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우주선은 목요일 한 발의 탄환을 발사 해 6 분간의 엔진 발사로 달 주위 궤도에 진입했다.이 발사는 사설 탐사선의 역사적인 착륙 시도 인 4 월 11 일에 설치 될 중요한 기동이다.
이스라엘 Beresheet 달 착륙선의 기지에 설치된 히드라진 연료 주 엔진은 1415 GMT (동부 표준시 10:15 오전)에 발화 될 예정입니다. 6 분 동안 발사하면 Beresheet의 속도가 달에 비해 600mph (시간당 약 1,000km) 이상 감소하여 달의 궤도에서 우주선을 달의 운력으로 끌어 들이기에 충분합니다.
로봇 우주선이 목요일에 실화했다면, 달을지나 계속 진행하고 지구의 중력 파악을 피하여 태양계에 더 깊이 들어가 사명을 끝내게된다.
Beresheet 사명의 개발을 주도한 비영리 조직인 SpaceIL의 CEO 인 Ido Anteby는 "이것은 매우 간단한 조작이지만 매우 중요하고 매우 중요합니다.
Beresheet는 목요일 달 착륙 작전 이후에 다른 행성 기관의 궤도를 도는 최초의 민간 기금 우주선이되는 것을 목표로하고있다. 4 월 11 일 성공적인 터치 다운과 함께,이 우주선은 달에 착륙하는 최초의 민간 탐사선이 될 것입니다.
우주선은 지구에서 보았을 때 달의 오른쪽 위 부분에있는 Mare Serenitatis 또는 Sea of Serenitatis의 착륙을 목표로합니다.
Beresheet는 SpaceX Falcon 9 로켓을 타고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2 월 21 일 발사 한 이래로 지구를 돌고있다. 착륙선은 인도네시아 통신 위성과 미국 공군 우주 정찰 위성과 같은 로켓에 합류하면서 팔콘 9 호에 피기 백 탑재체로 우주로 탔다.
플로레스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에서 이스라엘 Beresheet 달 착륙선과 인도네시아 Nusantara Satu 통신 위성, 미 공군의 S5 우주 정찰 우주선으로 2 월 21 일에 해체 된 SpaceX Falcon 9 로켓. 신용 : SpaceX
Falcon 9의 상위 단계는 고도가 43,000 마일 (69,000 킬로미터)에 이르는 타원형 궤도에서 Beresheet를 발표했습니다. 분리 후 우주선은 4 개의 착륙 다리를 배치했습니다. 착륙 기어가 확장되면 Beresheet의 지름은 2.3 미터 (약 7.5 피트)이고 높이는 1.5 미터 (4.9 피트)입니다.
일련의 주 엔진 화상으로 인해 Beresheet는 우주선을 지구에서 더 멀리 떨어진 더 긴 궤도로 움직였습니다.
"우리가 약 5 주 전에 발사 된 이래로, 우리는 지구를 계속 성장하는 궤도로 돌고 있었고, 우리의 현재 궤도는 달의 궤적 바로 위에있는 지구 위로 약 420,000 킬로미터 (261,000 마일)를 우리에게 가져다줍니다. 며칠 전 성공적으로 지구에 접근하는 가장 가까운 지점 인 우리의 근지점을 통과했습니다 "라고 Beersheet 우주선을 건설하고 착륙선 통제를 운영하는 이스라엘 항공 우주 사업부 우주 사업부의 총책임자 인 Opher Doron은 말했다. 센터.
Beresheet는 케이프 커 내버 럴을 출발 한 이래 약 340 만 마일 (약 550 만 킬로미터)을 여행했습니다.
지상 관제사는 발사 직후 우주선의 스타 트래커 카메라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카메라는 하늘에서 별의 위치를 파악하여 Beresheet의 공간 방향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SpaceIL은 스타 추적자는 햇빛이 너무 강하게 눈을 멀게하는데 너무 민감하다고 말합니다.
Beresheet는 컴퓨터 재설정으로 인해 2 월 말에 궤도 상승 엔진 화상 중 하나를 놓치지 만, 엔지니어들은 달에 도착하기 위해 예정대로 임무를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길을 따라 약간의 수정을했고, 우리는 목요일 오후 (이스라엘 시간)에 달을 가로 채고있는 중이다. 거기에서 우리는 지구의 궤도에서 달의 궤도를 도파하기 위해 복잡한 기동을 수행 할 것이다 "도런이 화요일에 말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기동으로 달에 붙잡을 것이고, 그 후에 우리는 착륙 할 길에있다."
Beesheet는 달의 궤도에 들러 붙기 위해 목요일의 달 캡처 화상을 위해 계획된 충동의 적어도 70 퍼센트를 달성해야한다고 Beesheet의 SpaceIL 부국장은 말했습니다.
목요일의 기동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Beresheet는 달에서 310 마일 (500 킬로미터)에서 약 6,200 마일 (10,000 킬로미터) 사이의 14 시간 궤도에 진입 할 것이다. 다음주에 엔진을 더 발사하면 착륙을 준비하는 원형 124 마일 (200 킬로미터) 궤도에 착륙선이 위치하게됩니다.
Spaceill의 공동 창립자 인 Yariv Bash는 "올바른 지점에 도달하면 우주선에 착륙 단계를 시작하라는 명령을 내릴 것입니다. "그 순간부터 우주선은 자동으로 달 표면에 도달 할 것입니다.
"달 표면 위 약 5 피트 (5 미터) 정도면 속도는 0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모터를 끄기 만하면 우주선은 자유 낙하를 끝까지 수행 할 것입니다. 달. "Bash는 화요일에 말했다. "우주선의 다리는 그 가을을 지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단 우리가 달에 도착하면 이미지와 비디오를 지구로 되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 명의 젊은 이스라엘 엔지니어 및 기업가가 2011 년에 우주 비행사를 설립하여 Google Lunar X Prize를 수상했습니다. 첫 번째 팀이 달에 개인 기금으로 우주선을 착륙시키고 고화질 이미지를 반환하며 달 표면.
Google Lunar X Prize 경연 대회는 작년에 수상자없이 종료되었지만 Beresheet의 후원자는 사명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남아프리카 태생의 이스라엘 억만 장자 인 모리스 칸 (Morris Kahn)은 사명에 4 천만 달러를 쏟아 부어 SpaceIL의 사장으로 봉사했다. 다른 기증자로는 라스 베이거스에 사는 카지노 및 리조트 거물 인 미리 암 (Shelon Adelson)과 셀던 애들 슨 (Sheldon Adelson)이 있습니다. 착륙선의 주 계약자 인 IAI는 자체 내부 연구 및 개발 자금을 프로그램에 투자했습니다.
이스라엘 우주국 (Space Space Agency)은 우주 자금 (SpaceIL)을 약 2 백만 달러에 수여했다.
전체 임무는 정부가 지원하는 달 착륙선보다 훨씬 적은 1 억 달러의 비용이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기부자들로부터 1 억 달러를 모금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나는 꿈만 같지만 결코 꿈도 꾸지 못했지만 우리가 1 억 달러와 같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우리가 가면 우리는 실제로 들어왔다."칸이 화요일에 말했다. "그것은 도전이었고 실제로, 나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SpaceIL 공동 설립자 인 Kfir Damari, Yonatan Winetraub 및 Yariv Bash는 Beresheet 우주선에 타임 캡슐을 삽입합니다. 타임 캡슐에는 우주선과 함께 달에 남을 디지털 파일이 포함 된 3 개의 디스크가 있습니다. 디스크에는 우주선과 우주선을 만든 우주선과 이스라엘 플래그, 이스라엘 국가, 성서와 같은 국가 및 문화적 상징에 대한 세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크레딧 : SpaceIL
원래 Google Lunar X Prize 대회를 조직 한 X Prize Foundation은 3 월 28 일에 Beresheet 임무가 성공적으로 달에 착륙 한 경우 SpaceIL에게 100 만 달러의 "Moonshot Award"를 제공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Google Lunar X Prize가 소송 제기되지는 않았지만, 야심 찬 달 탐사를 추구하기 위해 전세계 팀의 다양성을 자극 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이 Moonshot 상으로 SpaceIL의 업적을 인정할 수있게되어 자랑 스럽습니다."Anousheh Ansari, X Prize Foundation 최고 경영자.
"SpaceIL의 사명은 우주 탐사의 민주화를 상징합니다"라고 X Prize Foundation의 창립자 겸 집행 위원장 인 Peter Diamandi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이 첫 번째 도미노 가을을보고 낙천적이며 반복적 인 상업용 임무가 달과 그 이상으로 이어지는 연쇄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착륙은 민간 우주 산업 분야에서 최초 일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을 달에 우주선을 설치 한 독점적 인 국가 그룹으로 밀어 넣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미국과 러시아, 중국은 성공적으로 달에 대한 탐사선을 착륙 시켰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에 이스라엘 최고의 자질을 자랑 할 비전이있다"고 Beresheet의 기자 회견에서 캐나다 선교사 기금 마련을 돕는 캐나다 사업가 실뱅 아담스 (Sylvan Adams)가 말했다. "작은 이스라엘, 작고 작은 이스라엘은 달에 착륙하는 네 번째 국가가 되려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기술, 혁신, 창의력을 자랑 할 수있는 우리의 역량을 우리의 역량을 통해 입증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
Beresheet는 히브리어로 "창세기"또는 "처음에는"을 의미합니다.
정부가 자금을 제공하는 달 착륙선 비용의 일부인 프로젝트의 제한된 예산으로 인해 이스라엘 팀은 다른 목적으로 설계된 기술을 달 탐사에 적용해야했습니다. 예를 들어 착륙선의 주 스러 스터는 일반적으로 대형 통신 위성의 궤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되는 수정 된 엔진입니다.
착륙 순서 동안, 엔진은 착륙선의 강하 율을 제어하기 위해 스위치 온 및 오프 될 것이다. 그것은 조절할 수 없습니다.
우주선의 시스템 대부분은 비용을 통제 할 수있는 백업없이 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우주선은 매우 낮은 중복성을 가지고있다"고 Anteby 씨는 말했다. "하나의 센서가 실패하면 전체 임무가 실패 할 수 있습니다."
착륙 후 Beresheet는 착륙 지점의 자기장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NASA는 우주선에 레이저 반사기를 제공했는데, 과학자들은 달과의 정확한 거리를 결정하고 착륙선의 위치를 정확히 찾아 낼 것이다. 미국 우주국은 또한 임무에 대한 통신 및 추적 지원을 제공하고있다.
독일 우주국 (DLR)은 SpaceIL 팀이 낙하 테스트를 통해 우주선이 상륙하는 순간 발생할 수있는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스라엘에 착륙 한 착륙선은 최소한 2 일간 달에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본적인 과학 데이터와 일련의 파노라마 이미지와 셀카를 되돌릴 수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레이저 반사경은 수동 탑재체이며 우주선이 작동을 멈 추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resheet는 또한 이스라엘 깃발과 이스라엘 국가, 성경, 기타 국가 및 문화 유물의 디지털 사본과 함께 달에 타임 캡슐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Doron은 IAI가 원래 Beresheet 임무를 수행 한 후 맞춤 설계된 착륙선 설계에 대한 미래가별로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나 NASA와 유럽 우주국 (EPA)이 달에 대한 상업용 놀이기구를 구입하여 과학 실험을하고 결국에는 사람들을 찾는 모습을 보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독일 우주 항공 회사 인 IAI와 OHB는 1 월에 미래의 상업용 착륙선을 건설하여 ESA의 달 표면에 과학 장비와 기타 탑재 물을 운반 할 수있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Doron에 따르면 IAI는 NASA의 상업용 Lunar Payload Services 프로그램을 위해 상업용 달 착륙선에서 Beresheet 프로젝트 용으로 개발 된 이스라엘 기술을 미국 회사와 논의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NASA는 작년에 9 개의 회사를 선정하여 과학 및 기술 데모 페이로드를 달 표면으로 운송하기위한 계약을 맺을 자격이있었습니다.
SpaceIL과 IAI는 우승자가 아니었지만 이스라엘 엔지니어들은 NASA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 기업과 파트너가 될 수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