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지극히 자극적인 내용이므로 보기 싫으시다면 안보셔도 좋다. 태클걸 시 님 말 맞음.
2022년 한 해가 다 간다.
갑작스런 공지로 깜짝 놀라게 하는데..
다름 아닌 콜라보다.
콜라보야. 다른 모바일게임도 하는거지만 유독 가디언테일즈에만 콜라보에 민감해진다.(필자는 과거 한 모바일게임 콜라보에 많이 데인 적이 있기에.. 딱히 좋아하진 않는다.)
필자가 그닥 좋아하지 않는건 둘째치고 여기 가디언테일즈에 콜라보 출시가 일단 의문형으로 시작한다.
"이게 뭐임?"
1. 연령층이 8090세대다.
첫번째 슬레이어즈 나왔을 때도 그렇고 지금 드래곤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필자는 둘 다 시청해보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걸 얼마나 재밌게 봤고 기억에 남았는가인데..
우선 필자는 슬레이어즈만 기억에 남는다.
다이의 대모험은 sbs 방영한건 기억에 나는데 어떻게 진행했고 끝났는지 전혀 모른다. 성우진도 마찬가지..
필자의 경우는 옛날 작화 그대로 나오는게 괜찮은데(추억을 불러 일으킨다는 점에만..) 다른 분들은 지금 작화가 낫지 않을까하는 심정이다. 그렇기에 이번 다이의 대모험을 찍은 게 아닌가 싶다.(리메이크판으로 찾아보기 쉬움)
2. 작품이 유명한가?
슬레이어즈와 다이의 대모험. 작품이야 유명하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옛날 애니이기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 그렇다고 요즘 애니 유명한거 위주로 콜라보를 한다? 그럼 반대로 옛날 세대이신 분들이 의문형을 가질 것이다.(그걸 챙겨서 보신다면야 상관없겠지만..)
3. 콜라보 선택 기준이 과연 어떻게 할 것인가..
진짜 딱 중간정도라면 90년도말 ~ 2010년도초 정도일텐데 유명한 작품들이 있겠지만(예를 들자면 원피스, 블리치, 나루토) 다른 모바일게임에서도 생각했거나 아니면 콜라보로 출시했었을 것이고 만일 유명한 작품을 콜라보로 한다면 과연 가디언테일즈랑 맞을지에 의문형이 든다.
요즘 애니는 옛날 애니의 후속편으로 나온다.(예를 들자면, 이누야사 - 야사히메, 나루토 - 보루토)
여기서 진짜 콜라보 선택 기준이 참 중요한데.. 아예 나만 아는 애니 혹은 게임으로 한다면 과연 어떤 반응이 보일지..(특촬물)
필자의 경우 과거 모바일게임 했던 것 중에 WWE와 콜라보를 한 적이 있다.
아, 맞다. 광고 혹은 유명 가수가 OST를 부른다던가. 거기서도 몇 개는 애니에서 나온게 있다는 사실.
4. 콜라보 개체수
우선 두 작품 가디언테일즈에서 모두 3명으로 나온다.(5명일 가능성을 만들었음에도..) 만약 5명 혹은 그 이상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 꼭 5명 아니면 안되는 작품을 빌드업을 하면 진짜 가챠 지옥이 벌어질 것이다.
5. 콜라보와 가디언테일즈 스토리 연관성
슬레이어즈의 경우는 괜찮게 만들었다. 다이의 대모험은 어느 장면에서 가디언테일즈와 콜라보로 될 지는 모르겠지만 노파심에 하는 얘기지만 진짜 가디언테일즈하고 거리도 멀고 그저 콜라보 돈맛에 빠져 단물 쪽쪽 빼는 식으로 만들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일회성 콜라보) 또 한가지, 가디언테일즈는 패러디 보는 맛이 정말 재밌다. 그걸 아예 없애는 방식은 필자는 원치 않는다.
6. 마치며
콜라보는 과연 우리에게 축제가 될지 장례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콜라보 이후 한동안 PVP 시스템에 그 영웅들이 나올꺼 같다.
P.S. 필자가 작품을 들어본거랑 본거 대충 배경지식은 어느정도는 알지만 그저 게시판 제목에 미방으로 글 올린게 설마 콜라보 빌드업이 될 줄을 몰랐다는 점에 그저 죄송하다. 안 좋은 쪽은 의외로 촉이 좋다.
첫댓글 PVP쪽에선연구가 필요하겠죠 나오면 아마도? 또 리나같은 ㅈ사기챔만 안출시시켜주기를 빌어야죠..
제일 겁나는건 주객전도임. 가디언테일즈만의 본연의 영웅들도 괜찮은데 굳이 콜라보로 떼운다면 분명 문제가 있는거죠.
wwe콜라보라니 킹파올 하셨었군요.
네. 님도 킹파올 하신것도 알고 있죠
@하얀사신 방가방가.
@여캐뽑으러옴
콜라보 스토리가 사라지는게 제일 안타깝습니다. 드래곤슬레이어 스토리도 켄터베리 프리퀄적인 내용이 담겨있어서 재밌었거든요.
끄덕. 과연 이번 콜라보가 어떻게 풀어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