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캡쳐 프로그램을 이리저리 찾고 다녔는데, 반디캠, 안캠코더, 캠타시아, 프랩스 모두 라이센스를 요구하더군요.
반디캠은 무료로 사용하면 위에 워터마크가 뜨고, 안캠코더는 동영상 시작 전에 광고가 뜨고, 캠타시아는 30일만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프랩스도 유료 라이센스를 요구합니다. (프랩스는 나쁜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무거워서 전 별로더군요.) 그래서 워터마크 없는 무료 프로그램을 찾아본 결과! 오캠을 발견했습니다.
꽤 가벼운 편에 화질도 나름 괜찮더군요. 오캠에서도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스크린샷 캡쳐도 지원하는데다, 가장 마음에 든건 워터마크가 없는 겁니다! 대신, 오캠을 종료하시면 인터넷 광고에 자동으로 들어가집니다. 그리고 크기를 직접 지정해서 찍는 식이라, 현재는 게임에서라던가 전체 화면을 녹화 하지 못합니다. 그대신 동영상에 워터마크도 없고 가벼운게 장점이죠.
자세한 설명은 http://ohsoft.net/ 에서! 나름 유용한 유틸리티를 만드시는 것 같습니다. 오캠과 함께 오튜브, 오쿠폰, 오파인더 같은 유틸리티를 배포하는 것 같으니 알아보셔도 나쁘진 않겠군요. 설치법은 파일을 받으신 뒤 확인을 연타하시면 됩니다!
장점 : 녹화시 워터마크가 없다. 다른 프로그램에 비하면 가볍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샷 캡쳐 지원.
단점 : 전체 화면 녹화가 불가능하다. 오캠 종료시 광고가 뜬다.
단축키 입니다. 대상찾기의 기능을 설명하자면, 밑의 스크린샷으로!
F4를 누르시면 직접 녹화할 곳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클릭 해주시면!
이렇게 자동으로 설정해줍니다.
오캠 녹화 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