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해룡)는 2021.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내 마음속 빈칸 채우기”를 6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운영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생들의 불안과 스트레스가 높아진 시점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 도모 및 온라인 수업으로 심리적 거리가 멀어진 학생들의 관계회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수 Wee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생긴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뜻하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소개하고 있다. 학생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SNS를 활용한 코로나 극복 방안 빈칸 채우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Wee클래스 미배치교를 대상으로 Wee센터 운영 프로그램 및 지원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간이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 상태를 점검하는 “찾아가는 Wee센터”도 실시한다. 온라인 수업으로 학습적인 측면은 보완됐지만 학생들의 관계적 측면에 대한 대책은 미비한 상태다. 고리 던지기, 스트레스 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멀어졌던 학생들의 심리적 거리를 좁힐 뿐만 아니라 코로나 블루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19 때문에 친구들하고 같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었는데 프로그램 덕분에 친구들하고 더 가까워진 것 같다. 심리검사를 통해 내 마음 상태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꾸준한 상담 지원을 통해 여수 관내 학생들의 심리방역에 힘써주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밝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