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지구협의회, 13번째 "북내봉사회" 결성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북내봉사회 결성식이 4월 23일, 북내면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신입 북내봉사원, 여주지구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 임원, 내·외빈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강문선 재무부장의 사회로 새롭게 탄생한 봉사회에 축하해 주기위해 참석한 내·외빈을 소개했다. 내빈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 김명희(여주지구협의회) 대의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홍순도 회장, 조승호 부회장,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과 송춘석 직전회장, 동부봉사관 최금진 관장, 협의회 임원과 단위봉사회 임원이 참석했고 북내면 초청 내빈으로 이충우 시장을 대신해 강정옥 사모님, 여주시의회 박시선 의원, 북내면 최병규 부면장, 북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허종열 회장, 북내면 주민자치위원장 이규찬, 북내면 체육회장 성인환, 북내면 생활안전협의회장 김재붕, 북내면 한마음봉사회 김연희 회장, 북내면 파출소 원영상 소장이 참석했다.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은 황영선 협의회 수석부회장이 낭독하고 경과보고가 있었다. 여주시에 12개 봉사회가 조직되어 있고, 347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고 있었는데 여주북내적십자봉사회가 결성됨에 따라 여주시에는 13개 단위봉사회 357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게 되었다.
경기도 내에는 지구협의회 32조직, 단위봉사회 514조직 12,430명의 적십자 봉사원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보급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이 회기를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이 받아 북내봉사회 이병옥 회장에게 전달했다. 이어 협의회 임원들은 신규 봉사원에게 봉사원 배지를 달아주었다.
봉사원 서약을 북내봉사회 강신봉 부회장과 연선희 감사가 함께 복명하고 봉사원은 복창했다. 김용상 사무처장의 선임증 전달이 이어졌다.
● 회장 - 이병옥
● 부회장 - 강신봉
● 총무 - 채외숙
● 감사 - 연선희
신임 이병옥 회장은 "먼저 이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강정옥 사모님, 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님과 면장님을 비롯, 각 사회단체장님과 임직원들도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적십자 봉사원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하겠습니다. 지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여려분의 건강과 행운을 빕니다."라고 인사했다.
경기도지사 김용상 사무처장은 "안녕하세요. 세종의 얼이 살아있는 북내봉사회, 함께 해주신 내빈께 감사드립니다. 여주도 완전한 적십자 가족이 된 점 감사드립니다. 봉사원 서약은 전 세계인들이 같이하는 서약입니다. 자부심을 갖고 활동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격려했다.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은 "먼저 좋은 자리에서 여러분을 모시고 결성식을 갖게 되어 감사하고 마음을 담아 축하드립니다. 봉사회는 이익을 바라지 않는 자발적 봉사입니다. '봉사원은 희망의 꽃, 실천하는 나눔천사'입니다."라며 결성을 환영했다.
이강훈 여주지구협의회 회장은 "여주지구의 오랜 숙제인 북내봉사회 결성을 축하하며 북내면장님과 부면장님의 적극적인 협조로 결성되었으며 회장님의 봉사 마인드가 하나되어 발전하는 북내봉사회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충우 시장님을 대신해 강정옥 여사는 축사에서 "우리 적십자사 봉사원들 안녕하세요. 이충우 시장님을 대신해 신규 결성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주 지역사회 따뜻한 행복, 북내면의 따뜻한 행복, 가장 으뜸인 봉사단체 적십자 봉사단체 응원합니다."라며 축하했다.
박시선 의회의원은 "북내적십자봉사회 신규 결성식에 노란 적십자 조끼가 있어서 따뜻하고 감사했습니다. 적십자 국제적 민간단체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는 봉사단체, 시장님과 의원님들도 아낌없이 주는 단체 적십자 봉사원들께 고맙다는 인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격려사와 축사에 이어 경기지사와 여주지구협의회, 단위봉사회에서 북내봉사회에 격려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었다.
봉사원 노래 제창을 끝으로 폐회, 기념사진 촬영 후 북내봉사회는 기념품으로 머그컵을 준비, 참석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며 감사의 표현을 했다.
첫댓글 여주지구협의회, 13번째 "북내봉사회" 결성식 개최를 축하드리며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병옥 회장님과 임원님 봉사원님들 활발한 활동을 기원하며여주지구협의회 이강훈 회장님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