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기엔 부족한 점이 많지만, 한 번 올려봅니다.
Q. 모드에서 등장하는 시칠리아는 어떤 상황인가요?
모드에서 등장하는 시칠리아는 19세기 중반에 일어난 이탈리아의 통일 전쟁에서
끝까지 저항하여, 이탈리아와 휴전 협정을 맺은 상태입니다.
기존의 시칠리아는 농업 사회였고, 양시칠리아 또한 높은 문맹률과 많은 토지를 교회가
소유함에 따라, 내실이 부족했기에 쉽게 패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모드의 시칠리아는 영국과 프랑스가 일으킨 산업 혁명을 일찍이 들여왔고,
이로 인해, 기존의 역사에선 나폴리 왕국에게 합병당하여 양시칠리아 왕국이 세워졌으나,
이 모드에선 시칠리아 왕국이 나폴리 왕국을 합병한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시칠리아 왕국은 국민들의 민주화 요구를 수락하여,
영국과 비슷한 의회 개념을 도입하여, 민주주의 내각제로 변하게 됩니다.
이탈리아의 통일 전쟁과 제 1차 세계대전에서 협상국과 같이 싸운 역사로 진행되며,
협상국이 오-헝과 오스만 제국, 불가리아를 상대하기에 좋은 중요한 요충지가 되었습니다.
Q. 모드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은 역사 속의 실제 인물들인가요?
아닙니다, 거의 모든 인물들이 창작된 인물들입니다.
만약, '역사 속' 을 제외한다면, 윤은 실제 인물입니다.
Q. 모드에서 등장하는 회사나, 함선등의 무기들은 실제로 존재하는 건가요?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시게 되면, "칼타니세타 황 광산"과 "카타니아 자동차 회사"등을
볼 수 있게 되는데, 이 회사는 현재 해당 지역에 존재하는 주요 사업을 본따 제작하였습니다.
(자동차 회사나 황 광산 등 대부분 실제로 있지만, 회사/사업체명 은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장비명은 이탈리아어나 시칠리아어로 기입한 직접 작명한 이름들입니다.
이탈리아어를 정확하게 알고 있지 않아서 많은 부분이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 보병 무기인 "Lupu Sicilia-1912" (Lupu는 시칠리아어로 늑대 입니다.)
/ 전간기 전차인 "Jancu Tram-I" (Jancu는 시칠리아어로 하얀 입니다.)
함선은 지명, 출신 인물, 창작된 인물 등으로 기입된 이름입니다.
Q. 모드에서 등장하는 지명은 실제로 존재하는 건가요?
실제로 존재하는 지명만 기입하여 넣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시라구사와 카타니아의 위치가 가깝게 겹치는 경우,
상대적으로 인구가 많거나, 현재 시칠리아 내부의 도시 수준을 고려해서 넣었습니다.
Q. 1936년 첫 시작 시, 국가 상태를 조금 간략하게 알 수 있을까요?
첫 시작 시, 민주주의 이념이며, 패널티를 총 4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마피아 문제 (정치력 획득 감소 및 비용 증가, 안정도 감소)
이 패널티는 사건과 발생 탭으로 정치력과 시간을 들여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보장하여 패널티와 이득을 동시에 보거나, 금지하여 초반엔 힘들지만 완전하게 패널티를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 교회 재산 문제 (일일 정치력 소모)
이 패널티는 사건과 발생 탭으로 정치력과 시간을 들여 극복할 수 있습니다.
재산을 인정하여 경제적으론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지속적인 안정도 회복을 선택할 수 있고,
재산을 부정하여 경제적으론 이득이 될 수 있지만, 안정도를 패널티 삼을 수 있습니다.
- 평화적 태도 (일일 전쟁 지지도 감소)
이 패널티는 특정 중점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첫 시작 시의 지도자를 끝까지 데리고 간다면 평화적 태도를 다른 지도자들보다 비교적 늦게 없애
전쟁 지지도 면에서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 만큼의 이득이 돌아옵니다.
아니면, 바로 극복할 수도 있죠.
- 분열된 평화운동 (항복 한계치 감소 및 이념 변화 증가)
이 패널티는 특정 중점으로 극복하거나, 해산시키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어떤 정치 트리를 가느냐에 따라 정도가 달라집니다.
군대는 보병과 소량의 차량화, 기갑 사단이 있습니다.
전간기 전투기 36대가 준비되어 있으며, 약 15척의 여러 함선으로 이루어진 함대가 있습니다.
Q. 아니, 그러면 패널티 밖에 없나요??
아닙니다, 기본 안정도를 8% 증가시켜주는 "우리는 시칠리아인이다."가 있습니다.
이 국민정신은 다른 국가를 건국할 때, 더 나은 국민정신으로 바뀌게 됩니다.
패널티는 빠른 시간내에 대부분 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 각 인물들의 스토리가 존재하나요?
네, 각자의 스토리는 지도자의 사진에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보여지는 트레잇과 함께
간략하게 인물에 대한 소개글이 쭉 나옵니다.
Q. 새로 추가된 파일같은 건 있나요?
시칠리아, 양시칠리아, 아라곤, 현 시칠리아 등의 국장 이미지가 국민정신으로 추가됩니다.
디시전을 위한 이미지 2개를 추가했습니다.
저는 그림을 정말 못 그립니다. 이미지 면에선 누구에게 정말 부탁하고 싶을 정도네요.
아! "푸니쿨라 푸니쿨라" 음악이 추가되었습니다!
Q. DLC는 왜 죽음 혹은 불명예만 필요한가요?
저는 제목에 써져있는 DLC만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나온 DLC 중 제일 맘에 드는 DLC가 이 DLC 뿐이기에 다른 DLC를 사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깨우는 호랑이 DLC는 장군과 원수를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고,
독일의 경우, 체코로 플레이할 때 변수가 생겨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고려하는 중입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이 모드는 DLC 없이 사관생도 에디션을 구매해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중간중간 들어간 인물 초상화는 일부 게임 밸런스를 담당해줄 기여자가 DLC를 제공 해주었습니다.
현재, DLC 제한이 없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이제, 모드를 개발한지 65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 65시간도 그냥 켜놓은 시간이 많아서 실제론 20시간에 불과할 겁니다.
각종 트레잇과 국민정신, 포커스를 한글로 볼 수 있게 해주신
전 한글 모드 제작자분과 현 한글 모드 제작자분께 큰 감사를 표합니다.
다시 한 번, 올리기에 부족함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실시간으로 패치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스팀 창작마당에 패치 노트를 업로드합니다.
조금 큰 패치가 있을 땐, 패치 내역을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Q. 모드 적용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1.8 런처 업데이트 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윈도우 기준,
C:\Users\siron\Documents\Paradox Interactive\Hearts of Iron IV 상의
Hearts of Iron IV 폴더를 싹 날리신 뒤 다시 실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구독된 모드가 아닌, 로컬 폴더로 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됩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076952465
첫댓글 가리발디의 악몽 업데이트 이전의 이탈리아 판도를 상상하면 될까요?
가리발디는 원래 역사라면, 붉은 셔츠대를 조직하여 나폴리와 시칠리아를 정복하고, 이탈리아의 남부를 이탈리아 왕국에 넘겨줌으로써
이탈리아의 통일이 완성되지만, 모드에선 나폴리만 정복하고 넘겨준 역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나폴리 대부분을 넘겨준다는 조건으로 결국, 휴전 협정을 맺게 되고 사실상 가지고 있는 영토는 바닐라의 시칠리아입니다.
추가적인 영토라면, 바닐라와는 다르게 시칠리아가 북부와 남부로 나뉘고, 시칠리아와 본토와 연결되는 작은 영토를 가집니다.
이탈리아 남부 맵을 세분화하여, 북부에서 남부로의 통일 전쟁이 아닌, 남부에서 북부로의 통일 전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는, 나폴리 영토를 넘겨주지 않고, 휴전을 되었고, 나폴리가 시칠리아로 부터 다시 독립했다는 역사를 가지고
이 나폴리를 이용하여, 여러 판도를 만들 계획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가리발디는 알고 있지만, 가리발디의 악몽은 무엇인지 잘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ヽ(´ー`)ノ
파시즘으로 내전 일으키고 승리하면 결정 탭에 결정들이 다 사라지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헐, 해당 사항은 의도된 것이 아닙니다!
확인한 뒤, 다음 패치때 고쳐오도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ヾ(´▽`*)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