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도2동 문화예술의 거리 크리스마스 시민축제
“산타 우리동네 오신 날”개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중인 문화예술의 거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행사를 통한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2014 삼도2동 문화예술의 거리 크리스마스 시민축제 - 산타 우리 동네 오신날』을 12월 20일 토요일 삼도2동주민센터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탐라천년의 유산과 1899년 설립된 제주교구 최초의 본당인 중앙성당 및 1910년 이기풍 목사가 창설한 제주 개신교의 발상지라 할 수 있는 성내교회가 위치한 삼도2동 문화예술의 거점 지역에서 종교적 의미를 넘어 시민들의 보편적 문화로 이어져 온 크리스마스축제를 통해서 침체되고 있는 원도심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제주시에서 주최하고 삼도2동 각 자생단체와 입주작가들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크리스마스 테마별 포토존(사랑, 공포) 및 입주작가들을 포함한 프리마켓, 각 자생단체 참여하는 추억의 먹거리 코너 등이 참여 마당으로 운영되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캐롤합창, 퓨전 국악공연 등 다양한 공연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제주시는 이번 행사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함께 즐기고 나누는 축제문화 분위기 조성으로 원도심 활성화 및 올해를 마무리하는 소중한 기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기타문의는 제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담당(☎728-2724)으로 하면 된다.
문화예술과/문화시설담당 728-2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