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경재배시설을 통한 채소재배(친환경재료)
보낸사람 woowonsung523 <woowonsung523@gmail.com>
지금도 ‘기후변화’ ‘대기 CO2 감소를 위한 수소에너지’ 대책에 정부관계자 및 관연 사업자들의 활발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梨大 環境大學院 교수 박 석순 이야기가 참고되기를 바랍니다.
[녹색주의 비판론] 인간 멸종을 예측하는 기후 팔이는 인간 말종,
Brisbane에서 서쪽으로 약 50 km 떨어진 곳에서 첨부와 같은 채소 등 水耕栽培 장비 (hydroponics facilities) 공급하는 업체를 3 회 방문했습니다. 이 업체가 하는 일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Plastic 설비, (주먹 2개 만한 크기의) ingredient water circulation water immersed pump, plastic tube, 약 100 liter plastic tank와 ingredient minerals (식물 種에 따라 다른), 그리고 식물의 광합성에 필요한 야간LED lamps입니다. 포장하여 우편 배달하고 집에서 조립하면 됩니다. 밭에서 채소를 기르는 대신, 집 (특히 도시, 아파트 verandah에 몇 층으로 (채소 種에 따라 60-80 cm) 높이로 놓고 맨 아래쪽 water tanks에서 ingredient water를 상층 panels에 올리면, 차례로 아래칸 panel左右로 내려와 pumping tank에 모입니다. 값은 약 40-50만원 정도됩니다.
중요한 것은 채소 씨앗의 發芽에서 성장과정에 필요한 LED light wavelength 선정과 mineral ingredients 선정입니다. 물론 이 업체는 채소 종 (배추, 상추, broccolis 등)에 따라 여러 실험을 거쳐 最適 조건을 맞추어 필요한 것을 별도의 계약으로 공급합니다.
최근 농촌에서도 딸기, 채소를 수경 재배하는 곳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각 가정에서 시장 가지 않고 집에서 바로, 신선한 상추 들 채소를 저렴하게 간단히 키우고 년 중 채취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식물의 성장 속도가 2 배 높습니다. 전력소비도 아주 微微합니다. Timer로 artificial light調節할 수 있습니다.
CO2 감소와 지구 온난화 문제는 ‘그저’ 하는 소리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Vinyl house 내 CO2를 연료 연소로 공급해야 합니다. 지구상 CO2 농도가 1100 ppm에서 지금처럼 온난화 타령 없이 살아왔고, 지금은 400-600 ppm 정도 입니다. Submarine내부는 1000ppm 넘습니다. 숨쉬고 사는데 아무 지장 없습니다.
2-3년 기존 Brisbane hydraulic farming 업체와 협업하면 가정에 공급할 설비와 필요한 기술을 전부 닫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이미 이들과 협업을 이야기한 적 있습니다.
성 재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