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점해, 매달 5일을 ‘보배섬 환경의 날’로 지정 운영한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행복한 보배섬 진도를 만들고자 생태환경교육을 역점과제로 선정하고, 지역 8개 기관과 생태환경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보배섬 환경의 날을 지정 운영하게 됐다.
이번 보배섬 환경의 날 지정으로 전 학교에 구성된 생태환경프로젝트 동아리가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가정에서는 우리집에서 먼저! 1회용품을 줄이고, 지역사회에서는 마을 어르신과 지역기관이 함께 생태환경 지키기를 실천하며,‘건강한 섬, 행복한 섬’을 만들기 위해 ‘나 먼저! 우리가 함께하는 5R 운동’을 전개한다.
주제별로 실천 방안을 안내하고 에너지 지킴이 실천왕 선발대회·글짓기·토론대회·UCC영상 만들기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캠페인도 추진한다.
이런 활동들은 우리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보배섬 학생 기자단을 통해, 진도교육 블로그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문포 교육장은“이번 보배섬 환경의 날 운영을 계기로, 학교 안팎에서 다양한 생태환경 교육활동이 이뤄질 것이고 이로 인해 친환경 생활습관이 형성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