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학생들 위해성 인식 제고...금연, 절주 표어 수상자 발표
나주중앙초 이서진 학생 최우수상 영예
초등학생들까지 연령층이 내려간 흡연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나주시가 금연·절주 표어 공모전을 개최,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공모전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위해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시가 추진했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총 43건의 응모작 중 심사위원회를 거쳐 15개 작품을 입상 후보작으로 뽑아 보건소, 나주역, 나주종합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시민 투표를 통해 수상작 9건을 최종 선정했다.
심사, 투표 결과 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나주중앙초 1학년 이서진 학생의 표어 ‘담배 피우GO 하늘로GO, 담배 참GO 건강해지GO’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우수상 수상자를 제외한 우수·장려상은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며, 상장 및 소정의 시상품을 수여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33957
초등학생들까지 연령층이 내려간 흡연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나주시가 금연·절주 표어 공모전을 개최,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공모전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위해성에 대한 인
www.miraenews.co.kr
#중앙초 #나주중앙초 #나주시 #금연표어 #금연공모 #강인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