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의 단편화는 구글의 ARCore 문제를 줄 것이다.
구글은 최근 증강 현실 플랫폼 출시 ARCore을 애플의 발표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에, ARKit . 익숙한 내러티브가 펼쳐지고있다. 애플과 구글은 지난 10 년간 아이폰 OS와 안드로이드를 사용 해본 것처럼 플랫폼 지배를 위해 싸울 것이다.
그러나 구글은 아마 안드로이드로 스마트 폰 OS 시장의 거대한 점유율을 차지한 것처럼 스마트 폰 AR 에코 시스템을 지배하지 않을 것이다. 가트너 에 따르면 작년 구글은 총 스마트 폰 OS 시장의 82 %를 차지했다 . 애플의 아이폰 OS는 17.7 %에 불과했다.
분열의 유령
그러나이 엄청난 시장 점유율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Google의 단편화 된 생태계는 계속해서 회사를 괴롭 히고 있습니다. Android 소프트웨어 7 가지 버전에서 실행 되는 24,000 가지 스마트 폰 장치가 있습니다. 개발자가 Android의 다양한 버전과 OS를 사용하는 여러 기기에서 앱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해야하기 때문에 검색 엔진 업체가 강력하고 견고하고 우아한 AR 경험을하기가 더욱 어려워 질 것입니다. 게다가 무수히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제조업체들이 보편적 인 표준에 동의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경쟁 업체보다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하드웨어 차별화를 사용하기를 원할 것이기 때문이다.
ARCore를 Android 생태계에서 보편적으로 성공시키는 데있어 Google이 직면하게 될 또 다른 큰 과제는 3D 객체를 실제 세계에 오버레이하는 AR은 스마트 폰 하드웨어 (특히 카메라와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우아하고 원활하게 통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Google은 모든 Android 휴대 전화 가 최신 OS 버전에서 실행되는 것은 아니며 , 개발자가 새로운 AR 앱을 만들 때 해당 앱이 많은 Android 스마트 폰과 호환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애플은 OS와 하드웨어를 모두 제어하고 대부분의 아이폰과 아이 패드는 최신 O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은 수억 개의 iOS 디바이스 를 즉각적 으로 AR 가능 디바이스로 바꿀 수있다 . iOS 11의 공개 출시로 인해 애플은 하루 종일 가장 큰 AR 스마트 폰 시장을 창출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애플의 AR 생태계에 구글의 이점보다 분명한 이점이 있습니다.
ARCore의 플랫폼 제한 사항
Google은 Samsung Galaxy S8 및 Pixel 휴대 전화에서만 ARCore를 시작 합니다 . 이 휴대 전화는 시장에 나와있는 최상위 Android 휴대 전화 중 두 가지입니다. Google이 Pixel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제 3 자와의 거래없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긴밀하게 통합 할 수있는 유일한 전화기입니다.
구글은 역사적으로 안드로이드의 현재 스마트 폰 OS 시장 점유율의 우세에 의해 입증 된 것처럼 특히 스마트 폰 시장에서 빠르게 커짐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지배하려고 시도 해왔다.
따라서 Google이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하려고한다면 모든 기기에서 보편적으로이를 수행 할 것입니다. 그러나 구글이 ARCore를 더 많은 전화선에 출시 할 수 있었다면 아마도 그렇게되었을 것이다. 회사가 이미 모바일 AR 노력에서 분열 문제를 겪고 있다고 믿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AR이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스마트 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간에 요구되는 심층적 인 통합으로 인해 Google은 두 개의 고급 스마트 폰에만 집착해야했습니다.
Google이 직면하게 될 또 다른 문제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강력하고 활기차고 열광적이며 행복한 개발자 커뮤니티가 생태계를 이륙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이 플랫폼 용 앱을 만드는 데 시간과 리소스를 실제로 투자 할만큼 충분히 크다는 것을 확신해야합니다.
Android 생태계가 조각화되어 개발자의 시장 규모가 제한됩니다. 개발자가 Android를 통해 앱을 만드는 것도 어렵습니다. 여러 버전의 OS 및 시스템을 사용하는 수천 개의 기기와 앱을 호환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완벽한 통합을 요구하기 때문에 AR만으로는 더 악화 될 것입니다.
어떻게 모든 것이 펼쳐지는지
궁극적으로 개발자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훌륭한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없을 것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 스마트 폰을 보자. 이전의 마이크로 소프트 CEO 스티브 발머 (Steve Ballmer )가 회사의 스마트 폰 유닛의 붕괴를 비난 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개발자를 끌어들이는 데 실패 했다 .
물론 구글이 신중한 것일 수도있다. 회사가 궁극적으로 일할 수있는 몇 가지 마스터 플랜을 갖고 있는지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구글이 안드로이드 조각화에 직면 한 문제를 감안할 때 AR이 스마트 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보다 긴밀한 통합을 요구할 때 어떻게 상황이 개선 될지 지켜보기가 어렵다.
가능한 한 가지 가능한 시나리오는 Google과 Apple이 스마트 폰을 불완전하지만 광범위한 테스트로 사용하여 소비자와 기업간에 AR에 대한 가장 강력한 사용 사례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폰의 편재성을 감안할 때 이는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강력하고 경험이 풍부하며 열광적 인 개발자 커뮤니티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이 커뮤니티는 AR 스마트 안경 (AR 스마트 안경)의 컨텐츠를 만들고 테스트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구글이 스마트 폰 AR 경쟁에서 애플을 이길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3 ~ 5 년 후, 우리 모두가 AR 스펙을 착용하고 있습니까? 상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