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중반 회사원입니다. 은행권유로 세액공제되는 한화생명 연금저축보험을 들었습니다.
10년 납 100세보장으로 월 34만원씩 18회차정도 (납부액은 약 500만원정도 될 것 같습니다)납부했습니다.
그런데 퇴사를 고려하게 되면서 앞으로도 프리랜서로 일할 예정이여서 세액공제가 크게 메리트가 될 것 같지 않고, 공부하고 다른 비용으로 목돈도 필요할 것 같은 상황입니다. 월 나가는 보험료도 금액적인 부분이 부담이 되어서 질문드리는데요.
연금저축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가입을 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손해를 보더라도 해지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보험료 감액을 하고 유지하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손해를 많이 보더라도 해지 후 다른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나을까요?
첫댓글 감액도 부분해약이예요. 해약시 손해보시는 사항 (세액공제 받으신 부분이 있으시면 그 사항 추징등 ) 확인해보셨는지요?
해약시 손해 감수가 가능하고/ 앞으로 세액공제등을 받으실 확률이 적으며/ 현재 보험료가 부담스러우셔서 유지가 어렵다 판단되시면 해약을 고려하셔도 문제 없다 생각됩니다만..
손해보시는 사항 확인해보시고 감수 가능여부에 따라서 해약 및 감액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하실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