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오늘 저희를 내방해 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올뉴 K7입니다
현재 소닉디자인 골드 버전을 운용하고 계신 차량으로 고민하시는 부분은 바로 저역입니다..
너무 어려운 숙제인데요 저역의 두깨는 있어야 하고 공간감은 보컬과 포지션이 바뀌면 안되고..
거기에 대편성 까지 해결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희는 강성비를 논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PHASS 1035sw 서브우퍼 2gae
밀폐형 인클로우져 운용
k7 고객님은 우선 집에서 운용하고 있는 오디오 장비가 꽤나 튼튼합니다..
소리에 대한 기준성이 확고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에서 멀티 구성을 몇번이나 걸쳐서 진행했었고..
좀더 정밀한 작업과 튜닝 서포트가 필요하다고 판단..
소닉디자인 55G 트위터 2달 정도의 에이징 시간을 걸치고 있었고..
글로 표현하기 복잡한 음색을 갖추고 있으며 거기에 하이레졸루션은 감히 끝이라고 말을 하고 싶네요^^
소닉디자인 최고봉 모델입니다
특수류 제작된 아라미드 재질과 HAC 유리섬유를 결합시킨 방식으로~
설계는 각 코일을 사용하였고 후면부로 특수 실로콘을 이용하여 피크를 제어할정도로..
일반 스피커 제조사들이 가지고 있지 않는 맹목적인 기술력이 있습니다 !!
PHASS 1035SW 서브우퍼 2GAE 준비되었습니다
저희가 직접 밀폐형 인클로우져를 준비하였고 올뉴 K7 구조에 맞추어 제작 하였습니다
서브우퍼의 이미지만 보면 쿵쿵 거리는 가상의 큰 소리를 예상하시겠지만??
서브우퍼 2개를 사용하는 이유는 데쉬벨 X 2 의미가 아닙니다
쉽게 스피커 1개 100db 낸다면 1개가 더 추가되면 두배가 아닌 3db 상승 곡선을 볼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저역의 두깨와 밀도를 위해 2발을 사용합니다 !!
우퍼 박스의 사이드 마감은 알칸트라 이용하여..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더해 주었습니다 !!
저희는 우선 서브를 장착하고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좀더 빠른 스피드감이 필요로 하여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통해..
사진과 같은 격벽 처리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
저역의 스피드감 무슨 의미입니까?
무대를 보았을때 보컬은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드럼은 그 뒤에서 연주를 하는데 카오디오 역시 드럼 연주자는 보컬 뒤에 위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보통 국내 카오디오 현실은 우퍼 소리가 뒤에 있거나 데쉬보드 앞에서 시작을 하는데..
좀더 폭 넓은 공간감을 구현하기 위해 1mm 저역의 스피드감을 위해 노력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고객님은 마이클 잭슨과 아델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정위감에 피크가 있으면 안되고 소리의 상도 흔들리면 안되고..
저도 튜닝하기 매우 까다로운 차량으로 카오디오 환경상 만족을 드리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보통 그림표 대로 음악을 청음하면..
저역의 양이 많고 전체적인 레벨매칭 불균형으로..
중고역은 어두워지고 초고역은 무너집니다
(입문자 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래프 입니다)
튜닝을 진행하면서 제 머리속은 k7 회원님이 만족해야 할만한 공간감과..
사이드 유리창 까지 나가야 하는 무대 넓이를 만들어야 하는 압박감이 있습니다 ㅋㅋ
냉정하게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와주었고 k7 고객님도 phass 1035sw 서브우퍼 업글 선택에..
고민하셨던 부분들이 해소되면서 기분좋게 작업을 완료시킬수 있었습니다 ^^
카오디오 포차는 단순하게 물건을 판매하는 업체가 아닌 기술력을 판매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델 - send my 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