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양식※ - 타사 모고나 타 강사분의 교재나 수업 내용에 대한 질문은 받을 수 없습니다.
1. 인강 내용 질문일 때 ⊙ 수강 중인 강좌 이름 - 몇 강 관련 질문인지 예시) 독해알고리즘 - 6강 전개방식 질문입니다.
2. 교재 내용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몇 페이지인지 예시) 문법알고리즘 - 24쪽 ○○ 질문입니다.
3. 인강이나 교재 내용 밖의 질문일 때 ⊙ 제목에 질문의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예시) 품사 통용 질문입니다.
4. 모고 질문일 때 ⊙ 교재 이름 - 무슨 시즌 몇 회 몇 번인지 예시) 백일기도 시즌 1의 1회 1번 질문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문제 4번의 선지 1번: 화자가 현실을 수용하는 담담함은 왜 답이 안될까요? 저는 화자가 자신과 있는 것은 밤과 별뿐이라고 해서 마음 둘 곳도 밤 하늘 별이라고 하니, 현실을 담담하게 말하는구나로 생각했는데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난걸까요?ㅠㅠ
그리고 13번에서 말씀해주신,
'리디노미네이션은 화폐 단위를 변경하는 것으로, 모든 지폐와 동전의 액면을~(생략) 변경하는 것이다.'의 문장에서 정의를 '모든 지폐~'의 문장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밑줄 친 부분의 문장은 개념 정의의 답 근거로 찾을 수 없는 이유가 이해가 잘 안되서요ㅜㅜ혹시 다시 한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오...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첫댓글 4. 화자가 현실을 수용한다는 것은 현실이 부정적일 때는 꿈꾸길 포기하고 감정도 담담해져야(한탄하면 안 됨) 합니다.
하지만 '㉠내 마음 둘 곳은 어느 밤 하늘 별이드뇨.'는 어느 별에 마음을 두어야 하는지 한탄하는 것이므로
희망을 찾지만 희망을 쉽게 찾을 수 없다는 슬픔을 드러낸 표현으로 보셔야 합니다.
13. 정의는 '유개념(상위범주)'과 '종차(상위범주 중 피정의항을 특정하는 특징)'가 있어야 충족됩니다.
'것'은 의존명사라 유개념의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의미가 없으니까요.
'정의'의 조건을 정확히 모르시는 상황이라 의문이 생기신 것이니 독해알고리즘 패턴 3 복습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