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표는 왜 ‘저주의 문’이라 불리는가.
총선 직전 문 전대표는 두차례나 호남을 방문해 '광주시민께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호소문을 낭독하며, 미워도 다시 한 번을 외쳤다.
낮은 자세로 엎드려 호남 홀대론에 대한 해명 및 사과와 더불어 "호남이 지지를 거두면 대권에 출마하지 않고, 정계도 은퇴하겠다"며 배수진까지 쳤지만 얼어붙은 호남 유권자들은 등을 돌렸다.
그의 방문이 되레 광주민심을 자극해 광주에서 더민주는 국민의당에 8대 0 으로 완패하고 말았다. 당선 가능성이 높았던 광주 광산을 선거구의 이용섭 후보마저 낙선의 고배를 마셔야했다. 전남에선 손 전 대표의 지원을 받은 이개호 당선자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낙선했다. 특히 그가 선거운동 마지막 날 찾은 순천에선 당선이 무난할 것이라던 노관규 후보가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에게 패하는 이변이 나타났다.
이에 따라 순천에선 ‘이정현 당선의 일등 공신은 문재인’이라는 우스개가 나올 정도다.
기적의 손학규.......
실제 손 대표는 선거사무소 개소식 때 격려 메시지를 보내거나 최측근인 송태호 동아시아미래재단 이사장을 유세현장에 보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지원 의사를 전달하는 등 측면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렇게 손 전 대표가 송 이사장을 통해 지원한 후보는 모두 19명이다. 그 중에 16명이 당선됐다. 특히 더민주의 양승조 조정식 우원식 이찬열 김민기 유은혜 이개호 전현희 전혜숙 강훈식 고용진 김병욱 박찬대 어기구 임종성 후보는 15명이 모두 당선됐다. 국민의당에선 김성식 후보가 당선됐다. 고배를 마신 이는 국민의당 소속 최원식 김종희 임정엽 후보 등 고작 3명에 불과했다.
특히 ‘천당 아래 분당’이라는 여당 초강세지역인 경기 성남 분당을의 김병욱 후보와 여당 전통텃밭인 강남을의 전현희 후보 당선은 ‘기적 중의 기적’으로 꼽히는 일대 사건이다. 또 국민의당이 ‘싹쓸이’하다시피 한 광주와 전남에서 유일하게 더민주 후보로 살아남은 이개호 당선자도 ‘기적의 후보’이고, 수도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제외하고 국민의당 후보로 유일하게 승리한 김성식 당선자 역시 ‘기적의 후보’이다.
그런 기적을 일으킨 배경에 손학규 전 대표가 있고, 그래서 ‘기적의 손’이라는 것이다.
...................................................................................................................................................................
이 언론 기사의 내용을 전부 인정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사실이기도 하다.
나도 초강력 슈퍼울트라 문재인 안티이기는 하지만 문재인이 은퇴하는건 바라지 않는다...
대신 문재인 자신이 왜 전라도에서 저런 대접을 받았는지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다.
안철수가 잘한게 하나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왜 전라도 사람들이 3번으로 도배를 했는지 ......
첫댓글 손학규보고 경남에서 8석 얻어와 보라구 하세요.....기적의 손이라 인정하죠...
인정.
먼 기사를 이따구로 썼나
썩을노무시키
ㅎㅎㅎㅎ
제1당이 저주인가 ㅋㅋㅋ
2당은 저주 빙신이고--
3당은 저주의 빙신빙신이고--
4당은 저주의 빙신빙신빙신이냐ㅋㅋ
1당되서 부럽냐 ㅋㅋ
2222222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양이천사 축하혀요...더민주가 제 1당이 돼서......
근데 저번에 나 활정시키라고 주장하던데...섭혀요.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하하하하하 ㅋㅎㅎ
정계은퇴하고
강진 토굴에 가서
정치적쇼하고 있는 손학규는
이제 끌어내지 마세요
완전히 아웃된 인물입니다
손학규가 잔머리 쓰다가 완전 골로 갔죠
손학규는 이번 총선 더민주가 폭망할거라고
예측하고 망하면 문재인및 김종인도 다 끝나니까
자기계파들이 자동적으로 손학규밖에 없다고
부를때 정계은퇴했지만 어쩔수없이 다시 나온다는 쇼하면서
짜잔 등장하려고 했는데 ㅎㅎㅎㅎ
더민주가 저렇게 총선승리하고 1당으로 우뚝섰으니
지금 엄청 배가 아플겁니다 그리고 땅치고 후회도 할걸요
김종인이 나와서 선거도와달라할때
뿌리친거 .. 그땐 나와서 도와주고 선거 망하면
본인도 책임이니까 정계은퇴한 약속지킨다는
핑계대고 총선 망하기만 학수고대
하고 있었을겁니다
마음을 이쁘고 바르게 써야 하늘도 돕는겁니다
얍삽하고 야비하게 머리굴리면
본인이 스스로 당하는 겁니다
@왕초록별 빙고~~!!
이런 개소리도 기사로 쓸수있는것 그리고 이런쓰레기기사도 찾아와 욕먹는것도 재주라면재주다
저걸 분석이라고..ㅉㅉ
이제 더 언론에서 난리치겠죠
그만큼 문의 입지는 탄탄하다는것
언론이 바뀌게금 겁을 주든지
사탕을주든지 하는게
김종인외 더불어지도자 또 지지자들의 몫
그래야 대선싸움이 편해질텐데
그래서? 손학규 대선 나와야 한다고요? 이번에 문재인 영입인사들 다 험지로 막판에 밀어넣었지만 양향자 오기형빼고
전부 당선되었어요. 손학규 대선 나오면 정동영보다 더 참패로 깨집니다 그리고 문재인과 손학규 비교하지좀 마세요.
두사람 다 좋은점이 있지만 적어도 문재인은 정계은퇴한척 토굴에 가서 쑈하는 그런 정치는 안할 사람입니다.
어디기사인지 몰라도 진짜 개소리 죽인다. ㅋㅋㅋㅋㅋ
호남에서 개판쳐놓은게 누군데 그 책임을 문재인으로 돌리나?
수도권에서 국물당 정의당 보다 지지율 빠지고 호남에서도 더민주가 국물당 누르고 올라설 때 누가 개판쳤지? 문재인인가? 이런식으로 억지 끼워맞추기 진짜 지겹다.
숟가락도 얹지않은 손학규를 대권주자로 띄울심산인 모양인데 암만 그래도 큰 물줄기를 손으로 막을 수 없다.
문재인 대표의 방문이후 호남의 지지율이 급상승한 것은? 문대표의 계획대로 3주전에 움직였더라면 최소한 열흘전에라도 움직였더라면 상황은 더 좋았을거다.
그걸 막은 놈들. 그놈들이 비례파동으로 선거를 망친놈들이다. 그놈들을 탓해야지.
하도 글이 이상해서 보니 글쓴이가 박빠 글. 기사 가져온님 앞으로 친박반문으ㅡ로 이름 바꾸세요
그보다 더한 쓰레기 글을 가져다가 들이대도 아직까지는 문재인을 능가할 인물 없습니다.
손학규는 뉴라이트계라 죽어도 안됨...
기적의 손이라고 하는 기사는 대선 후보 띄우기?
당선 되려나?
ㅎㅎㅎ
노무현을 경포대라 불렀던 학규ㅋ 그런학규 빨면서 친노라니
유시민 지지하다 손학규 지지한 분들 안 계실지 궁금하네요.
숟가락 들고와서 암대나 들이대 ㅋㅋㅋ
여론조사보고 말같지도 않은 주장을 해야죠
이름을 친박반문으로 하는게 정상 아뇨?
가증스럽게 어디 이따구 쓰레기글을
가져와 올리나?
개소리하는 기사 끌고 와서 헛짓하고 있네
이글을 올린 이는 안철수 못지않은 사기꾼이네!
손학규 이름보고 안 찍을려다 김 병욱 할 수 없이 찍었습니다
또라이시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