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카이도 신칸센의 개통 50주년을 기념해 JR도카이&JR니시니혼이 공동발매하고있는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 투어리스트 패스"!!
2014년 10월 1일부터 2015년 6월 30일(발매는 6월 26일)까지
도카이도-산요 신칸센에서 '노조미'와 산요 신칸센의 '미즈호'를 탈 수 있는 특전이 가장 눈에 띄죠. (지정석 발매는 4회로 제한)
재래선은 오사카 시내 구간만을 탈 수 있고,
그 밖에도 연선의 관광지 및 박물관 등을 관람할 수 있는 19가지의 특전이 있지요.
하지만 문제는 가격...
연속 5일에 35,000엔이라는 얼토당토 않은 (10,000엔만 더 얹으면 JR패스 14일권인데!) 가격이 구매를 주저하게 만드는데요.
최근에 환율이 많이 떨어졌다고는 해도, 여행사를 통해 알아본 결과 아직 한화로 30만원 초반정도는 하더라구요.
외국인 입장에서 JR패스로는 도카이도 신칸센의 히카리가 고작이고,
노조미를 제 돈 주고 타본다는건 쉬운 결정이 아니기에,
앞으로 다시는 없을것만 같은 기회에 패스를 구입해보고자 여러모로 따져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혜택을 찬찬히 뜯어보니
체력이 아주 좋은 철도 동호인이 제대로 뽕을 뽑겠다고 하면, 그렇게 비싼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혜택 19가지> (금액은 패스가 없을 시 요금입니다.)
#01. 오다와라성 : 410엔
#02. 아타미 Museum of Art : 1,600엔
#03. 후지산 후지급행 버스 : 5,000엔 (신후지역 - 후지급행 후지산역까지 1왕복)
#04. 시즈오카 니혼다이라 로프웨이 : 1,000엔 (왕복)
#05. 시즈테츠 Justline 버스(시즈오카역 - 로프웨이 연락버스) : 1,160엔 (왕복)
#06. 카케가와 화조원 : 1,080엔
#07. 하마마츠성 : 200엔
#08. 리니어 철도 박물관 : 1,000엔 (아오나미라인 별도)
#09. 도요타 산업기술박물관 : 500엔
#10. 우메코지 증기기관차 박물관 : 410엔
#11. 우메다 공중정원 : 700엔
#12~13. 오사카성 & 오사카 수상버스(케이한): 2,000엔 (묶음 패키지 기준)
(오사카성만 600엔, 수상버스는 1,700엔)
#14. 통천각 : 700엔
#15. 텐노지 동물원 : 500엔
#16~17. 오카야마 코라쿠엔 정원 & 오카야마성 : 560엔 (묶음 패키지 기준)
(코라쿠엔 400엔, 오카야마성 300엔)
#18. 오카야마 트램 : 400엔 (1일권)
#19. 히로시마성 : 370엔
총 계 : 17,590엔
동선을 짜는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일단 이런 특전을 전부 활용한다고 하면 철도 이용분만 따졌을 때는 16,410엔이니까, 같은 기간의 JR동일본 패스나 산요패스보다도 저렴한 편이구요. 5일동안 아침부터 밤까지 노조미 타고 헐레벌떡 뛰어다니며 모든 스팟을 정복하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도전(?)해 볼 수도 있을듯합니다.
오사카 시내 JR선 근처 숙소(신이마미야가 독보적이죠)를 잡고 새벽 첫차부터 신데렐라 익스프레스까지 섭렵하겠다는 각오만 있다면요. ㅎㅎ
물론 패스 뽕을 뽑는데 사력을 다하는 철덕이 아닌 이상, 이 많은 것들을 전부 돌아볼 관광객은 거의 없겠지요.
첫댓글 후지산 급행 버스는 그거 타려면 하루는 허비해야 해서 힘들지만 나머지는 크게 시간 안쓰고 볼만합니다.2월에 일본가서 1~10번중 3번빼고하루에 몰아서 볼 계획도 잡고 있는데요 ㅎㅎ 첫 노조미 타고 신요코하마 가서 고다마일주로 쭉 가는거죠
관람시간 그리고 이동시간 생각하면, 후지버스를 빼더라도 1~10번 하루만에는 다소 무리일것 같네요.. 야간에 열지도 않구요. 2월은 동계운영시간을 따라가니, 거의 4~5시면 문을 닫더군요 ㅠ
도카이도 산요 신칸센 패스라면,
노조미타고 도쿄~하카타까지 이동 가능하다는 것이죠?
노조미 편도가격이 22,950엔이니 왕복하면 본전은 뽑네요...
네. 가능한데 단순히 신칸센 패스로만 쓰면 저런 관광지들을 못 가보는게 아쉬울 것 같네요.
일단 우리의 도카이 분들께서 저런걸 앞으로도 계속 내줄 일은 없을것 같으니 한번이라도 노조미를 탈 수 있는 희소가치라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기회를 놓치면 앞으로도 계속 노조미는 꿈도 못꾸게 될 것 같아서요...요즘은 환율차 때문에 한번쯤 요금내고 노조미 타도 부담이 덜할 것 같긴 합니다만...
답글이 많이 늦었네요. JR 도카이가 전국구급에 해당하는 패스를 '공동발매' 한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다음번 패스는 도카이도신칸센 개통 100주년은 되어야 할거 같아서 저도 일단 그냥 질렀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