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아우구스투스입니다.
원출처 : http://blog.naver.com/wenly23/221080091836
지지부진한 느낌이 들던 어빙의 트레이드가 다시 수면위로 올라왔습니다.
그간에 피닉스, 뉴욕은 물론이고 애틀란타, 밀워키, 보스턴까지 살짝 루머가 났었는데요.
하지만 클블이 워낙 큰 것을 요구했기에 쉽게 성사되지 않았죠.
클블 입장에서는 당장 18년 여름에 르브론이 떠날 수 있는 마당에 최고의 카드라 할 수 있는 어빙을 저렴한 가격에 보낼리 없다는 생각일테고 그로 인하여 오히려 르브론과 어빙이 따로 회동을 가지면서 잔류하는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죠.
그리고 오늘, 다시 한번 진하게 루머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루머가 나온 직후 그 트레이드가 완료되었다는 글이 떴죠.

▶이제는 녹색 유니폼을 입게 될 카이리 어빙
그 대상은 지난시즌 동부 컨퍼런스 파이날에서 붙었던 보스턴 셀틱스입니다.
양팀의 트레이드 핵심 칩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 카이리 어빙
보스턴 셀틱스 : 아이재아 토마스, 재 크라우더, 지지치, 브루클린의 2018년 1라운드픽(비보호)
정말 메가딜이네요.

▶커리어 최고의 활약을 하고도 다수딜의 하나로 포함된 아이재아 토마스
딜에 대한 분석은 좀더 해보고 일단 대단한 딜이 떴습니다.
역시 예상대로 92년생에 올스타, All-NBA팀 출신의 우승반지를 가진 선수의 가치는 상상을 초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뭐 받는 선수들을 다시 본다면
보스턴 셀틱스는 카이리 어빙을 받고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아이재아 토마스, 재 크라우더, 안테 지지치와 함께 브루클린의 2018년 1라운드픽입니다. 참고로 브루클린의 1라운드픽은 브루클린은 비보호인데 이게 클블로 넘어가면서도 보호를 걸지 않을듯 합니다.
보스턴은 이로써 주전라인업이 AB까지 보내면서 어빙- 테이텀? 브라운? - 헤이워드- 알 호포드 - 베인스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주요 벤치 멤버로는 스마트, 로지어, 제럴드 그린, 젤러, 모리스 그리고 테이텀과 브라운 중 한명이겠죠.
클블은 아이재아 토마스 - JR 스미스 - 르브론 제임스 - 케빈 러브 - 트리스탄 톰슨 라인업에
주요 벤치 멤버로 로즈, 칼데론, 재 크라우더, 지지치, 그린, 프라이, 코버, 셤퍼트, 제퍼슨 등이 되겠습니다.

▶아직 JR 스미스하고 사이도 안 좋을텐데, 헤이워드 피하니 르브론을 만나게 된 재 크라우더
클블은 진짜 한방으로 완전히 팀 로스터가 탄탄해졌습니다.
또한 재 크라우더와 지지치를 축으로 다시 한번 트레이드도 가능하며 만기 계약인 프라이, 만기계약이나 다름없는 셤퍼트도 팔 가능성이 충분히 생겼습니다. 은퇴를 앞둔 제퍼슨이나 이제 계약한 코버 정도만이 대상이 아닐거고요.
참고로 어빙과 아이재아 토마스는 드래프트 동기로, 어빙은 1번픽 아이재아 토마스는 60번픽(마지막)이었습니다.
좀 제 자랑 같지만 15년가량 NBA를 보다보니까 이게 실력대로 트레이드 되는 것도 결코 아니고 감독들이나 GM들에게 인기있는 선수가 따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완전히 예상은 못했지만 버틀러나 폴 죠지는 실력 대비 저렴하게 트레이드가 가능한 것을 예상할 수 있었지만 어빙의 경우는 확실히 비싼 값에 팔릴 거라고 예상할 수 있겠죠.
이건 단순 실력이라기보다는 어빙의 계약이 좋다는 점, 아이재아 토마스가 만기계약에 다음 계약시 맥시멈을 요구할거라는 점에서 그 차이가 발생했다고 봅니다.
트레이드 선수들의 나이를 보면
어빙 : 92년생
아톰 : 89년생
크라우더 : 90년생
지지치 : 97년생
브루클린픽 : 아마도 99년생?
참고로 지지치는 도유럽 아드리아틱 리그의 KK 시보나에서 뛰었으며 아드리아틱 리그는 유명한 리그는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이 리그 출신의 핫한 빅맨이 NBA에 두명 있는데 바로 덴버의 요키치와 포틀의 너키치입니다.

▶보스턴의 차기 주전 센터로 언급되던 안테 지지치
참고로 지지치의 16-17시즌 기록은 20득점-9.23리바운드에 야투율 69.5%이며
요키치의 14-15시즌 기록은 15.42득점-9.25리바운드-3.5어시스트에 야투율 50.3%
너키치의 13-14시즌 기록은 11.68득점-5.68리바운드에 야투율 54%입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 선수인데 또 신인계약이라는게 매력적이기까지 하죠.

정말 개막을 2달여 앞두고서 블록버스터 딜이 지난시즌 컨퍼런스 파이날 상대끼리 나왓는데 과연 어찌될지 궁금합니다.
NBA는 이래서 늘 재밌고 흥미롭습니다.
대형 트레이드 이거 참 좋아하거든요.
어빙 규모의 딜은 꽤 오랜만에 본거 같네요.
그럼 감사합니다.
첫댓글 1픽은 왜준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캡스가 기대 이상으로 장사를 잘했음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무조건없이 1라운드픽이 클블로 간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서 5픽 보호면 1-5픽은 보스턴이, 6-30픽은 클블이 가져가게 됩니다.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Kylian Hazard 저번에 느바 용어 올렸던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는군요.
여기 올렸는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다 순위가 떨어져서요.
보스턴은 무슨 약점 잡힌거라도 있나 뭐 저리 다 내줬다냐
진심 이해가 안가는 딜 보스턴 도대체 무슨 생각인거지..
진짜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냥 호구잡힘..하..
로즈는 결국 백업으로
로즈는 원래 백업이었죠.
픽은 도대체 왜 준건지 모르겠네
픽이 메인이랍니다.
오 클블엔 나쁘지않은 딜인데요? 보스턴은 어빙으로만 농구하겠다는건가ㅋㅋ
보스턴 답지 않은 손해보는 딜 같음. 특히 브룩클린 1라운드 픽을 비보호로 준건...
어빙의 가치가 그만큼 높기는 하죠.
에인지는 러셀에게서 하든을 본건가..
결과야후에 어찌되든 표면상으로는 보스턴이손해임
보스턴 거의 미친거아닌가; 어빙 물론 대단한선수맞지만 저정도까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