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디언 테일즈’에 새로운 장비 굿즈가 추가되는 등 영웅 스펙 업 수단이 초창기와 비교해 많아졌다. 자연스럽게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은 물론, 각 영웅이 선호하는 장비 세팅도 달라지고 있다. 특히 고티어 영웅일수록 변화폭이 큰데, 출시 후 꾸준히 1티어로 꼽히는 ‘미래 공주’ 역시 마찬가지다. 이런 ‘미래 공주’의 아레나 랭커 세팅을 국민트리가 정리했다.
※ 세팅 순위는 4월 6일, 아레나 TOP 100 랭커 정보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 집계일 당시 ‘미래 공주’를 사용한 랭커는 총 69명이었습니다.
※ 장비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집계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 아레나 데이터가 기반이라, PvE 세팅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방일체, 전보다 크게 상승한 스펙
집계일 기준, 아레나 TOP 100에서 ‘미래 공주’를 선택한 랭커는 총 69명이었다. 일주일 만에 열린 아레나 무대에서 당당히 픽률 1위를 기록하며 1티어 영웅다운 면모를 뽐냈다. 탱커 포지션이지만, 평균 이상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건 이번 집계에서도 여전했다.
여러 장비 중 무기는 랭커 전원이 ‘리버레이터’를 장비했다. ‘미래 공주’에게 딱 어울리는 ‘적중 시 30% 확률로 초당 공격력의 30%만큼 피해를 주고, 아군 전원의 체력을 2% 회복시킵니다’ 옵션을 제공하기에 당연한 결과였다.
다른 부문에서는 랭커마다 선택이 갈렸지만, 대세 장비는 있었다. 먼저 악세사리는 ‘서약의 거울 귀걸이’가 제일 많은 선택을 받았다. 그리고 카드 조합은 방어력 +7%를 2장 두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방패는 ‘군단장의 거울 방패’가 돋보였다. 끝으로 새로 등장한 굿즈 항목에선 광속성 공격력이 증가하는 ‘유진 바이크 피규어’가 독주했다.
이런 세팅 결과 ‘미래 공주’의 초당 공격력 최댓값은 7만 1,254로 조사됐으며 강인함은 70만 2,985가 최대 수치였는데, 두 항목 모두 첫 등장 시기인 지난해 11월 중순보다 각각 3만 – 30만 가량 상승했다. 또한, 부문별 평균값 역시 전보다 크게 상승해 강력한 면모를 과시 중이다.
악세사리 – 서약의 거울 귀걸이 vs 대지의 목걸이
6일, ‘미래 공주’의 아레나 인기 악세사리 부문 1, 2위는 ‘서약의 거울 귀걸이’와 ‘대지의 목걸이’가 차지했다. 이 가운데 ‘서약의 거울 귀걸이’는 광속성 영웅의 1티어 장비다. 기본 옵션으로 광속성 공격력 증가를 제공하고, 보조에서 체력, 방어력, 피해 감소, 기술 피해량, 무기 기술 충전 속도, 적 처치 시 체력 회복, 전투 시작 시 보호막 증가, 회복력 중 최대 4개 효과를 누린다.
‘대지의 목걸이’는 방어력 저하 무효화 효과를 갖춘 장비다. 여러 영웅이 등장하면서 방어력 저하 디버프 비중이 커졌고, 이를 무마할 수 있는 ‘대지의 목걸이’ 티어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과거만 해도 소수 랭커만 선택했으나, 이젠 많은 이가 원하는 인기 장비가 되었다.
두 악세사리를 제외한 장비는 랭커들의 세팅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었다. 그나마 ‘황금 회중시계’와 ‘검은 왕관 반지’가 조사되었지만 픽률은 둘 다 10% 이하였다. 그래도 각각의 장점은 있는데, 전자는 무기 기술 충전 속도 옵션을 감소시키는 메리트가 있다. 그리고 후자는 방어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으니 참고하자.
방패, 굿즈 – 변하지 않은 ‘군단장의 거울 방패’ 인기
방패 부문은 등장 초기와 큰 차이가 없었다. 당시 ‘군단장의 거울 방패’가 72.0%로 1위를 차지했었고, 이번에도 순위는 같았다. 픽률도 72.5%로 대동소이하다. 2위 이하도 경향이 비슷하며 그나마 ‘탱커의 방패’와 ‘얼음 공주의 방패’가 순위표에서 사라진 게 차이점이다. 둘의 빈 자리는 ‘미노타우로스 쉴드’가 채웠는데, 비율이 2.9%에 불과해 인기 세팅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이어 새로 추가된 장비 굿즈는 ‘유진 바이크 피규어’가 무려 81.2%의 픽률을 기록하며 다른 장비를 압도했다. 레어 등급이라 스펙 업이 쉬운 편이고 최대 강화도에서 광속성 공격력이 20%나 상승하는 게 매력 포인트다. 게다가 방어력과 체력도 함께 증가해 여러모로 ‘미래 공주’와 잘 어울린다. 다만, 굿즈의 경우 아직 초기이다 보니 랭커들도 강화 수준이 높지 않았다. 최대 강화도를 달성한 건 소수에 불과했고 대부분 아직 육성 중이라 추후 ‘미래 공주’ 스펙은 지금보다 더 높아질 전망이다.
카드 – 방어력과 부상 피해 무효화에 집중
카드는 방어력 +7% 페어가 1위를 차지했다. 방패 부문과 마찬가지로 작년 11월과 같은 결과인데, 픽률은 소폭 감소했다. 이는 2위를 기록한 ‘부상 피해 무효화’의 인기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과거만 해도 거의 쓰이지 않는 카드였지만 지금은 ‘미래 공주’에게 빼기 어려운 옵션이다. 특히, ‘대지의 목걸이’를 장비하지 않은 경우 높은 확률로 ‘부상 피해 무효화’ 카드를 선택하고 있다.
또 다른 변경점은 공격력 향상 카드의 픽률 하락이다. 이전에는 치명타와 공격력 증가 카드가 간혹 등장했지만 지금은 아니다. 집계일 당시 딱 2명의 랭커만 공격력 카드를 썼고, 치명타 카드는 아예 선택하지 않았다. 다른 장비에서 화력을 챙길 수 있다 보니 카드 항목에선 방어력과 ‘부상 피해 무효화’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기 조합 TOP 5 – ‘베스 + 린’과 찰떡궁합
아레나에서 ‘미래 공주’는 높은 성능 덕분에 다양한 영웅과 조합한다. 이 가운데 최근 인기를 끄는 건 ‘베스 + 린’ 파티다. 셋 다 근접 영웅이며 서로의 파티 버프가 시너지를 내 아레나 맵을 크게 가리지 않고 활약한다. 이번 집계에서도 31.9%의 픽률로 1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2위 이하는 픽률이 비슷했다. ‘린 + 녹시아’가 그나마 10%를 웃돌아 2위에 올랐고 그 밑으론 ‘유진 + 라피스’, ‘오그마 + 베스’, ‘마리나 + 베스’가 근소한 차이로 순위를 형성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었지만 ‘베스 + 린’과 비교하면 지분이 적어 인기 조합이라 하기엔 무리가 있다.
스펙 – 초당 공격력과 강인함 평균 ’6만 2,375 – 60만 2,076’
마지막으로 집계 당시 ‘미래 공주’의 아레나 TOP 100 스펙을 알아보자. 초당 공격력은 평균이 6만 2,375.3, 최대와 최소는 7만 1,254 – 4만 6,904였다. 여기서 최대 수치 랭커는 ‘군단장의 거울 방패 – 서약의 거울 귀걸이 – 부상 피해 면역 / 방어력 +7% – 유진 바이크 피규어’ 장비를 선택했으니 참고하자.
강인함은 평균 60만 2,076.9, 최대 최소는 70만 2,985 – 48만 8,725로 조사되었다. 강인함 최댓값 랭커는 ‘미노타우로스 쉴드 – 대지의 목걸이 – 방어력 +7% / 방어력 +7% – 유진 바이크 피규어’로 ‘미래 공주’를 세팅했고, 이 가운데 ‘미노타우로스 쉴드’와 ‘대지의 목걸이’가 수치 향상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가디언 테일즈 기사모음]
- [가디언 테일즈 콜로세움 최신 픽률]
- [가디언 테일즈 아레나 최신 픽률]
첫댓글 와!
탱커 초공이 7만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미공 스펙 미쳤네
대지목이 생각보다 적은이유는
없는사람이 많아서인가 ㅡ.ㅡ...
와우
선생님 마리나는 요?
나만 대지목없어ㅠㅠ
미공 초공이 어떻게 7만이 나와;;;; 미친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