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1 하까시, 2 빨람, 3 탄틀랑 (친 자유투사와 미얀마 정부군의 전투지역)
미얀마 친주에서의 최신 전투로 1500명의 난민이 발생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선생님!
이곳은 장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과 18일에 선생님과 비전아시아, 한국교회가 보내준 사랑의 쌀을 잘 나누었습니다. 저희가 난민캠프로 향할 때 비가 억수처럼 퍼붓었지만 현장에 도착하면 거짓말처럼 비가 갰습니다. 이틀 동안 네 곳 캠프에서 같은 일이 계속 반복해서 일어났습니다. 저희는 이 모든 자연 현상을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며 비가 갠 사이에 난민들과 쌀을 나누었습니다. 참으로 신묘하게도 저희가 떠나면 바로 비가 쏟아졌습니다. 저희는 장마가 주는 불편과 장애, 고통에도 불구하고 쌀을 다 나눌 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이를 난민들을 향한 하나님의 자비로움과 한국교회의 기도 덕분으로 받아들이며 더 깊은 감사를 드렸습니다.
선생님!
미얀마 정부군과 친주의 자유투사 사이에 갈수록 치열한 전투가 예상됩니다. 친주의 자유투사들이 연합하여 용감하게 싸우고 있습니다. 아래는 지난 며칠 사이에 있었던 전투 이야기입니다.
*하카시 전투에서 친주의 자유투사들이 경찰본부를 점령하였습니다.
하카시는 친주의 수도입니다. 친 자유의 투사들인 친 국민군과 그 동맹군이 미얀마 군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카시의 경찰본부를 점령했습니다. 그들은 하카 교도소에서 62명의 정치범을 구출하여 석방했습니다. 그들은 친주에서 가장 큰 군사기지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타틀랑 타운에서 미얀마 정부군 전초기지를 점령했습니다.
타틀랑 타운은 하카시에서 약 26km 떨어져 있습니다. 미얀마군은 이미 타틀랑 타운을 파괴했습니다. 그곳에는 민간인이 살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얀마 군은 그곳에 머물고 있습니다. 친국민군과 그 동맹군이 그곳의 미얀마 군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 아침 타운 근처에 있는 3개의 군사 전초 기지를 점령했습니다.
동시에 타틀랑타운과 하카타운 사이에 3개의 미얀마 군사 전초 기지가 더 있습니다. 친국민군과 그 동맹군은 모든 군사 전초 기지에서 함께 싸웠습니다. 그들은 7월 22일에 모든 군사 전초 기지를 점령했습니다.
*팔람타운에서 친형제단이 미얀마 정부군과 전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팔람타운은 하카타운에서 약 60km 떨어져 있습니다. 친형제단 군대라고 불리는 친 자유 투사들이 팔람타운에 있는 미얀마 군부대와 싸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민간인들은 이웃 마을을 떠나기 시작했고 심지어 사람들이 인도 미조람주까지 도망쳐 오고 있습니다.
선생님!
최근에 일어난 전투와 장차 일어날 전투가 저희들을 어디로 데리고 갈지 모릅니다. 저희는 다만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친자유 투사와 미얀마 군대 간의 싸움은 앞으로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전투로 말미암아 약 1,500명의 새로운 친난민이 미조람으로 들어왔습니다. 이것이 저희들의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난민의 증가는 더 많은 식량구호가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저희들이 얼마나 더 감당할 수 있을런지요!
친족에 속하는 미조람 정치 지도자들이 친국민군과 친형제단이 이끄는 친자유 투사를 연합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자유투사들의 연합은 저희 소수민족에게는 아주 기쁜 소식입니다. 우리는 모든 친자유투사들이 연합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리고 그들의 희생과 연합으로 속히 전쟁이 끝나고 평화에 이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선생님!
저희 투사들의 연합을 위해서 기도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2021년 부터 지금까지 저희 난민들에게 보여주신 선생님과 한국교회의 한결 같은 사랑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과 비전아시아와 한국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7월 28일에
아이작에게 받은 편지를
7윌 30일 화요일 축시에
우담초라하니 정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