대회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들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일들을 성취하라"는 메시지를 선포했습니다.
그가 인도에 대한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그들에게 복음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인도 선교사로 지원하자, 사람들은 그를 비현실적 망상가, 바보라고 놀렸습니다.
그가 목사 회의에서 "오늘날 모든 백성에게 가서 복음을 전하는 것이 위대한 분부가 아닐까요?" 라고 제안하자 한 연로한 목사가 이렇게 나무랐습니다.
"젊은이, 앉게나. 하나님이 이방인을 회개시키는 것을 기뻐하시기는 할 텐데, 하나님은 위대하시니 자네나 내 도움 없이도 얼마든지 하실 수 있을 걸세"
그러나 윌리엄 캐리는 많은 사람들의 비난과 무시 속에서도 인도로 가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인도의 4대 주요 언어로 성경 전체를 번역했습니다.
가족들, 친구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인도로 떠나는 그를 어리석다고 했습니다.
그는 33세 되던 해 주변의 완강한 반대를 무릅쓰고 인도행 배를 타고 5개월여 만에 인도 벵골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마드라의 농장에서 일하며 인도 말을 배웠고, 자비량 선교에 혼신의 힘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던 중 1794년 5살 난 아들이 질병으로 죽는 등 캐리는 말할 수 없는 난관에 직면했지만 그는 전도를 멈추지 않았고, 인도를 대표하는 산스크리트어, 벵갈어, 마라디어로 성경을 번역했으며 1809년 벵갈어로 신구약 성경을 완간하였습니다.
윌리엄 캐리 이후 세계 교회는 선교에 큰 관심을 갖게 되었고, 각 나라에서 선교회가 조직되어 19세기 선교의 황금 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어느 교회가 이상적인 교회일까요?
이상적인 교회가 되려면 목사님도 이상적이야 되고, 교인들도 이상적이야 됩니다.
하나님이 인정하는 이상적인 교회는 빛나는 교회 Glowing Church입니다.
빛나는 교회는 사람들이 많아서도 아니고 건물이 좋아서도 아니고 하나님께서 이상적인 교회로 인정하시기 때문에 빛나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빛나는 교회는 꿈과 환상을 가진 교회입니다.
꿈과 소망 없이 살아가던 윌리엄 캐리 예수님을 믿고 인생관이 완전히 변했고, 가치관이 달라졌고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변화되었습니다.
그는 꿈을 가졌기에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을 해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꿈을 포기하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아무리 어렵고 힘들지라도 소망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성령의 새바람이 불어 와 2033년에는 복음적 평화통일로 한국 인구의 50%가 예수님을 영접하는 “2033-50”의 꿈이 이루어지길.. 2050년에는 전세계 10억명이 예수님께 돌아오길 기도합니다.
오늘 하루도 예수 그리스도 때문에 희망차고 활기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아버지, 꿈과 소망없이 살아가는 저희들에게 새 꿈과 새 비전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윌리업 캐리가 가난하고 힘든 상황하서도 큰 비전, 큰 기도, 큰 기대를 하며 세계선교를 꿈꾸고 준비한 것처럼 저에게도 현재를 바라보지 말고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꿈과 환상을 보게 하소서.
하나님이 인정하는 이상적인 교회가 되기 위해 주님안에서 성장하고 선교의 꿈과 세상의 빛이 되는 이상적인 교인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