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은 구리, 납, 도금, 제초제의 원료등 산업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화학물질이다. 청산 나트륨,
청산소다, 청화 나트륨, 청화 소다 등으로도 불리며, 청산가리나 청산 칼륨으로 불리는 시인화 칼륨( KCN )과는 다른 물질이다.
무색 결정으로 대기중의 습기를 빨아들이고 물에 녹는 성질을 갖고있으며, 산에 분해되면 시안화수소(청산)를 발생시킨다. 한때 유독물질인 사린가스의 원료로 알려졌지만 관계가 없다.
그러나 시안 나트륨은 화학무기인 혈액 작용제나 신경작용제(타분)를 제조하는 원료로 사용될수있어 생화학무기 비확산체제인 호주 그룹(AG) 체제상 각국이 수출을 통제하는 전략물자로 분류되어있다.
이렇게 무서운 화학무기의 원료를 이미 지난해에 제 3국 (중국)을거쳐 북한에 유입된것을 알면서도 국민들에게 알리지않고 쉬쉬했던 이정부를 우리는 어떻게 생각해야될까요?
단지 정부의 입장이 긍지에 빠지고 남북과계에 경색을 가져올까 두려워서 고의적으로 공개하지않았다면 국민의 지탄을 받이 마땅합니다.
이 물질이 과연 북한에서 산업 원료로 쓰일까요? 아니면 우리나라에 해가되는 화학무기를 만드느데 쓸까요? 뻔한거 아니겠습니까. 앞으로 정부는 이러한일이 재발되지않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야될것입니다.
첫댓글 수출한놈이나 그것을 발견하지못한 관이나 엄벌에 처해야 합니다.
대중이정부때 수출 엄청나게 했다네요.. 어이가 없습니다. 지금 발각된 것보다 엄청난 양을 이미 북으로 보내줬다는데... 이런 일들을 모두 밝혀야 합니다. 그걸 밝힐 당은 한나라당밖에 없습니다. 민주당? 노!!!... 민노당??? 노!!!...
얼마전 에 신문에서 유럽으로망명 한 북한과학자가 신경 까스 실험을 했다는데 그 대상자가 서울시민이란 글을봤는데 ....사실이군 요 ...이런 마당에 보안법폐지라니??누굴위한?
북한에서 도금할라 그랬나보죠~ㅋㅋㅋ 에구 돌잔치 가야하는데 경기도 안좋고 걍 14K 돌반지 한돈 사가지고 가야겄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