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내버스가 2000년대 초중반까지는 거의 대우차 위주로 도입해서 60~70%가량이 대우차였고
그만큼 1990년대 대우 도시형인 BS106 하이파워도 많이 있었으며 년식이 1991년~1994년에 많이 치우쳐 있어서
BS106 하이파워가 많이 있긴 했으나 1993년~1994년 도입분은 의외로 많지 않았던 업체들이 있었는데
해당사례를 적어볼까 합니다.
1. 계룡버스 : 1993년에는 에어로시티520 과 BS105만 도입했고 1994년에는 AM937E만 도입해서 BS106 하이파워 무냉방은 사실상 1991~1992년(하이파워 표기가 없던 차량)이 전부였음
2. 충진교통 : 현대와 대우 아시아차량을 골고루 도입했으나 1993년에는 BS106 하이파워 1대만 증차분으로 도입했고 1994년에는 BF105와 AM937E를 도입해서 1994년형은 없음
3. 협진운수 : 1993년에는 BS106 하이파워를 2대만 도입했고 에어로시티540L은 5대, BF105는 4대 도입, 1994년에는 에어로시티540L 8대에 BS106 하이파워를 2대만 도입해서 하이파워 표기가 있는 무냉방형은 4대가 전부였음
4. 구 신일교통 : BS106 하이파워 무냉방은 사실상 1991~1992년형이 전부이고 1994년에 대우차는 BF105를 도입해서 하이파워가 표기된 무냉방형은 없었음
5. 구 대흥교통 : 1994년에 증차분 3대 빼고는 대우 리어엔진버스는 전부 BS105로 도입해서 하이파워 표기된 무냉방형은 3대 9642~44호가 전부였음
6. 구 서진운수 : 1993년에 BS106 하이파워 1대를 증차분으로 도입했다가 1994년에 대우차 도입시 BF105로 도입해서 1994년형은 1대도 없음. 우연의 일치로 현재 산호교통으로 합병된 상태인 구 신일교통이나 구 서진운수나 1994년에 신차로 출고된 BS106 하이파워 차량은 단 1대도 없었음
이 외에 대우차가 많았으나 본래 1993년~1994년 차량이 거의 없던 구 동진여객은 대상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물론 논산 덕성여객 1048 호도 유일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