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자료입니다. 피 맑게 해주는 ‘양파식초 절임’ 레시피
‘혈관청소부’ 양파와 식초가 만났을 때
양파는 '혈관청소부'로 불릴 만큼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매운 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은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당을 낮춘다. 이로 인해 양파로 당뇨병을 극복했다는 체험담도 많다.
이러한 양파가 식초와 만나면 그 약효는 더욱 배가 된다. 식초의 주성분인 초산은 인체의 부신피질호르몬의 원료로 살균과 해독작용을 한다. 또한 식초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기산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등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새로운 웰빙 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양파와 식초 모두 특유의 강한 맛과 향 때문에 단독으로 많이 섭취하기 어려운 식품이다. 이 때 양파 식초 절임은 양파와 식초의 효능과 맛 모두를 극대화하여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해결책이 된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안현필건강연구소에서 양파식초절임 만드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 밑반찬으로 제격! 가장 쉬운 양파 식초 절임 레시피 1. 맛나 국물을 만든다. 맛나 국물은 냄비에 양파+무를 썰어서 깔고 양조간장+마늘+설탕 조금+맛술+고추장+천연식초+잘게 썬 생강을 넣어 졸이면 된다. 2. 맛나 국물에 양파를 썰어서 넣는다. 3. 식초를 맛나 국물과 같은 양 또는 그 이상을 붓는다. 4. 일주일 지나서 먹으면 된다. 맛이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 넣어서 먹는다. 이렇게 만든 양파 식초 절임을 식사 때마다 밑반찬으로 먹으면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섭취하도록 하자. |
첫댓글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