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鮮明先生말씀選集 2권
7) 제물 된 세계를 넘어서자 1957년 3월 10일(日), 전 본부교회.
4.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격
이제까지 여러분은 예수님을 대신하여 교회의 지도자들을 믿고 의지해 나왔지만 이것은 영원한 것이 아닙니다. 복귀 과정에 있어서 재림 때까지 여러분들은 십자가의 도리를 중심으로 신앙했지만 앞으로 세계적으로 넘어가야 할 복귀노정에 있어서는 이제까지 믿고 의지해 나오던 것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에 가서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그때에 여러분은 예수님을 통하여 하나님이 인정할 수 있는 자신을 찾아 세워야 되겠습니다. 그렇지 못하면 끝날에 나타나는 심판의 고개를 결코 넘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끝날에는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밀실에 들어가 기도하라.”고 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찾아나가는 여러분에게는 물질이 원수가 되기 쉽습니다. 그 다음에는 사랑하는 자녀와 사랑하는 남편과 아내가 원수가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네 집안 식구가 원수다.”라고도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 하나님의 안타까운 서러운 심정이 맺혀 있고, 오늘 우리 성도들의 서러움이 맺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끝날의 성도들이 총체적으로 넘어야 할 고비인 것입니다. 여러분이 이걸 깨달아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나 자신까지도 거부하고 넘어서야 합니다. 예수께서도 십자가를 눈 앞에 두고 겟세마네 동산에서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오니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셨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예수님은 자신을 치고 자신을 부정하는 입장을 통과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소망과 기쁨과 신앙과 심정 등 지금까지 소유해 오던 그 모든 것을 한꺼번에 제물로 바치고 넘어설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구약시대는 만물을 조건으로 제물의 고개를 넘어섰고, 신약시대는 예수님을 믿음으로써 제물의 고개를 넘었지만 성약시대는 개인이 제물의 고개를 넘어야 하므로 여러분 자신이 6천년 제물의 역사를 대신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여러분이 아버지 앞에 서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물질과, 사랑하는 아들딸과 아내와 여러분 자신까지도 합하여 하나의 제물로 드려야 합니다. 이러한 길을 거쳐야만 여러분은 역사적인 제물의 고개를 넘을 수 있고, 그런 연후에야 비로소 하나님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남들은 아니라고 부정하고 반대하는 이 길일지라도 이 길을 나선 여러분은 낙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여러분이 이 길을 가면서 자신의 물질에 대한 소유욕과 자녀에 대한 소망과 남편 또는 아내에 대한 사랑과 자신에 대한 애착심까지 빼앗기지 않으면 안 되는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그때에 여러분은 그런 애착심을 붙들고 세계를 넘어서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물질과 자녀의 사랑, 그리고 자신을 중심한 소망 등의 인정적(人情的)인 모든 조건을 끊어버릴 때에야 여러분은 세계적인 제물의 고개를 넘어설 수 있는 것입니다.
왜 그런 길을 가야 되느냐 하면, 이때까지의 복귀역사는 제물의 역사요, 또 제물의 역사는 쪼개는 역사이며, 쪼개는 역사는 치는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최후의 고개를 넘어가야 할 그때가 되면 여러분이 믿고 따르던 예수님이 여러분을 치실 것이고, 여러분을 인도하던 성신이 여러분을 칠 것입니다. 또 여러분이 소망으로서 믿고 나오던 하나님이 여러분을 치실 것이며, 세상도 여러분을 칠 것입니다. 이렇게 하늘이 치고, 땅이 치는 역사가 있더라도 끝까지 남아질 수 있는 여러분이 되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결코 하나님 앞에 설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입장에서 승리하는 자만이 땅 위에서 만왕의 왕의 이상을 대신할 수 있고, 하늘나라에 가서도 주관주(主菅主)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늘날 이 민족은 서럽고 불쌍한 입장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보더라도 이 때는 개인이 맞는 때요, 민족과 국가와 세계가 맞는 때입니다. 그렇지만 여러분들은 자신이 맞는다고 탄식하거나 하늘을 원망하지 마십시오. 이 민족이 맞는다고 탄식하지 마십시오. 세계가 맞는 때가 온다 하더라도 하늘을 원망해서는 안 됩니다.
오직 여러분이 가져야 할 심정은 망하거나 죽게 되더라도 하늘만을 의지하려는 마음입니다. 이러한 마음을 가지고 여러분은 개인의 십자가를 넘어야 되겠고, 민족의 십자가, 국가의 십자가, 세계의 십자가를 넘어설 수 있어야 되겠습니다. 이와 같이 세계적인 십자가의 고개를 넘은 후에야 여러분은 영광으로 오시는 재림주님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때가 인간들이 소망하는 재림이상이 실현되는 시기인 것입니다.
이러한 세계적인 제물의 고개를 넘고 난 이후라야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자유와 하나님의 평화와 하나님의 이상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고개를 완전히 넘지 못한 사람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자유와 평화와 이상을 주게 되면 사탄이 참소하게 되고, 그 사랑과 자유와 평화와 이상이 파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세계적인 제물의 고개를 넘지 못한 사람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자유와 평화와 이상을 허락하시지 않았던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