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2023년 11월부터 인산암모늄 수출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인산암모늄은 화학비료의 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원자재로, 중국의 수출 통제는 글로벌 식량 안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중국의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는 글로벌 식량 안보에 대한 우려를 높이고 있습니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중국의 수출 통제로 인해 글로벌 식량 가격이 5% 이상 상승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의 수출 통제가 글로벌 식량 부족 사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
중국은 2023년 11월 25일, 인산암모늄의 수출 통제를 발표했다. 수출 허용량은 전년 대비 20% 감소했으며, 수출 대상국도 제한되었다. 중국 정부는 이번 조치가 자국 내 화학비료 수급 안정과 농업 생산량 증대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인산암모늄 생산국으로, 글로벌 수출량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수출 통제로 인해 글로벌 인산암모늄 시장의 수급 불균형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의 영향
중국의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는 글로벌 식량 안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된다. 인산암모늄은 질소비료와 칼륨비료의 원료로 사용되는 중요한 원자재로, 화학비료 생산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로 인해 화학비료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농업 생산 비용 상승으로 이어져 식량 가격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인산암모늄 수출 감소로 인해 화학비료 수급이 불안정해질 수 있다. 이는 농업 생산량 감소로 이어져 식량 부족 사태를 유발할 수 있다.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의 전망
중국은 2023년 12월 20일,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를 3개월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자국 내 화학비료 수급 안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의 인산암모늄 수출 통제는 단기적으로는 글로벌 식량 안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중국의 화학비료 산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식량 안보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ttps://mernin.tistory.com/entry중국-인산암모늄-수출-통제-그-영향과-전망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