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7일(토) 오후 1시 유엔개발계획 코소보지역사무소(UNDP), 신협중앙회 국제협력팀 실무자 진로 강연회 개최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국제 무대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국제기구 및 국제교류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UNGO 진로여행의 밤’ 프로그램을 유튜브 영상과 강연회로 진행한다.
진로 강연회는 12월 17일(토) 오후 1시부터 종각역 인사라운지에서 개최한다. 강연회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는 유엔개발계획(UNDP) 코소보지역사무소 컨설턴트 안수정 멘토, 2부는 신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국제협력팀 차장 김수영 멘토 강연이 이뤄진다. 이들은 각 기구의 활동을 소개한 뒤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제작 영상은 ‘옥스팜코리아(OXFAM)’와 ‘녹색기후기금(GCF)’으로 국제기구와 INGO (International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현장 이야기를 진로 콘텐츠로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
옥스팜코리아 편 인터뷰에서는 세계 최대 국제 비정부기구이자 긴급구호 단체인 옥스팜 영국 본부에 대한 소개와 한국 사무소에서 자체 진행하는 프로그램 소개, 국제 비정부기구 및 개발 협력 분야에서 근무하기 위한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는 국제 무대로 진출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제 근무 경험 및 진출을 위한 다양한 조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연회 참가 신청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미지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