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덕분에 BBQ치킨 매출이 껑충?
BBK? BBQ?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BBK사건의 또다른 수혜자가
국내 최대 치킨브랜드인 BBQ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BBK 주가조작사건이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이와 함께 비슷한 이름의 BBQ치킨이
언론에 자주 거론되면서 덩달아 BBQ치킨의 매출이 상승하게 된 것이다.
대선을 40여일 앞두고 있는 현 상황에서 모후보의 관련성 여부로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BBK사건.
네티즌들이 BBK사건을 온라인 상에서 논하던 중 BBK라는 생소한 단어를
국내 치킨브랜드인 BBQ로 혼동을 하면서 일어난 일들로
포털사이트 다음의 토론방인 아고라에서는 기존의 BBK 관련 토론 외에
△BBQ와 BBK의 차이점 △BBK할아버지가 와도 BBQ치킨만 잘먹고 간다 등의
주제 외적인 글들이 올라오면서 BBQ치킨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진 것.
흥미로운 사실은 BBK가 부정적으로 거론되는 반면 BBQ는 긍정적으로 거론되고 있다는 점이다.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장국영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네티즌의
BBQ 와 BBK의 차이점이라는 글이다.
△BBQ는 정직한 우량상표이나 BBK는 허위사기꾼 김경준 작품이다
△ BBQ는 유럽 미주에도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지만 BBK는 국내에서만 활동한다
△ MB는 BBQ는 좋아하지만 BBK를 들어 먹은 적이 없다
△BBQ는 남녀노소 전국민이 애호하지만 BBK는 극소수 편향주의자 협잡꾼들이 애호한다 등을 꼽았다.
더 이상 BBK로 BBQ의 깨끗한 이미지에 먹칠하지 마라라는 글을 올려 온라인 상에서 희자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BBQ 관계자는 사실 BBK언론보도 초기 본사로 BBK와 BBQ가 무슨 관계냐?는
문의 전화가 빗발쳤다며 BBK 때문에 직접 매출이 오른 것은 아니지만,
현재 진행하고 있는 BBQ 매주 1억복권 이벤트를 통해 행사 2주차 매출이 약 30%가량 증가했고,
BBK와 함께 소비자들의 관심이 동반상승, 매출증대의 시너지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라고 자체분석했다.
BBQ치킨 문정점을 운영 중인 이모 사장님의 경우
소비자들이 주문시 BBK 때문에 BBQ치킨이 생각나서 주문한다고 말해서 처음엔 얼떨떨 했으나
지금은 웃으며 고객응대를 한다며 이게 다 고객들이 BBQ를 아끼고 사랑해서 그런 것이 아니냐고 말했다.
BBQ치킨은 2005년 5월 튀김유를 최상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교체하면서
대표 웰빙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을 했고, 현재 중국, 미국, 스페인 등
세계 34개국에 진출 글로벌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