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톡 소통방 입장 문의 💜
2️⃣ 비트겟 거래소 링크
4️⃣ OKX 거래소 링크
5️⃣ 어센덱스 거래소 링크
6️⃣ BTCEX 거래소 링크
※ 가입 후 소통방 입장시 거래 수수료 10% 페이백 지원 ( 단독 이벤트 🎁 )
9월 7일 비트코인 저녁 뉴스 모음
캐나다 인터넷 서비스 업체 이지DNS, ENS 도메인 서비스 지원
캐나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이지DNS가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 도메인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는 ETH로 등록비 및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다. 우선 수수료로 500 gwei를 청구할 예정이다.
미 FBI 등 연방기관 3곳, 랜섬웨어 주의보 발령
FBI(연방수사국)와 사이버 보안 및 기반 시설 보안국, 주 정보 공유 분석 센터 등 3개 미 연방기관이 공동으로 랜섬웨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당국은 "교육 기관을 타깃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공격자 행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 제보해달라"고 요청했다. FBI가 요청한 정보 중에는 공격자 IP 외에 비트코인 월렛 등도 포함된다.
카르다노 창시자 "거시적 요인보다 기술에 초점 맞춰야"
카르다노(에이다, 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오늘 오전 트위터를 통해 "지금의 암호화폐 시장은 현실과 단절돼 있다. 카르다노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했고, 다른 여러 프로젝트도 탄탄했지만 이는 반영되지 못했다. 거시적 요인이 항상 승리한다. 하지만 우리는 기술의 진짜 목적에 항상 초점을 맞춰야 한다. 기술이 해결하는 문제, 이전엔 불가능했던 새로운 경험들 말이다. 카르다노는 세상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분석 "거시+머지 이벤트로 단기 변동성 커질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케인 리서치 분석가들은 수요일(현지시간) "9월 8일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발표하고, 9월 13일 미국 8월 CPI 데이터가 나오면서 암호화폐 변동성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ECB는 이번주 기준금리를 75bp 인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거시 이벤트는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벤트와 결합돼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페이스ID .bnb 도메인 스테이징 론치 다음주로 연기
BNB체인 기반 도메인 서비스 제공업체 스페이스ID가 .bnb 도메인 스테이징 론치(Domain Staging Launch)에 관한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렴, 스테이징 론치를 다음주로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구체적인 일자는 곧 발표될 예정이다. 스페이스ID는 앞서 .bnb 도메인 퍼블릭 등록을 9월 13일 14시 오픈하고, 9월 7일 14시부터 5일간 스테이징 론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분석 "이더리움 스테이킹 비율 11%...BNB체인·솔라나에 한참 못미쳐"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트위터를 통해 "8월 30일 기준 이더리움의 스테이킹 비율은 11%로 BNB체인, 솔라나, 카르다노, 아발란체, 폴카닷 등 다른 네트워크에 비해 낮다. BNB체인의 스테이킹 비율은 85%이며 솔라나, 카르다노도 70%를 웃돈다. 다만, 머지(PoS 전환) 및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엔 다른 PoS 네트워크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법원 "비트코인·채굴권만 오간 다단계도 '사실상 금전거래'"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실제 금전이 아닌 가상화폐 및 채굴권만 주고받은 다단계 판매업자에 대해 '사실상 금전거래'를 한 것으로 보고 유죄를 선고한 판결이 나왔다. 다단계 가상화폐 채굴사 '옴니아테크'의 90억여원대 투자피해 사건에서다. 해당 사건에서 옴니아테크 '1번 투자자'였던 A씨는 2018년 옴니아테크 회장 등과 공모하고, '비트코인 채굴권'을 판매한다며 다단계 판매조직을 활용해 다수의 피해자로부터 수십억원어치의 가상화폐를 넘겨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번 재판에서 실제 금전이 오가지 않은 채 가상화폐로 채굴권 등이 거래된 행위가 방문판매법상 금전거래로 볼 수 있는지가 쟁점이 됐다. 1심에서 A씨에게 유죄 선고를 내린 주 부장판사는 "피고인은 투자설명 때 채굴권이나 비트코인을 화폐가치와 무관한, 독립된 재화 등으로 언급한 게 아니다"며 "투자자들의 수익금을 화폐가치로 설명한 점 등을 고려하면, 재화 등 거래를 가장해 사실상의 금전거래를 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투자자들로부터 비트코인을 받거나 지급한 행위는 화폐가치와 무관한 비트코인 자체가 아니라 비트코인의 화폐가치를 중시한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카르다노 "바실 하드포크 이후 CIP 도입..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개선"
멜 멕켄(Mel McCann) 카르다노(ADA) 재단 엔지니어링 부사장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실 하드포크 최적화를 위한 새로운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했다. 다음은 코인니스가 요약한 내용.
- 스테이크 풀 운영자(SPO)·거래소·디앱 개발자, 하드포크 이전에 카르다노 구성요소 업그레이드 필수
- 거래소 대상 하드포크 기능 및 업그레이드 실행 방법 교육 예정
- 142개 거래소와 제3자에게 지속적인 기술 모니터링 제공
- 카르다노 내 인터그레이션팀, IOHK와 문제 해결 위한 일일 피드백 회의 진행
- 카르다노 개선제안(CIP) 도입해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플루투스(Plutus) 개선
스위스 암호화폐 은행 세바, ETH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은행 세바(SEBA)가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해당 서비스 이용자는 월 단위로 ETH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은 머지(PoS 전환) 업그레이드 이후 시작되며, 스테이킹된 물량은 내년 2분기 예상된 상하이 업그레이드 전까지 출금할 수 없다. 앞서 지난해 세바는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SEBA Earn을 출시한 바 있다.
블룸버그 "507 캐피털 설립자, 마운트곡스 청구권 매입해 18배 수익 예상"
부실 자산을 매입해 수익을 올리는 투자자 중 한 명인 토마스 브라지엘(Thomas Braziel) 507 캐피털 설립자가 마운트곡스 채권자들에게서 사들인 청구권을 통해 18배에 달하는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미디어는 "그는 패밀리 오피스 등을 통해 100만 달러를 모은 뒤 2017년경 마운트곡스 채권자들에게서 4,000 BTC 상당의 청구권을 매입했다. 그리고 올해 마운트곡스가 채권단에 BTC, BCH, 엔화로 배상을 시작할 예정이며, 그 사이 BTC 가격이 크게 올라 브라지엘의 수익은 18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당초 8월로 예상됐던 마운트곡스의 BTC 상환 날짜가 9월 15일 이후로 재연기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푸틴 "달러·유로·파운드 사용량 줄였다.. 신뢰 손상"
외신에 따르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달러, 유로, 파운드에 대한 신뢰가 손상됐다. 우리는 이 통화들의 사용량을 줄였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러시아 중앙은행이 국가간 결제에 암호화폐를 활용하기로 재무부와 합의했으며, 러시아가 여러 우호국과 스테이블코인 결제 플랫폼 출시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알렉세이 모이세브(Alexei Moiseev) 러시아 재무부 차관은 "달러와 유로를 사용하지 않기 위해 새로운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기 원한다. 이를 위해 여러 국가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느 나라와 논의 중인지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 케놈, 유동성 공급 중단..."암호화폐 침체·개발 인력 부족"
클레이튼(KLAY) 기반 P2E 게임인 케놈(Kenome)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동성 공급을 중단하고 유동성공급자(LP) 스테이킹에 할당한 토큰 물량을 새로운 지갑 주소로 옮길 예정"이라고 밝혔다. 케놈은 "우리는 암호화폐 침체 장기화, NFT 시장 축소, 특히 개발 인력 부족으로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로드맵을 불가피하게 조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또 LP 스테이킹 할당 물량을 새 지갑 주소에 옮기는 작업은 이달 중 마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작업이 끝나는 대로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브라질 세무 당국 "자국 암호화폐 보유자 130만명...역대 최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브라질 연방세무부(RFB)가 7월 약 133만명이 암호화폐 보유 및 거래 명세서를 제출했다고 보고했다. 이는 2019년 브라질 당국이 국민에게 암호화폐 보유 및 거래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도록 의무화한 이후 가장 많은 수치다.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5월 36.5만명이, 6월엔 80만명이 당국에 보고했다. 7월 대부분의 암호화폐 거래는 비트코인을 이용해 이뤄졌으며 거액 거래의 경우 USDT가 주로 사용됐다.
KT, 두나무 람다256과 ‘웹3 동맹’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KT가 두나무 자회사 람다256 ‘더 밸런스’의 검증인(밸리데이터)으로 참여한다. KT 외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DSC 인베스트먼트, 메가존클라우드, LG유플러스 등도 검증인으로 나선다. 더밸런스는 람다256의 자체 블록체인 ‘루니버스’와 연동, 웹3 신규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기업들에게 사업 컨설팅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멀티체인 플랫폼이다.
분석 "아태지역 투자자들, 암호화폐 투자 기피...안전자산으로 이동"
블룸버그가 스위스 은행 롬바르드 오디에(Lombard Odier) 분석을 인용, 인플레이션 상승과 시장 변동성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아태지역 부유층이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투자를 회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금과 현금 같은 안전자산으로 옮겨가는 경향을 나타냈다. 빈센트 마그네낫(Vincent Magnenat) 롬바르드 오디에 아시아 지역 책임자는 "아태지역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구성에 있어 보다 보수적으로 바뀌고 있다. 현재 안전자산으로 투자 방향을 전환 중이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퍼페이, V5.0.10 릴리즈...신규 대출 상품 제공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 하이퍼페이(HyperPay)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V5.0.10을 릴리즈했다고 밝혔다. 해당 버전에는 시간 단위로 이자 계산해주는 새로운 대출 상품 'Loan at will'이 포함됐으며 악성주소 감지 등 기능이 추가됐다.
커브 1 stETH=0.9584 ETH.. 하드포크 토큰 에어드랍 수요 반영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커브(CRV) 내 stETH 가격이(1 stETH를 ETH로 환전했을 때 적용되는 환율)이 0.9584 ETH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대해 우블록체인은 "이더리움 하드포크 토큰을 에어드랍 받으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ETHW 에어드랍을 받기 위해서는 stETH가 아닌 ETH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현재 커브 stETH/ETH 풀 내에는 155,860 ETH, 530,141 stETH가 예치돼 있다. 각각 자산 비중은 22.72%, 77.28% 수준이다.
F2Pool, 9/10~20 사이 ETH PoW 채굴 종료
중국계 대형 채굴풀 F2Pool이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가 다가옴에 따라 ETH PoW 채굴을 9월 10~20일 사이에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PoW 채굴이 중단될 때까지 ETH 채굴풀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한편 F2Pool은 ETC, RVN, CFX 등 채굴을 독려했다.
포브스 "CFTC, 미국 암호화폐 규제 주도할 듯"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미국 암호화폐 거래를 규제하기 위한 영역 다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포브스가 진단했다. 일례로 지난 7월 발의된 법안에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거래에 있어 CFTC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한다. 이전에 상원에서 발의된 법안에서도 CFTC의 역할을 강조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CFTC와는 달리 다수 암호화폐를 상품이 아닌 증권으로 간주해 현지 업계 관계자들은 SEC보다 CFTC 규제를 더 선호한다. 단,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SEC의 강력한 의지를 봤을 때 CFTC가 대부분의 암호화폐 시장에 관여해도 암호화폐 거래소는 SEC에 브로커-딜러 등록을 해야만 할 수도 있다. 워싱턴 소재 브래들리 로펌 관계자는 "CFTC는 만성 인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고, 의회로부터 대규모 예산을 확보하지 못하면 (SEC에) 완전히 압도당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CFTC 직원은 약 700명, 연간 예산은 약 14.7억달러인 데 반해 SEC 직원 수는 5000명이며, 연간 예산은 26.5억달러다.
아발란체 체인서 플래시론 공격 발생.. 공격자 37만 USDC 수익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TK)이 트위터를 통해 아발란체(AVAX) 체인 상에서 플래시론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공격자는 이를 통해 $37만 USDC를 챙긴 것으로 파악됐다. 서틱은 이번 플래시론 공격과 연관이 있을 수 있는 프로토콜로 네레우스파이낸스(nereusfinance), 트레이더조(TraderJoe), 커브파이낸스(CurveFinance)를 언급했다.
컴파운드, V2 버그 패치...가격피드 복구 완료
탈중앙화 대출 프로토콜 컴파운드(COMP)가 V2 프로토콜 내 발견된 버그 패치를 위한 제안 119를 구현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에 따라 V2 프로토콜이 정상 작동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컴파운드는 V2 코드 오류가 포함된 체인링크 가격피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cETH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며, 이전 가격피드로 되돌리기 위한 제안 119를 내놓은 바 있다.
분석 "새벽 BTC 5% 하락 전 고래 거래소 입금 증가"
크립토퀀트 기고자 마툰(maartunn)이 오늘 새벽 5시 35분 트위터를 통해 "거래소 고래 입금 비율(Exchange Whale Ratio, 거래소에 입금된 BTC 중 트랜잭션 규모 상위 10개 물량이 입금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그는 "최근 BTC가 5% 하락하기 이전에 거래소 고래 입금 비율이 증가했다. 우려스럽기도 하지만 이는 전형적인 약세장에서 나타나는 패턴"이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 머지 1단계 업글 후 '블록 누락 비율' 1700% 급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 지원을 위한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 이후 체인 내 블록 누락 비율(missed block rate)이 1,700% 급증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블록 누락 비율은 네트워크가 트랜잭션 블록 검증에 실패한 빈도를 의미한다. 통상 이 비율은 0.5% 수준인데,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 이후에는 9% 이상으로 늘어났다. 이는 이더리움 노드 운영자가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지 않은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가 트위터를 통해 "벨라트릭스 하드포크는 머지를 위해 체인을 '준비'하는 단계로,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블랙록 "연준, 경제·위험자산 심각하게 무너뜨릴 것"
한국경제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상 정책이 경제를 심각한 수준으로 무너뜨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블랙록은 "연준이 인플레이션 해소와 경제 성장 사이의 균형점을 맞출 마음이 없어 보인다"면서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과정에서 시장이 무너지고 위험 자산이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록은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사로잡혀 경기침체 리스크를 간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경기침체 우려에도 인플레이션이 완벽히 통제되기 전까지는 연준이 고강도 긴축을 유지할 것"이라며 "문제는 연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인 2% 수준까지는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라고 전했다. 블랙록은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가 3% 수준에서 머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휴먼스케이프·NSG, '마미톡' 베트남 진출 MOU
데일리팜에 따르면 7일 휴먼스케이프가 베트남 현지 컨설팅 회사 NSG(North South Global)와 손잡고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의 현지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전했다. MOU를 통해 양사는 첫 단계로 베트남에서의 산모,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미톡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지 사정을 반영하는 마미톡 어플리케이션 현지화 작업도 병행한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높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는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주요 국가들은, 인구 분포상 향후 15년 이상 지금의 신생아 출산 규모가 견조히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와 인도네시아에서의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임산부들에게도 생애주기별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출처 : COINNESS KOREA>
|