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르노삼성자동차가 야심 차게 내놓은 중형 세단 ‘SM6’(사진)가 무서운 속도로 질주하고 있다.
르노삼성은 이달 초 출시한 SM6의 계약 대수가 곧 2만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밝혔다.
당초 르노삼성의 목표는 오는 5월까지 2만대 판매였지만 불과 한달 만의 조기 달성이다. 특히 SM6의 고급화 전략이 적중해 고급 트림인 RE 계약 대수가 예상보다 많은 과반수를 차지했다.
SM6는 르노삼성과 프랑스 르노 연구진들이 2011년부터 5년 동안 7억 유로를 투자해 공동 개발한 차다. 부품 국산화율은 70%이고, 전량 르노삼성의 부산공장에서 생산된다.
자동차
- 가격 2,376만원 ~ 3,190만원
- 연비 12.0km/ℓ ~ 12.8km/ℓ (3등급)
sm6
1.6 TCe 다운사이징 기술력과 환상적인 연비, 다이나믹 퍼포먼스의 결합
sm6
1.6 TCe 엔진
경쾌하고 다이내믹한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다운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엔진으로, 파워풀한 동력성능을 갖추면서도
연비 또한 우수합니다.
sm6
7단 더블클러치 자동변속기
게트락의 최첨단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
빠른 변속과 높은 동력 전달 효율을 구현합니다. 최신 기술로 개발되어
6단 건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보다 오히려 작고 가벼우며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sm6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공회전 제한 장치
운행 중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정차 할 때마다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키고,
다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을 자동으로 동작 시키는 장치입니다.
공회전이 제한되므로 온실가스 배출과 연료소모를 절감시킵니다.
sm6
2.0 GDe 중형 세단의 새로운 스탠더드
sm6
2.0 GDe 엔진
밸런스가 우수하여 안정감이 뛰어나고 편안한 가솔린 직분사 엔진
최적의 출력과 토크를 발휘하는 밸런스가 우수한 엔진입니다. 중저속 실용영역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여 도심 주행에 최적입니다.
sm6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공회전 제한 장치
운행 중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정차 할 때마다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키고,
다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을 자동으로 동작 시키는 장치입니다.
공회전이 제한되므로 온실가스 배출과 연료소모를 절감시킵니다.
sm6
르노삼성 sm6 전측면부 헤드라이트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sm6
8.7인치 S-Link 스크린
센터페시아의 복잡한 버튼들을 8.7인치 세로형 정전식 터치스크린에 담아낸 S-Link
sm6
태블릿 PC처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6
Multi-Sense를 비롯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공조장치, 멀티미디어,
sm6
차량의 주행과 관련한 다양한 기능까지 가벼운 터치로 컨트롤 합니다
sm6
다양한 색상에 상당히 편리할듯 합니다.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감이나 혹은 강렬한 스포츠 드라이빙, Multi-Sense의 기능은 운전자의 다양한 취향과 운전 스타일
그리고 그날그날의 기분까지도 섬세하게 만족시켜줍니다. 8가지 다양한 시스템을 오케스트라 지휘자처럼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간단히 제어하고 손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sm6
안정성이 뛰어난 베이직 모드
NEUTRAL
sm6
에너지 소모를 낮춘 친환경 모드
ECO
sm6
최상의 편안함을 주는 웰빙 모드
COMFORT
sm6
강력한 드라이빙의 다이내믹 모드
SPORT
sm6
강력한 드라이빙의 다이내믹 모드
PERSONAL
sm6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실내 곳곳에 설치된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통해 사방에서 울려 퍼지는 강력한 서라운드 입체 음향.
SM6의 사운드 시스템은 거대한 오페라 극장과 같습니다.
sm6
나파시트 적용
sm6
센터 컨트롤러
sm6
7인치 컬러 TFT LCD 클러스터
초고장력 강판
자동차용 기가 파스칼 강판(인장강도 1,000Mpa 이상)을 동급 수준의 차종에서 가장 많이 적용하여 차체 강성, 내구성 및 충돌 안전성도 최고 수준입니다.
특히, 충돌 및 차체 비틀림 성능이 중요한 차체 골격에는, 인장강도 1,300 MPa 이상의 HPF (Hot Press Forming) 공법으로
성형한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최고의 차체 강성, 중량 절감, 연비 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
sm6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EBS)
Active Emergency Braking System
전방 레이더 센서로 선행차량과의 충돌위험 상황이 감지될 경우, 경보 디스플레이 및 경보음으로 알려주고,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긴급상황에서 차량과 운전자의 피해를 최소화시켜줍니다.
sm6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DW)
Safe Distance Warning
전방 레이더 센서를 이용하여 선행차량과의 거리를 경보 디스플레이로 알려주어, 안전한 차간거리를 지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sm6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LDW)
Lane Departure Warning
전방 감지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보 디스플레이 및 경보음으로 알려주어 사고를 예방합니다.
르노삼성 sm6
오토매틱 하이빔 (AHL)
Automatic High Low Beam
전방 감지카메라로 야간에 전방에서 마주오는 차량의 램프 및 주변 밝기를 감지하여 헤드램프를 자동으로 상향 또는 하향으로
전환해 주는 기능으로, 안전한 야간 주행을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