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로만 감아 제대로 세정이 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물살이 센 샤워기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그리고 대략 30-35정도의 물로 행궈주다가 마지막에 찬물로 바꿔서 마무리하는 식의 방법을 택했습니다..
우선 손으로 비비지 않고 물살이 센 샤워기로 꼼꼼히 행구어 줍니다.
샤워기의 물살이 비비는 효과를 대신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행궈내면서 타일바닥을 응시하십시오..행구기 시작한 처음에는 바닥으로 쓸려가는 탁한 거품들이 무수히 보일 것입니다,,
그것들이 곧 두피의 피지가 씻겨 내려가는 거품들입니다...
행궈만 준다고 해도 샤워기의 물살이 어느정도 세다면 오래행구기만 해도 두피의 피지들이 거의 세정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게 꼼꼼히 5분정도 골고루 행구면서 타일을 보면 바닥에 떨어지는 탁한 거품들이 어느새 거의 거품이 나지 않는 맑은 물로 바뀌어..있을 것입니다 . 이는 곧 두피의 피지들이 거의 세정이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그러면 미지근한 물을 차가운물로 바꾸어틀어 30초정도 마무리로 행구어 줍니다.
손가락에 의한 견인에 의해 쓸데 없이 머리카락이 탈락되는 것을 방지하며 샤워기 물살에 의한 적절한 세기의 자극에 의해 두피의 피지도 깨끗이 세정이 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경우에도 몇달전까지 샴푸를 이용해서 감고 샴푸기가 남아나지 않게 매우 철저히 행궈주었지만 제경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을 때마다 70개씩 빠졌던 것 같습니다..앞머리부터 시작해서 정수리중앙의 윗머리까지 상당히 탈락이 되어갔습니다..앞머리와 윗머리가 상당히 밀도가 떨어지는 상태였지요..
하지만 물로만 감은 이후 급속하게 복구가 되어갔습니다..윗머리는 다시 빼곡하게 덮였고 앞머리도 상당부분 아래로 내려왔습니다..물로만 감은지 불과 한달만에..
한달만에 거의 회복되었다면 믿지않으시는 분도 반드시 있으시겠지만..
물론 샴푸로 감을 때도 좋아진 적은 있었지만..두피의 피지를 당장에 빨리 확실히 세정하는 대신..
그만큼 두피의 피지가 급속히 더욱더 많이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두피의 상태는 하루 하루 오일뱅크로 바뀌다 시피 했구요..두피청결을 위해 깨끗이 감는다고 샴푸로 감아댔는데 물론 감은 직후에 두피는 청결해졌지만 결국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두피의 상태는 나날이 나빠졌던 것 같습니다...분비되는 피지의 양은 이제 하루에 샴푸로 감는 것만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될 정도로 늘었었구요...두피청결을 위해 샴푸로 정성들여 열심히 감았는데도 머리는 그에 비례해 점점더 대책없이 빠져가고..그래서 결국 최후의 방법으로 물로감는 방법을 택했던 것입니다.
마이녹실, 프로페시아 등 양약은 아예 손에 대지 않았구요..
그리고 예전처럼 녹차는 하루에 한잔씩 마셔주었구요..자기전에 녹차 마시고 남은 물을 두피에 발라주는 것..지푸라기라도 잡는 마음으로 매일마다 실행에 옮겼습니다..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당장에 두피를 청결히 하는 것도 좋지만..보다 중요한 것은 두피의 피지분비체계 자체를 개선하는 것이라는 것입니다.여러분이 샴푸로 청결을 유지 하는 두피상태가 결국 지성에서 바뀌지 않는 다면 여러분의 탈모상태는 더더욱 악화될 수 있다는 겁니다..아무 대책도 없이..
제가 그 두피청결만을 가장 중요하게 신경쓰며 머리가 빠지든 말든 어차피 빠질 머리는 빠질머리라 생각하며 그렇게 대책없이 언제까지고 샴푸로 감아댔더라면 ... 지금의 제 상태가 어떻게 되었을지...
이건 불보듯 뻔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탈모 8년차입니다..웬만한 것은 안해본 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엘라스틴이니...도브니..댕기머리..기타 탈모샴푸..케라시스...미장셴..결국은 다 똑같습니다...
물로만 머리감는 방법(세발법)은..2년전 여름 학교에서 환경관련수업을 듣다가 팀티칭담당 교수님으로부터 우연히 듣고 망설이다가 그해 겨울부터 실행에 옮기게 되었구요..처음엔 확신이 서지 않았지만 실행을 하다 보니 그때부터 금세 효과를 보기 시작했습니다..물론 마음이 놓이지 않아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샴푸를 썼었지만..
물론 좋아지고 나서 저는 다시 샴푸를 아예 쓰지 않으면 안된다는 말을 듣고 다시 샴푸를 쓰는 횟수를 늘려나가 다시 하루에 한번 샴푸를 쓰기 시작했습니다...결국 샴푸를 다시 시작한 이후 제 두피상태는 다시 악화 되고야 말았습니다.
이번이 바로 저의 세발법 시행 두번째인데..
이번엔 40일동안을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감고 있습니다..
거의 하루에 두번씩..
저도 머리에 흰각질이 부분적으로 생기긴 하지만 그게 탈모에 영향을 준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는 잘 나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