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에 꿈을 꾸었습니다.. 나반존자님 앞에서 처음으로 108배를 하고 신랑 취업과 친정아빠의 사업성공을 빌었습니다.
그 후에 직장일이랴, 애기보랴, 맘만 먹고 기도를 하지못했습니다..
꿈에서 많은 사람을앞에 나반존자님 상이 있고 제가 앞에 앉아있었는데..
나반존자님이 옆으로 돌아앉아 삐져(?) 계셨습니다..
그꿈을 꾼후에 가족들이랑 다같이 나반존자님 앞에 가서 공양을 올리고 108배를 했습니다..
그 절에 주지스님께 꿈이야기를 드렸더니.. 간절하게 기도하라고 하시면서 감사하게도 제손목에 염주를 주셨습니다.
집에 돌아오는 길에 생각했습니다.. 간절하게 기도하라는게 어떻게하는게 간절한걸까... 항상 기도할때마다 눈물이
나려고 하는데 그만큼 간절한데.. 더이상의 간절한 기도는 뭘까.. 하고요..
불교서점에 들러 108배 대참회문 책을 사서면 보살님께 108배참회문은 어떻게하면좋냐고 여쭈어 보았더니
천수경을 하고 108배참회문을 하고 능엄주를 하고 하던 경이 있으면 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천수경의 신묘장구대다라니경은 제가 좋아하고 즐겨하던 것이라 상관없었는데 능엄주는 제가 보지 못한거라
어떤것인지.. 그리고 어떤기도가 맞는것인지 몰라 여기에 여쭈어 봅니다..
능엄주뒤에 한글로 위력에대해 적혀있는것을 보았는데 정말 대단한 것이더라구요.. 그래서 더 겁이납니다..
혹시 잘못된 기도로 인해 제가 감당할수 있을지.. 그리고 잘해나갈수 있을지..
신랑의 취업과 친정아빠의 사업.. 그리고 친정 할아버지께서 지금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혜매고 계십니다..
제가 108배를 하면서 참회하고 기도를 하면 좋아질거라 믿습니다..
여러 선지식인님들 제게 가르침을 주십시요~
첫댓글 아침 5시에 불교TV에서 봉녕사 새벽예불을 방송합니다.
거기에 능엄주를 하니 참고로 보시고 능엄주 다라니책을 구입하여 하심 되지 싶습니다.
108대참회문도 하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직장맘이라 5시에 가능할지 모르겠으나 한번 노력해보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
나반존자 기도를 한 백일 정해놓고 하시지요.
스님~ 항상 답글에 감사합니다 -()- 나반존자 기도에대해 잘알지못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스님의 답글은
항상 든든합니다~ -()-
나반존자 기도를 하시는 분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은 아닙니다.
나반존자 모셔놓은 법당이나 전각이 있습니다. 집에서 하실 것 같으면 나반존자 모셔놓은 곳에 가 입재를 하시고 회향 때도 같은 곳에서 하십시요.
허나 나반존자는 기도하기가 좀 까다로움으로 누구의 지도하에 하심이 좋습니다.
가장 길은 것이 능엄주. 감당이 안 될 때는 호흡을 오 분이라도 잘만 해서 버티면 극복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도 안 되면 스님께 상의하시고,,, 해인사 스님들 많이 한다고 들었어요.
답글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