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여행정보 - 캄보디아 여행
영원한 인간사랑 ・ 2024. 1. 17. 2:27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저스트 고(Just go) 국가별 여행정보
캄보디아 여행
1. 공항 정보
캄보디아에는 프놈펜, 시엠립, 씨하눅빌, 스텅트렝, 바탐방, 라타나키리 등 6개 공항이 있다. 그중 국제공항으로 이용되는 곳은 프놈펜, 시엠립 공항이다.
2. 관광 정보
1) 여행 최적기
10~3월은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는 여행하기 좋은 시기다.
2) 주요 도시
프놈펜, 시엠립, 씨하눅빌
3) 주요 관광지
킬링필드, 뚜얼슬랭 박물관, 프놈펜 왕궁, 실버 파고다, 캄보디아 국립박물관, 앙코르와트, 따프롬, 톤레사프 호수, 지뢰 박물관, 수상 마을, 앙코르톰, 코끼리 테라스, 바이욘, 프놈바켕
4) 대표 음식
-국수
캄보디아 사람들의 주식이다. '꾸이띠우'라 부르는 쌀국수와 '미'라 부르는 달걀으로 반죽한 국수가 있다.
-아목
대표적인 크메르 음식으로 카레소스를 베이스로 한 찜요리다. 생선, 닭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채소 등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의 아목을 맛볼 수 있다.
-쑵 쯔낭 다이
아목과 함께 캄보디아 전통식으로 유명하다. 샤부샤부와 비슷한 전골요리로, 독특한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3. 기타 여행팁
1) 통화 정보
캄보디아의 화폐는 리엘(Riel)이며 R로 표시한다. 달러의 통용도 활발하여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다. 일부 지역에서는 태국 화페 바트(B로 표시)도 통용된다.
2) 환전 정보
은행이나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할 수 있다. 캄보디아에서는 자국 화폐인 리엘뿐 아니라 미국 달러, 태국 바트가 통용되기 때문에 환전하는 경우가 드물다. 여행자수표는 은행 환전소에서 교환할 수 있으며 환전 수수료가 공제되고 지급된다. 미화 여행자수표의 경우 미국 달러 또는 리엘로 선택해 환전할 수 있다.
3) 사용 전압
전압은 220V, 주파수는 50㎐로 우리나라 전자 제품을 그대로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다.
4) 전화 사용법
호텔에서는 객실 전화로 외선번호를 누르거나 교환원을 통해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국 또는 인터넷 카페에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대도시에서는 카드식 공중전화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고장난 경우도 종종 있으니 참고한다. 사설 전화부스에서는 일정한 요금을 받고 휴대전화를 빌려주기도 한다.
5) 우편 사용법
도시마다 우체국이 있다. 우편물 배송 소요시간은 목적지별로 다르지만 보통 5~10일 걸린다. 우체국 영업시간은 06:30~21:00다.
6) 인터넷 사용법
프놈펜, 시엠립, 씨하눅빌 등 대도시에서는 인터넷 카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글 사용이 가능하며, 요금은 1시간에 1달러 정도다. 작은 도시일수록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렵고, 요금도 비싸다.
7) 치안 상태
여행하기에 안전한 편이나 절도 행위는 빈번하게 나타난다. 특히 일몰 후에 절도 빈도수가 높다.
8) 여행 안전수칙
밤에 인적이 드문 거리를 다니는 것은 삼가며, 시내에는 과속 차량이 많으니 길을 건널 때 주의한다. 시내 주요 교통수단인 오토바이를 이용해야 할 경우 큰 건물 앞 등 일정한 장소에서 대기 중인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4. 출입국 정보
1) 비자 정보
캄보디아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가 필요하다. 비자는 주한 캄보디아대사관 또는 e-비자 홈페이지(www.mfaic.gov.kh)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비자를 미리 발급받지 못했다면 캄보디아 공항에 도착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도착비자 발급 신청서는 항공기 내 비치되어 있으며 사진 1장이 필요하다. 관광비자 체류기간은 1개월이며, 1회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2) 출입국시 주의사항
입국 시 여권과 출입국신고서, 세관신고서가 필요하다. 입국심사대에서 여권과 출입국신고서를 제시하는데, 이때 여권에 스테이플러로 찍어준 출국신고서는 출국할 때까지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간혹 공항에서 입국비자 신청 또는 출입국심사 시 외국인 여행객에게 비공식 수수료를 요구할 때가 있는데, 이는 가능한 한 거절한다.
3) 출입국 신고서 작성 요령
출입국신고서는 도착하기 전 기내에서 받아볼 수 있다. 외국인용 입국카드를 받아야 하며 입국신고서와 출국신고서가 함께 붙어있다. 본인의 이름, 국적, 여권번호, 체재 기간 등을 영어로 기입한다. 출입국신고서는 도착 공항 입국심사대에서 구할 수 있지만, 기내에서 받아 미리 작성하는 것이 편리하다.
해외 관광청 사이트
[네이버 지식백과] 캄보디아 여행 (저스트고(Just go) 국가별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