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f
2021년 추석가정예배(추석추도예배) 순서지 및 설교 및 기도문
설교자가 사회를 겸하여 합니다.
사회자- 지금부터 2021년 한 해동안 우리에게 은혜를 주신 하나님을 생각하며 2021년 추석추도예배를 드리겠습니다.
다 함께 묵도하겠습니다.
다 함께 사도 신경을 고백드리겠습니다.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 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다함께 찬송가 348장을 찬송하겠습니다.
마귀들과 싸울지라(찬송가 348장) 가사
1. 마귀들과 싸울찌라 죄악 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찌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 날과 멸망의 만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후렴)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2. 마귀들과 싸울찌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아닌가
무섭고도 더러운 죄 모두 떨쳐 버리고
주 예수 붙들라
3. 마귀들과 싸울찌라 죄악 벗은 형제여
구주 예수 그리스도 크신 팔을 벌리고
너를 도와주시려고 서서 기다리시니
너 어서 나오라
다음으로 가족 간에 (한분이나 집례자)가 가족을 대표하여 기도하겠습니다.
추석 추도예배 기도문 예시
하나님 아버지 지난 이 년 동안 코로나 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사탄은 바이러스를 통하여 사람들을 경제적으로 힘들게 하고 죽이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런 코로나 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꿀을 취하여 더 놀라운 성령의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시공을 초월하여 인터넷으로 하나 되었고 이를 통하여 복음이 전해지게 하셨습니다. 어렵고 힘든 가운데도 더 고통하는 가족들을 돌아보며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나라도 많은 어려움 가운데도 전국민이 하나가 되어 모범적으로 방역을 하므로 어려움을 잘 극복하게 도우셨습니다. 우리 가정이 이런 가운데 사랑으로 이렇게 추석 가정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말씀을 전하는 주의 종에게 한 말씀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
다음으로 성경 봉독하겠습니다. 누가복음 11장 20. 그러나 내가 만일 하나님의 손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다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21. 강한 자가 무장을 하고 자기 집을 지킬 때에는 그 소유가 안전하되22. 더 강한 자가 와서 그를 굴복시킬 때에는 그가 믿던 무장을 빼앗고 그의 재물을 나누느니라
다음으로 설교자가 아래 설교 내용을 참조하여 말씀을 전합니다.
(설교예시문)
한 달쯤 전에 광복절이 지났습니다. 우리나라는 일제의 침략으로 36년간 식민통치를 받았습니다. 그때 우리나라는 경제적으로 수탈을 당하였고 인격이 유린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연합군의 승리로 우리는 독립하였고 이 만큼 풍요롭고 자유로운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과거 사탄의 통치 아래 있었습니다. 우리는 불안하고 두렵고 슬프고 가난하고 병들고 분쟁하였습니다. 그러나 사탄보다 더 강하신 예수님의 도우심으로 우리는 자유를 얻었고 평안과 기쁨을 누리고 화목하고 넉넉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탄은 코로나 19라는 전대미문의 바이러스를 통하여 우리를 2년째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강하신 예수님이 계심으로 오히려 사탄을 이기고 그곳에서 재물과 무기와 같은 노획물을 빼앗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가족 가운데 있었던 좋은 일들을 찾아서 자신의 가족에 맞게 쓰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우리 가족 예시문을 올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가족들이 다 함께 모이지 못했지만 더 연약한 형제 자매들을 돌아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가족이 돌아가신 아버지 어머니 큰 형과 매제에 대한 추억을 글로 써서 울 엄마 우리 아버지라는 책을 만들었습니다. 그곳에는 돌아가신 분들과 우리 가족들의 사진을 싣고 족보도 싣고 가족표지 사진도 실었습니다. 예전의 잊혀지기 쉬운 생활상도 정리하여 실었습니다. 코로나가 아니었으면 이런 일을 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코로나는 우리를 공격하였지만 우리는 코로나로 인하여 더 아름다운 가족의 사랑 공동체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달콤한 꿀을 취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집례자 기도-(예시문)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연약합니다. 사탄은 우리보다 더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감사한 것은 사탄보다 더 강한 예수 그리스도가 계신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으로 인하여 코로나 19의 공격 속에서도 아름다운 사랑의 가족 공동체를 이루고 역사에 남을 일을 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19가 언제 끝날지, 아니면 영원히 지속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더 강하신 예수님을 의지하여 더 많은 노획물을 얻고 아름다운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기를 기도합니다. 대통령을 비롯하여 모든 정치지도자들도 이 어려운 때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혜와 담대함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은혜 나누기 -이번 2021년 추석을 맞이하여 한해 하나님이 베푸신 은혜를 기억하며 하나님께도 감사하고 또한 서로에게 감사했던 일이 있으면 찾아서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기도제목이 있으면 나누고 가족 중에 두세 명이 그 기도제목을 가지고 합심하여 기도합니다.
주기도문으로 2021년 추석 추도(가정)예배를 마칩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폐회사- 이상으로 2021년 추석 추도(가정)예배를 마칩니다.
2021년 추석가정예배(추석추도예배) 순서지 및 설교 및 기도문
ub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