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리관련 법안이 없기 때문에 주무관청이라는 개념 자체가 상당히 낯섭니다만 시장 규모가 크다 보니 이제는
공식적으로 주무관청이 있답니다. 국토교통부부 신교통개발과입니다.
정부 당국의 관심사는 두 가지 입니다. 가장 우선시되는 것이 콜 고객의 안전 보장이고 그 다음이 대기 기사의 권익 부분입니다.
여러번 전화가 돌고 또 돈 후에 김광섭 주무관과 통화가 되었습니다. (성명은 전화상으로 들은 것이라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현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기회를 줘서 나름 최선을 다해 설명을 했습니다만 역시 돌아오는 대답은 예상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관련 법안이 없어서 행정지도도 할 수 없으니 현실적으로 주무관청이라지만 달리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
그리고 오히려 제게 부탁을 합니다. 당신이 한 이야기가 다 맞는다면 공정위에 신고부터 하시라....
그 후에야 이런 저런 일이 진행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무관청 주무관이 아무 것도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말에 속이 상해서 제가 겁을 좀 줬습니다.
이번 사건은 대리업계 10년 상 가장 큰 사건이고 전체 대리기사가 함께 엄청난 분노를 느끼고 있기 때문에
정말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른다고요.
이 사태가 감정적으로 흐르게 되면, 광화문 한 복판이나 교보타워 한복판에서 온 몸에 신나를 붓고 분신하는 사건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을 만큼 큰 사항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이제껏 수없이 부당한 처사가 있었을 때 파업하자 파업하자 했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했던 것이 사실인데
이번 사건 만큼은 전체 기사가 수일간 파업할 수 있을 만큼 분노하고 있다고요.
이런 사건들이 실제 벌어질 경우, 파업으로 인한 음주 운전으로 수없는 교통 사고가 발생할 것이고 또 그로 인해
수많은 선량한 피해자가 생길 텐데 이런 것들 주무관청이 다 생각하고 계시겠지요......하고 말입니다.
순간, 상대방의 목소리에 어떤 흔들림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시간 되시는 분들은 주무관청 주무관과 통화를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슨 뜻인지 아시겠지요?
전화번호 044 - 201 - 3821 이 담당 주무관입니다.
우리 카페 회원님들 덕분에 열나게 통화중이 걸릴 겁니다. 그러면 전화번호를 앞뒤로 한 자리씩 더하고 빼고 해서
통화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것은 모르지만 앞뒤 상당수가 주무부서인 신교통개발과일 것이고
좀 번호가 멀다 해도 교통 담당 부서일 겝니다.
그리고 통화 후에 제가 느낀 것은요.
6-7 급 주무관은 업체에 대해서 실무적인 행정부분에 대해서만 지도 감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달리 말씀 드리자면, 여러분이 통화한 상대가 만약에 4-5급 이상 좀 더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일 경우
아마도 로지사에 전화 한 통 걸어 줄 수도 있어 보입니다. 고위급일수록 정치적인 해법을 시도할 수 있는
역량이 있으니까요.
제가 드리고자 하는 말 뜻을 잘 새겨서 주무관청 주무부서에 전화 통화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공정위에는 불공정 불법 행위에 대한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총 다섯 개 분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덧붙였기 때문에 아마 조만간 실제 조사를 하지 않고는 못 배길 겁니다.
업소비 문제, 개인 보험 문제, 벌금 문제, 세금문제 가상계좌수수료 문제 등 지적할 수 있는 것은 다 지적했습니다.
공정위는 반나절을 시도해도 전화가 안되더군요.
인터넷으로 서면으로 신고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공정위에도 같은 내용의 불법 행위 신고가 계속 들어오면
더욱 철처히, 빠른 시간에 조사가 진행될 수 있을 겁니다.
다들 힘들고 피곤하시겠지만, 약간의 시간을 내서 공정위에도 불법 신고 접수해 주세요.
모여서 집회하고 시위하고 우리의 세를 보여주는 실력행사도 좋습니다.
그렇게 하기 전에 무엇이라도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 하나씩 실천해 봅시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첫댓글 수고 하셨습니다.
대단하십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수고했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수고하셨네요 님같은분이 있어 힘이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수고하셧습니다.
고생 많으세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뭉치는 길만이 살길입니다.
이번엔 그냥 넘어가지 맙시다..
통화했으나 담당자가 서울 출장중 이고 공정위는 계속 불통이네요 공정위 044-200-4010 입니다 지금 인권위도 통화중입니다
공정위와 인권위는 아마 전화통화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부조리 신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제껏 몇 건의 공정위 부조리 신고를 한 바 있는데, 다 제가 원하는 바대로 일이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건은 장담할 수 없으나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주장을 하면 공정위에서 해결해준다는 믿음을 경험을 통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다 죽었어.....
국민신문고에 민원제기 각담당부서 지명 . 국세청또는 공정위 체크. 제꺼는 민원 접수됐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피곤하실 텐데 푹 쉬셔요^^ 국세청만 관심을 가지면 그냥 한 방인데....그죠?
까만콩님도 수고하셨네요^^
담당자 찾는것도 더구나 통하는 매우 어려웠을텐데 암튼 수고 하셧구요 저도 한통화하겠습니다 더 무서운건. 인터넷에서 함께 보고 일반인도 알아야한다는것입니다 공정위 와 기타 기관에 수시로 민원제기 접수하여야 합니다
참 님같은분들이 계서 든든합니다...
님 고생하셨습니다. 다시한번 뵙고 싶어요...
정말 큰 일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
감사합니다...수고마느십니다...^^
전국 기사님 하루만이라도 올스톱 하면 ~~ 하면 ~~ 상황은 불을 보듯 뻡합니다 ~~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초보기사라 잘 모르지만, 매달 만오천원씩 프로그램 사용료를 받아가는 것도 불공정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app들은 한번 구입하면 업데이트도 무룐데...대리기사용 앱은 매달 똑같은 버전을 구입하는 꼴입 됩니다. 그것도 비싸게.
일년에 18만원 지불하고 사용하는 앱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로지나 콜마너 보다 더 개발비용이 많이 들어간 게임같은 앱도 만원 넘기가 힘든건데 간단한 대리어플 하나로 일년에 18만원 받는 것은 엄청난 폭리죠.
더군다나 대리기사들은 20%의 수수료를 내고 있으니 한번 구입한 후엔 더이상 사용료를 지불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듣고보니 그러네요.
1년에 18만원짜리 앱.
최종유저의 요구는 전혀~ 들어주지 않고,
디스트리뷰터의 요구에만 긴밀하게 반응하는 기묘한 앱.
님의 노고에 찬사를 보냅니다
별로 한 것도 없는데 좀 피곤하긴 합니다요..^^위에 댓글로 수고했다고 적어주시니 그간의 피로가 다 싹 가신 듯 합니다. 일일이 답변글 못 드리고 이렇게 한꺼번에 감사한 말씀 전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대책 모임 등에서 뵙고 반가운 인사 나누시죠^^ 고맙습니다.
정말 수고하셨네요. 저도 하루하루 일하지 않으면 암담합니다만, 님 같은 분도 계신데 힘을 합치고 부조리를 널리 알릴 수만 있다면 전면 파업 동참하겠습니다. 만약 하루라도 전 기사들이 뭉쳐 파업을 한다면 그 파급력은 장난이 아닐거고, 전 언론사에서 기획 취재라도 할 겁니다.
정말 멋있는분이네요. 영영영영님.................행동하는 양심, 실천하는 양심이 최고입니다.
이런분들이 카페에 있어 힘이 되고 많이 배우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