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답서스는 천남성과에 속하며, 학명은 Epipremnum aureum 인데, 분류학적으로 종자의 수량에 따라 Scindapsus와 다른걸로 구분되고 있다. 현재, Epipremnum과 Scindapsus은 다른 속으로 구분하고 있기는 하지만, 형태적인 차이는 없기 때문에 국명은 변화없이 스킨답서스^^, 하지만, 시장에 유통되는 품종들은 전부 Epipremnum에 속하고 있으며, 'Neon', 'N'Joy,', 'Marble Queen,' 네온(라임), 엔조이, 마블 등의 품종이 거래되고 있다.
원산지는 동남아시아 등지인데, 영명은 Australian native monstera, centipede tongavine, devil's ivy, golden pothos, hunter's robe, ivy arum, money plant, silver vine, Solomon Islands ivy, taro vine 아주 다양하게 불리우고 있다.
10도 이하의 추위에는 극도로 약하지만, 스파티필럼 처럼 수분 적응성이 강한 덩굴성 식물로, 실내 정원, 수직정원, 아쿠아리움 등에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식물이다. 물속에 심게 되면, 자라나서 물밖으로 활착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수경재배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