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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서 중국 전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지만 화웨이는 부딪혀 볼만하다는 입장이다. 근래 보여준 기술력은 상당한 수준이다.
화웨이는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2’에 쿼드코어 스마트폰 ‘어센드D 쿼드’를 전시했다.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직접 만들었다. 삼성전자와 애플도 자체제작 쿼드코어 AP를 내놓지 못했기에 더 관심이 모였던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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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올해 스마트폰 판매량 목표는 지난해 대비 두 배인 6천만대로 잡았다”며 “제품 성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 액수는 논의 전이지만 가격 경쟁력도 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대 규모 시장이면서 원가 절감형 생산에도 유리한 중국을 홈그라운드로 뒀기 때문이다.
MWC에서도 화웨이는 우리나라 삼성전자, LG전자 옆에 대형 부스를 열어 자신도 ‘메이저’임을 강조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임원들은 “중국 휴대폰에 긴장할 수밖에 없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해 4분기 휴대폰 1천396만대를 팔았다. 같은 기간 1천694만대를 판매한 LG전자와 고작 300만대 차이다. 휴대폰 제조 사업을 시작한지 약 4년 만에 이룬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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