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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2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을 앓은다음 난청발생하였으며 40세넘어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사용하였으며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하자
지인소개로 2005년8월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해
사용중이던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2003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SE-
EAR 단순증폭방식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2002년2월제작),2005년
보청기점폐업하기전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11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이역시도 1개는 1998년1월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 보청기였으며
나머지 1개는 제작년도 알 수없는 껍질에 보청기에대한 정보가 표시되어있지
않은 무표시 보청기였으며 아마 폐업하기전 중고보청기를 껍질만 재제작하여
판매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고객은 연세가 많음에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시장에서 노점상을하면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는데 이러한 고객에게 신규보청기라고 속여서 보청기점
폐업하기전에 중고보청기를 속여서 판매했다는 사실이 보청기상담사의 한사람
으로서 부끄러움과 죄스러움을 느끼게하였고 보청기구입한지가 얼마되지않아
구입한 보청기가 본인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그동안
불편했다는 사실을 뒤늦게알고 새로 구입할려고해도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민
하는 모습에 2005년12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귓속형
보청기를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을 면제하여 분할입금하도록 배려하고 이후 사용
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지않자 좌측도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건강이 좋지않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것을 힘들어함으로
건전지구입시 연락오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부근의 부전시장에서 노점상
하고 있음으로 직접 전달하고 있었는데 2009년10월에도 건전지가 떨어졌다고
연락와 실장이 건전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 사용보청기를 확인하다
보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이 아니라서 불편한 보청기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신규
보청기로 구입했지만 다른사람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껍질교체하여 신규보청기로
속여 판매한 사례들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제조기준을 준수하지않은 불법제작된
보청기 및 불법수리한 사례들이 발견되고 있으며 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교체
하였다하나 실제로는 보청기청소나 이물질제거로 수리하지않은 경우이거나 순정
보청기부품 사용않음으로 정상적으로 보청기 증폭이득이 출력않되는 경우 등 비
양심적인 행위들이 자주 발견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며 특히
나이많은 노인분들의 경우 피해가 더 많음으로 자녀들은 부모님의 보청기구입과
관리에대해 관심가지고 살펴보기 바랍니다.
2011년2월에는 2005년구입하여 우측에 사용중이던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하였으며 5년이상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소모성부품은 처음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2011년4월 한미보청기 방문하기 어렵다며 전화로 건전지배달을 요청함으로 부전
시장으로 한미보청기 실장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1년12월 한미보청기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며 전화로 건전지배달을 요청하여
부전시장으로 한미보청기 실장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 퇴근길에 시신경이상으로 눈이 잘보이지않아 외출못한다는 연락받고
고객자택을 방문하여 건전지를 전달하고 보청기점검도 해드렸습니다.
2012년5월 병원치료로 어느정도 시력이 회복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
하여 그동안의 치료과정을 이야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8일에는 2006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귓속형
보청기착용하고 머리감은후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자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
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다음 다음에 같은 상황시 건전지부터 제거
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4일 몇일전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볼륨조절기가 OFF되어
있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볼륨조절기사용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3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보청기구입한지 7년이나되어 새로
구입해야하는지 상담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테스트기로 확인
시키자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안과에서 60만원에
양쪽 모두 백내장수술한후 치료중이라 발생한 실수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7월 잘사용하던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
작동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 잠겨
있어 고객에게 설명하자 안심하면서 예비보청기가 필요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MITC 소형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8월1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보청기 제작
됨으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6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와 다른 궁금한점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8월20일 기존의 1채널기능 보청기사용하다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 사용하면서
주파수간 음색변화 이해하지못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1일 청소와 보청기미수금 입금위해 방문하여 설거지할때 그릇소리가
짱짱한다하여 압축비율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
보청기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가스렌지에 보리차끓인다고 올려놓고는 깜박잊고 외출하였다 생각나
크게 놀란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청각변화에대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음감변화시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6월9일 어지럼증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를
몇일동안이나받아도 별효과없어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 문제라하여 약물치료받았지만 발병한지 1달되어도 같은 증상있음으로
걱정되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문제는 아니고
검사해보아야 알수있다며 의료보험적용이 않됨으로 검사비용만 10만원이라하여
돈이 준비되지 않았다면서 검사를 미루었다며 왜! 의사마다 이야기가 다른지 혼란
스럽다고 하였습니다.
6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음
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6월1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해결되지않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14년7월11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빡빡하여 착용하기 힘들고 짖무르는 현상있다고 방문하여
그동안 착용해보았는데 통증있는 부분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7월25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는데 통증있는 부분있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8월13일 부산진구 양정동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사용중인
보청기가 않좋다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 소개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문의함으로 2개보청기 모두 출력면이나 조절
기능에대해 이상없음을 설명하면서 잘못된 이야기임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22일 자고나니 작은소리듣기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나 2006년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ndeavour SE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보청기껍질
교체할것인가?,아니면 8년되었음으로 신규구입할것인지? 생각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가 오래되어 신규보청기구입을
문의하여 보장구지원금의 인상에대해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기준에 해당됨으로
장애등급절차를 안내하고 동사무소에서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3번의 검사과정을 끝나고 동사무소에서 연락
오기만 기다리고있다며 방문하여 2개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한후 신규보청기
구입할때까지 2005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귓속형보청기가 고장
나지않아야할텐데하며 걱정하였습니다.
2016년4월20일 부산진구지역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결정되었다는 안내
공문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하기 어려움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하면서 부족한 문제를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프로그렘연결중 문제가 발생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6년9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피드백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9월26일 좌측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
1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의료기홍보관에서 아르바이트하고 있다면서 대학병원에서
포기한 암환자가 완치되었다며 과장광고하여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면서 좌측보청기도 점검의뢰하였습니다.(SHELL,플레이트교체)
2018년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4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양쪽
보청기중 더심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부터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4개보청기를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L:2013년,R:2016년구입)는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6월15일 좌측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4월20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으며 REC교체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도 귓본을 채취한다음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렉스톤보청기:쉘교체)
4월28일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1년5월1일 신규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5월13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9차과정으로 재입력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5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좌측보청기는 큰소리에 자극있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
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1일 신규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아들과 전화통화하면 잘알아듣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면서 아들과도 전화통화하면서 불편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2021년6월12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6월22일 쉘교체했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가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4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1년7월5일 쉘교체했던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20년구입)가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5번째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7월13일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다되어도 경고음을 듣지못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
재활22차과정 진행하면서 경고음을 확인시켰습니다.
2021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작동하지않는 경우가 있다고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2021년9월4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KIT교체로 초기화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보청기재활23차과정
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습니다.
9월27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0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월 우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끊기는 현상이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2월 수리한 보청기가 착용중에 중단되는 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의 그동안
수리진행과정을 메모하여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3월 보청기 수리위해 방문하여 소리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와 고개돌리면 소리변화있는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버나폰보청기:쉘교체,스타키보청기 AMP부식,수리효율없음)
2022년6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7월11일 보청기소리 약하고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
현상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면서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SHELL,REC,MIC교체)
7월2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를 보청기재활
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 하루에도 몇번씩 중단되는 경우있다
하여(5번수리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직접 확인하면서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8월1일 좌측귀가 통증있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를 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10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2022년구입) 검수결과 수리중에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26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가 중단되는 현상있다하여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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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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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을 위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판매점도 있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의 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 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특히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를 직접 제조 및 수리하는 경우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을 경우 피팅
프로그렘이 공유되지않는 경우 재사용이 않될수 있음으로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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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계약일로부터 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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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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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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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cafe.naver.com/sorisem001
http://blog.naver.com/sorisem001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 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 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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